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공지사항/이용 안내

Ko사랑닷넷은 실명, 전화번호 인증을 하지않습니다. 이메일 주소가 존재하는지 확인할 뿐입니다.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근 회원 가입이 어렵다고 하여 확인을 해보니, 홈페이지 서버에서 가끔 인증 이메일 발송이 됐다 안됐다 하는 것을 발견하고 며칠 전에 홈페이지 서버의 이메일 발송 시스템이 아닌 구글 G메일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수정 했습니다. 그 외 회원 가입 시스템의 나머지 사항은 종전과 동일합니다. 

 

 

회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회원 가입절차를 알려드립니다. 


1. Ko사랑닷넷은 이메일 인증만을 합니다. 

 

Ko사랑닷넷은 회원 가입할 때 아이디, 암호, 성명, 닉네임, 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자기 소개 등 입력사항이 여러 개 있으나 이 중에서 실제로 있는지 없는지, 사실 확인을 하는 것은 이메일 주소밖에 없습니다. Ko사랑닷넷에서는 회원 등록을 할 때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이메일(인증 이메일)을 보내고, 회원이 받은 인증 이메일의 내용 속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회원 가입 절차가 완료됩니다.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 원본에 아이디, 암호, 성명, 닉네임, 이메일 주소는 필수 사항으로, 전화 번호와 자기 소개는 선택사항으로 설정되어 있고, Ko사랑닷넷은 원본 프로그램들의 수정없이 그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Ko사랑닷넷은 실명 인증, 전화번호 인증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회원 가입할 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신분증을 올리도록 하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입력한 이름이 실명인지 아닌지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원 가입할 때 기입한 전화번호로 Ko사랑닷넷은 확인 전화를 걸지 않기 때문에 그 전화번호가 맞는지도 확인하지 않습니다. 가입하는 분이 자발적으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일 뿐 허위로 입력해도 Ko사랑닷넷은 확인할 수 없고, 확인할 필요도, 그럴 의도로 없습니다.


3. 게시판에 글을 쓸 때 닉네임(예명)을 사용합니다. 

 

회원이 어느 게시판에든 글을 쓸 때는 닉네임(예명)을 사용하기 때문에 회원이 글을 썼을 때 그 회원의 실명을 다른 회원들은 알 수가 없습니다. 관리자가 회원 정보를 관리하기 때문에 유일하게 회원 정보를 볼 수 있으나 그것을 Ko사랑닷넷을 위한 광고 영업이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글의 내용이 유료 광고인데, 무료 광고 게시판에 올린 경우에 이메일로 안내를 드리고, 쓰신 글 안에 있는 연락 전화번호로 전화를 드린 적은 2-3번 있습니다. 


4. 회원 가입 후 이메일 인증이 끝나면 16시간 후에 글을 쓸 수 있게 정회원으로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승급됩니다. 

 

Ko사랑닷넷이 캐나다 웹사이트들 중에서 조금 알려지게 되면서, 짝퉁 명품, 불법 담배, 도박 웹사이트들, 룸살롱 등은 물론 회사 선전이나 상품 선전을 위해 회원 가입 후 바로 광고 게시글을 올리는 횟수가 많아졌습니다. 또한 가끔씩 교민사회에서 발생한, 다른 교민이나 비즈니스와 다툼이 있은 후 바로 회원 가입하고 욕을 올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화를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앞에서 욕을 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회원 가입하지 않고 누구나 볼 수 있는 이 홈페이지에 올릴 만큼 대단한 일도 아닌 경우가 많았습니다.

 

만약 홈페이지에 올려 사람들에게 피해를 알려야 할 일이라면, 소비자 보호단체들이나 경찰, 법원 등으로 가야 하는 게 맞고, 그 다음에 거기에서 나온 결과 내용을 필요하다면 이 홈페이지에 공식 게시하는 것이 맞다는 게 관리자 생각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홈페이지 관리자가 24시간 항상 홈페이지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직업도 갖고 일하다 보니 홈페이지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회원 가입 후 16시간 후에 정회원으로 승급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글을 쓸 때 그 글의 내용에 따라 교민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책임감을 갖고 쓰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회원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어떤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일부 홈페이지들은 특정 게시판의 글을 보려면 가입 인사를 올리는 것은 물론 글 또는 댓글을 몇 개 이상 써서 회원 등급을 올려야만 게시 글의 내용을 볼 수 있거나 게시판에 글을 쓸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그런 면에서 Ko사랑닷넷에서는 회원 가입 이메일 인증 후에 16시간만 기다리면 바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Ko사랑닷넷에 올라 온 모든 게시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Ko사랑닷넷은 실명이나 전화 번호 인증을 하지 않지만, 어떤 글이 문제가 되었을 때 관리자가 회원들의 요청으로 그 사람에게 연락할 수 있는 최소한의 수단인, 확인된 이메일 주소로 연락할 수 있고, 글을 쓰는 분들도 그것을 알기 때문에 함부로 글을 쓰지 않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관리자로서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서, 일부 게시판은 회원들이 제약 없이 마음대로 글을 쓸 수 있게 글을 쓴 사람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익명 게시판을 운영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명 게시판 운영의 장단점을 비교하면, 공공적인 이익보다는 개인의 사생활 폭로, 왜곡된 정보 제공, 욕설 등 폐해가 많기 때문에 Ko사랑닷넷은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니, 영어 속담/격언, 내 영어 단어/숙어장, 내 영문장 암기장, 영어 질문 답변 게시판들은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글을 쓴 분들을 모르게 하려고 익명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은 누구든 글을 쓰는 사람은 자기 글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예의를 갖춰 글을 써주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니 양해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