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곳은 이민초기에 필요한 자료만 올리는곳입니다. 질문이나 생각 등은 이민이야기/생활정보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12. 교육(Education) - School, Adult ESL

작성자 정보

  • KoSaRang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새로 매니토바주(위니펙) 도착하신 분을 위하여

 
12. 교육(Education) - Sending Your Children To School, Adult ESL
 
safetypin_pink.gif 학교의 종류
 
6세에서 16세사이의 어린이는 법에 의해 매니토바주 안의 학교에 의무적으로 가야 합니다. 매니토바주 안에는 다른 종류의 학교들이 있습니다.
 
square30_purple.gif 공립학교(Public Schools)
 
만약 여러분이 영주권자(a Landed Immigrant) 또는 시민권자(Canadian Citizen)라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자녀를 공립학교(Public Schools)에 보내는데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립학교(Public Schools)들은 학군(學群)(School Divisions)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등교할 학교는 여러분이 사는 학군(學群)(School Divisions)에 따라 좌우됩니다.
 
square30_purple.gif 사립학교(Private Schools)
 
만약 학부모가 그들의 자녀를 사립학교(private School)에 보내기를 원한다면, 사립학교(private School)에 수업료(tuition fees)를 지불해야 합니다.
 
square30_purple.gif 초등학교(Elementary School)
 
어린이들은 만약 그해 12월 31일이전에 만6살이 되었다면 초등학교(Elementary)(Grades 1-6)에 입학을 하게됩니다. 대부분의 학교는 어린이가 만5살이 되었을 때 갈 수 있는 유치원(Kindergartens)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치원 수업은 흔히 반나절 수업(번역자 주 : 보통 2시간 30분 수업임)입니다. 유치원(Kindergartens)은 초등학교 1학년(Grades 1) 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번역자 주: 초등학교에 따라서 만4세 어린이가 갈 수 있는 보육원(Nursery Programs)이 있습니다.)
 
square30_purple.gif 중학교와 고등학교(Junior & Senior School)
 
중학교(Junior, Grades 7 to 8)와 고등학교(Senior, Grades 9 to 12)에 다니는 학생들은 그들이 배우는 교과과목(subjects)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과목들은 필수이며 다른 과목들은 선택입니다. 만약나중에 대학 진학을 하려는 학생이라면, 특정한 과목들은 반드시 수강을 해야 합니다. 학교 지도 상담교사(School guidance counsellors) 는 어떤 과목들을 수강해야 하는지 상세히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업이 최소한 고등학교 졸업(a grades 12 education)을 요구하기 때문에, 고등학교(Grades 12)를 졸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square30_purple.gif  종합 대학교(Universities), 단과(전문)대학(Colleges), 및 기술학교(Technical Shools)  

학    교    명

주             소

전화번호

Univesity of Manitoba

South Winnipeg

474-8211

University of Winnipeg

515 Portage Ave.

786-7811

St. Boniface College

200 AvedelaCathedrale StBon

233-0210

Canadian Mennonite University

500 Shaftesbury

487-3300

Red River College

2055 Nortre Dame Ave.

632-2112

South Winnipeg Technical Centre

130 Henlow St.

989-6500

Technical Vocational School(Tec Voc)

1555 Wall St.

786-1401

 
square30_purple.gif 평생 교육(Continuing Education)
 
많은 성인들은 그들이 일하는 동안 그들의 학문(education) 또는 기술(skills)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업에 참여를 합니다. 모든 종합 대학(Universities), 단과(전문)대학(Colleges) 및 대부분의 학교들은(school divisions) 성인을 위한 평생 교육 과정(Continuing Education programs)을 제공합니다.
 
safetypin_pink.gif 어린이를 학교에 보내는 방법
 
square30_purple.gif 등록(Registration)
 
모든 어린이들은 학교에 가기전에 반드시 등록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캐나다에 입국시 서류(the record of landing - VISA), (만약 있다면)여러분 자녀들의 출생증명서, 예방접종서, 그전에 다니던 학교의 기록 등을 가지고 올 필요가 있습니다.
 
square30_purple.gif 학년(School Year)
 
학년(the school year)는 9월초부터 7월말까지입니다. 많은 학교들은 학년를 몇 개의 학기로 구분하는데 보통 term 또는 semesters 라고 부릅니다. 학교의 휴일은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 10월), 현충일(Remembrance Day - 11월 11일), 크리스마스 연휴(Christmas break - 12월 마지막 주부터 1월 첫째 주), 봄 방학(Spring break - 3월 마지막 주), 부활절(Easter - 3월 또는 4월), 그리고 빅토리아 데이(Victoria Day - 5월)입니다. 학교는 일반적으로 학교의 공휴일이 표시된 월별 달력을 학생들에게 줍니다.
 
square30_purple.gif 수업시간(School Hours)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00부터 오후 3:30까지 학교에 갑니다.(어떤 학교들은 다른 학교 수업시간을 가집니다.)
 
square30_purple.gif 점심(Lunch)
 
가능하다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점심식사를 위해 집에 갑니다. 점심식사는 학교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어떤 학교들은 어린이 보호 프로그램(Lunch Program)을 가지고 있어서 학생들이 학교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부모들은 이 프로그램을 위해서 경비를 지불해야 하며, 학생들은 자기 자신의 음식을 가지고 와야 합니다. 어떤 학교들은 학생들이 점심을 사먹을 수 있는 식당(cafeterias)이 있습니다.
 
