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투어 클릭 (Tour Click)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Assiniboine Credit Union (담당자: Ellie Stewart) Fast Computer Service


정착123
홈 > 이민/취업/유학/학교 > 정착123
이곳은 이민초기에 필요한 자료만 올리는곳입니다. 질문이나 생각 등은 이민이야기/생활정보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197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운전면허 취득준비] 온라인 영문 필기 테스트 연습 홈페이지

글쓴이 : 푸른하늘 날짜 : 2011-07-15 (금) 00:18 조회 : 14,414
요즘은 한국과 캐나다(매니토바주)가 운전면허 교환협정을 맺어서 이민후 운전면허 시험없이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면 바로 한국면허증을 매니토바주 면허증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이곳 교통법규를 몰라 가끔 경찰로부터 교통위반티켓을 발부받기도 하고 이민온지 얼마 안된 분들은 법정에 가서 이민온지 얼마 안되서 몰랐다고 강변하여 벌금을 감면(할인)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한두명이야 괜찮겠지만, 티켓을 받으면 무조건 법정에 가서 항의나 사정을 하면 감면(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서로 권유하는 분위기는 같은 한국사람으로서 썩 보기좋은 모습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어로 공부도 하고 이곳 매니토바주의 교통법규를 공부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려드립니다.


좀 아시는 분들은 벌써 눈치를 채셨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홈페이지의 갈무리(capture)한 사진과 함께 소개를 합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Manitoba Public Insurance)은 매니토바 주정부가 관리하는 보험회사로서 매니토바주에서는 유일하게 자동차 보험을 취급하는 보험회사입니다. 또한 운전면허 발급부터 자동차 등록/폐차까지 자동차에 관한 것은 거의 모두를 취급합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Manitoba Public Insurance) 홈페이지에 가면 메뉴 가운데 Driving Quizzes(클릭) 가 있고 이것을 누르면 운전면허 등급에 따라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를 풀 수가 있습니다.


1.  Driving Quizzes(클릭) 으로 갑니다. 원하는 면허종류와 풀 문제갯수를 선택하고 'Start Quiz' 보턴을 누릅니다. 한국의 1종 보통 또는 2종 보통 면허과 비슷한 것이 매니토바주 면허에서는 'Class 5' 입니다.

 



2. 각 문제의 질문을 읽고 답을 선택합니다. 모두 답을 선택했으면 하단의 'