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곳은 이민초기에 필요한 자료만 올리는곳입니다. 질문이나 생각 등은 이민이야기/생활정보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집의 종류 Dwelling

작성자 정보

  • 정프로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갑자기 왠 집 소개를 하냐고 궁금해 하실 분들이 계실것 같군요.ㅎㅎ


결국 보험료는 집의 현재 가치가 아니라 화재나 기타 사고가 발생했을때 그 직전의 상태로 되 돌리는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대지와 주거조건을 모두 배제한 집 자체의 가격산정이 공정하게 이루어져야만 한답니다.
다음의 여러가지 집의 종류를 살펴 보시면서 마음에 드시는집도 골라보시지요...직접 산다고 생각하시고 보험료도 산정해보시면 더 큰 공부가 되실걸로 믿습니다.


북미에서 지어지는 집의 종류는 크게는 다음과 같이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 Free standing/Detached
    이러한 형태는 많은 것을 공유하는 한 가족이 한 개의 건물에 산다는 가정하에 지어지는 주거용 건물입니다.
  • Multi-unit/Attached
    이러한 형태는 독립된 여러 가족이 자신의 공간에서 생활하지만, 주거자 간에 어느 정도의 공용공간이 있는 주거용 건물입니다.

캐나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주거용 건물의 형태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Detached dwellings / single-unit housing



1. Bungalow

Bungalow는 단층으로 된 주거용 건물을 말합니다.
'Bungalow'라는 말은 인도의 'Gujarati' 말인 'Banglo'에서 유래하였고 Hindustani 말인 'Bangla '라로 변천되었다가, 'Bengali'를 거쳐 'Bungalow'로 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인도의 도시이름인 'Bangalore'에서 유래하였다고 하는 주장도 있습니다.

유래야 어떻든 간에, Bungalow는 전통적으로 작은 단층건물과 넓은 베란다를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Bungalow는 그 특징이 약간 확장되어, 다락방을 포함하여 1.5층인 경우도 있고, 건물 앞에서 보면 1층이지만, 건물 뒤에서 보면 지하에서 밖으로 통하는 문을 가진 실질적인 2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정작 'Bungalow'라는 말이 생겨난 인도나 파키스탄지역에서는 '아파트'와 대비되는 말로 'Bungalow'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Bungalow = 개인주택'이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Bungalow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나름대로 사회적 위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South Africa에서는 'Bungalow'는 주거용 건물이라기보다는 주말휴가 때 사용하는 나무 오두막의 의미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람이 평소에 주로 생활하는 건물은 절대로 Bungalow라고 부르지 않는 답니다.


2. Cape Cod House
Cape Cod House는 17세기 뉴잉글랜드지역에서 유래한 주거용 건물의 형태를 일컫는 말입니다. Cape Cod 건물은 낮고 넓은 구조로 되어 있고, 일반적으로는 다락방을 포함하여 1.5층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붕의 경사가 대단히 급하고 뾰족하며, 중앙에 커다란 굴뚝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러한 형태의 집은 영국에서 뉴잉글랜드지역으로 이사를 온 영국인들에 의하여 지어지기 시작했는데, 영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Hall'이나 'Parlor'를 만들려고 이러한 형태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뉴잉글랜드는 바람이 많이 불고 눈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므로 자연히 그러한 특징들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 Colonial House
Colonial House는 식민지 지배자가 누구였는가에 따라 English, French, Spanish, Dutch colonial로 구분합니다. 대략적인 특징으로는, 겉에서 보기에는 네모난 상자에 지붕을 올려놓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 French

- Spanish

- Dutch

- German


4. Cottage
동부 캐나다에서는 Cottage란 용어를 '주말 별장'과 거의 혼용해서 사용하는 추세가 강하지만, 원래의 Cottage는 대체로 시골이나 굳이 시골이 아니더라도 도심에서 떨어진 지역에 많이 지어지는 주거용 건물을 일컫는 말입니다. 영국에서는 지방도시에 지어진 1.5층짜리 주거용 건물로써, 사진과 같이 창밖을 내다보려면 지붕에서 툭 튀어나온 부분으로 기어들어가서 봐야 하는 구조로 되어 있는 집을 부를 때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알고 넘어갈 것은, 시골의 주말별장을 부르는 말은 어느 동네에 사느냐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 동부 캐나다 : Cottage
  • 서부 캐나다, Newfoundland and Labrador : Cabin
  • Quebec : Chalet
  • Northern Ontario, New Brunswick : Camp
캐나다라고 다 같은 캐나다가 아니라는 말이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5. Single-family detached home
Single-family detached home, single-family home, detached house, single-detached dwelling, separate house는 모두가 단독주택을 부르는 용어입니다.
단독주택은 건물보다 큰 땅 위에 건물을 짓고, 건물 주변은 yard로(영국에서는 garden이라고 하지요) 둘러싸인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은 자동차나 보트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지어진 집은 주차장이 건물과 분리된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땅값이 비싸서 그런지 건물에 붙어 있습니다.
단독주택을 소유하면 발생하는 몇 가지 장단점을 나열해보면,

장점
  • 집 전체와 주변이 모두 내 것이므로 사생활보호가 잘되는 편입니다.
  • 필요에 따라서는 증축할 수 있습니다.
  • 콘도미니엄이나 타운하우스에서 발생하는 '관리비'라고 하는 것이 없습니다.
단점
  • 모든 유지/보수는 전적으로 주인이 책임지고 해야 합니다.
  • 조경, 잔디관리 등 일상적인 일이 많습니다.
  • 상대적으로 냉/난방에 비용이 많이 듭니다.

단독주택에 대칭되는 용어로는 'Apartment complex', 'Condominiums', 'Duplex', 'Semi-detached house', 'Townhomes/Terrace houses'가 있습니다.


6. Farm House
Farm house는 말 그대로 농장에 딸려 있는 집을 말합니다. 이러한 집들은 농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주거를 주요 목적으로 하여 짓기 시작하였고, 초창기에는 단층으로 지었지만, 차차 2층으로 짓는 것이 유행되었습니다. Farm house를 위에서 보면 'T '자형태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위쪽의 '-'부분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I'부부은 'ELL(엘)'이라고 해서 창고와 같은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름에서도 느끼는 것처럼, Farm house는 겉치레보다는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지어집니다. 예를 들면 대부분의 Farm house는 일반적인 집들보다는 보온이 훨씬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전원생활'과 '농부로서의 생활'을 혼돈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Farm house입니다.


7. Mansion
맨션이라고 하는 것은 '대단히 큰 집'이라는 뜻입니다.
'Mansion'이라는 말의 어원은 라틴어의 'Mansu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로마시대 때는 로마인들인 만든 길에 있는 정류장/잠시 쉬어가는 그늘집(?)이나 도시국가들의 군인들이 집결하는 장소를 의미하는 말이었습니다.
스코트랜드의 말 'Manse'는 교회의 성직자가 먹고살 수 있을 만큼의 큰 땅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Manor'라는 말도 같은 어원에서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특정 지역을 다스리는 영주에게 주어지는 '영지'를 지칭할 때 사용 했었습니다.


8. Ranch House
Ranch-style house, American Ranch, California Ranch, Rambler, Rancher라고도 불리는 주거용 건물은 북미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것입니다. 1920년에 처음 지어지기 시작한 Ranch house는 1940년대부터 1970년대에 이르기까지 대단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Ranch house의 특징은, 낮고 길쭉한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외부에 두드러진 장식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9. Sears House
Sears Catalog Homes는 IKEA에서 파는 조립식 가구처럼 직시 조립 가능한 집을 말하는데, 1908년과 1940년 사이에 '우편주문'을 통하여 판매되던 집입니다. 우편으로 주문하면, 기차나 트럭으로 배달되었는데 동네 사람들 몇 명이 모여서 조립할 수 있는 집이었고 대단히 튼튼한 집이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약 70,000세대의 집이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경제 대공황을 지나가면서 사람들이 집값을 갚지 않는 바람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에 접었다고 합니다. 그때만 해도 수백 종류의 서로 다른 모양의 집을 팔았다고 합니다…. 마치 가구처럼….


10. Split House
Split House는 짚을 짓는 땅의 굴곡에 따라 어느 쪽이 2층인가에 따라 다르게 부릅니다.
Back split : 앞에서 보면 단층이지만, 뒤에서 보면 2층인 집
Front split : 앞에서 보면 2층이지만, 뒤에서 보면 단층인 집
Side split : 한쪽은 단층이고 다른 쪽은 2층인 집


11. Victorian House
Victorian House는 1840년에서 1904년에 이르는 유럽과 북미의 급격한 산업화 시대에 지어진 집들을 말합니다. Victorian House는 Second Empire, Queen Anne, Stick, Shingle-style, Richardsonian Romanesque등 나름대로 특징들을 가진 집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Victorian 시대'의 집들을 'Victorian 스타일 집'이라고 하지만, 엄밀하게 'Victorian 시대'는 시간적인 개념을 이야기하는 것이지 '스타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Victorian 시대의 집들은 단층에서부터 3층까지 지어졌으며, 동부지역은 3층이 주였고, 서부지역은 단층이나 2층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오중찬님 개척자의 이민에서 퍼옴
http://the-pioneer-spirit.blogspot.com/2008/10/dwelling.html 참 좋은 글이 많습니다.

 


<자료 제공 : 정프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