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곳은 캐나다와 각 주에 대한 소개 글을 쓰는 곳입니다. 이민/유학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서 작성해 주세요.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2. 매니토바주 역사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Manitoba주 소개

 

2. 매니토바주 역사

 

매니토바주는 캐나다의 중심부에 위치하기때문에 "Keystone"주라고 불린다. 매니토바주는 1870년 매니토바주 법령에 의해 성립되었으며, Red강과 Assiniboine강이 만나는 곳에 정착한 Red River Colony"로부터 시작되었다. 연방정부와 길고 어려운 타협 끝에 1881년과 1884년 주 영토가 확장되었으며 1912년에 현재의 영토로 확정되었다.

 

square30_purple.gif 주 성립 시기 : 1870년 7월 15일

 

square30_purple.gif 주 이름의 유래 :

 

주 이름은 Cree 인디언의 말 중 "the God who speaks" 또는 "the God speaking" 이나 "the place where the spirit speaks"의 뜻을 가진 매니토바 호수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함.

 

square30_purple.gif 주 상징 꽃 :  Prairie Crocus

 

square30_purple.gif 주 상징 동물 : Buffalo

 

square30_purple.gif 연대별 주요 사건

 

- 1612 : Thomas Button 대위가 허드슨만(Hudson Bay)에 있는 Nelson항에서 겨울을 나고 영국 땅이라고 소유를 주장.

 

- 1690 - 92 : 허드슨베이상사(Hudson's Bay Co.)의 Henry Kelsey가 2년여동안 새로운 모피의 생산지를 찾기 위해 매니토바주를 탐험함.

 

- 1738 : 프랑스 모피상 Pierre Gaultier de la Verendrye 가 현재의 Winnipeg으로 알려진 지역에 도착함.

 

- 1812 : 매니토바주에 처음으로 정착한 The Red River Colony가 허드슨베이상사로부터 땅의 사용권을 받고 설립됨.

 

- 1869 - 70 : The Metis(원주민과 유럽인의 혼혈인)가 지도자 Louis Riel에 따라 Red River에서 그들의 언어와 재산권리를 방어하기 위해 반역을 함.

 

- 1870 : 매니토바주가 캐나다 연방의 5번째주가 됨.

 

- 1878 : 매니토바주의 첫 번째 철도가 위니펙에 건설됨.

 

- 1900 -13 : 매니토바의 곡식 생산량이 극적으로 늘어나면서 위니펙은 대평원지역의 상업 중심지가 됨.

 

- 1912 : 매니토바주의 경계가 허드슨만(Hudson Bay)까지로 확장됨.

 

- 1986 : 매니토바주의 프랑스 연설자가 1870년이후 오직 영어로만 쓰여진 모든 주법들을 통과시킨 The Supreme Court rules는 무효하다는 중요한 승리를 함.

 

- 1997 : 미국 국경과 위니펙시 사이에 사는 약 2만5천명이상의 주민이 Red River의 홍수를 피해 강제 피난함.

 

- 1999 : 위니펙시에서 팬암게임(The Pan AM Games)이 열림.

(팬암게임:아시안게임과 마찬가지로 남북 아메리카대륙의 모든 나라가 모여 운동경기를 함)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9-03-12 23:22:27 캐나다 연방에서 복사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