(번역자 주 : 어린이는 점심시간동안 학교에 혼자 머무를 수 없으며, 이를 위해 Lunch Program이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집에 가지 않고 도시락을 싸 온 어린이를 위해 교사가 배정되며, 점심을 함께 먹고 나머지 점심시간동안 돌보아 줍니다.)
 
square30_purple.gif 통학(Transpotation)
 
학교버스는 학교에서 일정한 거리 밖에 사는 어린이를 위해 있습니다. 각 학군(School Division)은 그 학군의 자체 버스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자녀가 버스로 통학을 해야 한다면, 여러분 자녀의 학교가 속한 학군의 사무실로 전화를 하십시요.
 
square30_purple.gif 수업준비물(Books and School Supplies)
 
학교는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교과서를 제공합니다. 이 교과서들은 학년말에 반납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교과서를 잃어 버리거나 손상을 했다면, 변상을 해야합니다.
다른 학용품(노트,연필, 기타)은 학교에서 제공되지 않으며, 학생들 각자가 사서 써야 합니다. 학교는 일반적으로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이 필요한 학용품 목록(a list of the school supplies)을 나누어 줍니다.
 
square30_purple.gif 학교내 ESL(ESL in School)
 
첫 번째 언어가 영어가 아닌 학생들은 영어수준시험(English level test)를 통하여 정규수업을 받기전에 특별한 ESL수업에 배정될 겁니다.
 
square30_purple.gif 탁아소(Day Care)
 
여러분(학부모)이 매일 영어 수업(ESL)에 참석하거나, 일을 하는동안, 여러분의 어린이를 위해서 탁아소(Day care)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탁아소에는 정원(定員)이 있으며, 많은 탁아소(Day care)는 대기부(waiting lists)가 있습니다. 적은 수입을 갖는 가족을 위해 재정보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International Centre 또는 the Day Care Office(☎945-2197)로 전화를 하십시요.
 
(번역자 주 : 처음에 매니토바주에 와서 ESL을 다니게 되면 제일 걱정되는게 어린이 통학 및 보호입니다. 학교와 가까운 곳에 보통 Day care centre가 있으며 Day care내 office에서 가서 문의를 하면,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것은 물론 신청 서류를 작성하는 것까지 도와줄 겁니다. 학부모의 소득에 따라 지급되는 보조금이 다르지만, 부모가 모두 ESL에 다닌다면(Full time student이라면) Day care비용을 전부 보조 받을 수 있으며, 간식비만 지불하면 됩니다.)
 
 
square30_purple.gifAdult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성인 영어수업(Adult ESL)에는 full time(오전과 오후 수업)수업과 part time(오전, 오후, 또는 야간)수업이 있습니다. 정부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어떤 수업은 모두에게 무료이며, 어떤 영어수업은 이민자들(Landed Immigrants)에게만 무료입니다. 또한 수강료를 받는 사설 성인영어 수업도 있습니다.
 
square30_purple.gif영어수준 평가(Language Assessment)
 
여러분이 무료수업에 참석하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은 영어 평가를 위해 예약을 하여야 합니다. 영어수준 평가(a language assessment) 예약(an appointment)을 위해 945-6300 에 전화를 하십시요. 언어 평가사(an assessor)는 여러분이 위니펙(Winnipeg)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영어수업(ESL classes)에 대한 정보를 줄겁니다. 인터내셔널센터(the International Centre)의 정착상담자(a settlement counsellor)는 여러분이 어떤 영어프로그램(a ESL program)에 참석해야 할지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square30_purple.gif 무료 시간제 영어 수업(Free Part-Time ESL Classes)

학  교  명

주   소

전  화

Winnipeg School Division #1
Adult ESL Centre

700 Elgin Ave.

775-0416

Elmwood School

505 Chalmers St.

 

Sir William Osler School

1600 Grant Ave

 

Winnipeg Adult Education Centre

310 Vaughan St.

947-1674

Victor Mager School

81 Beliveau Rd.

253-9873

Department of Culture, Heritage & Citizenship Community-Based Language Classes

5th Floor-213 Notre Dame Ave.

945-6300

 

square30_purple.gif 무료 전일제 영어 수업(Free Full-Time ESL Classes)

학  교  명

주   소

전  화

Red River College
Language Training Centre

#rd Floor, 123 Main ST.

(CN Train Station)

945-6151

Applied Linguistics Centre

575 Wall St. (at Portage Ave)

774-4689

 

(번역자 주 : 처음 이민을 오면 Department of Culture, Heritage & Citizenship 에 전화를 해서 영어수준 평가를 받기 위한 약속 날짜를 받고, 약속 당일 1-2시간의 영어테스트(읽기,쓰기 말하기/듣기-처음에는 쉬운 문제를 주고 풀면 계속 어려운 시험지로 넘어감)를 받으면 경우에 따라서 당일 또는 며칠 후 결과를 알려줍니다. 이 때 카운셀러가 위 명세에 있는 영어학교중 여러분의 집과 가장 가까운 학교를 소개해 줍니다. 보통 영어학교는 대기없이 바로 다닐 수 있으나, Red River College ESL은 신청자가 많기 때문에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으면 다음 학기(9월, 2월)에 언제부터 학교에 등록하고 오라고 편지로 알려줍니다.)

 
 

관련자료

댓글 1

bread님의 댓글

  • bread
  • 작성일
thank you for your regards!
전체 143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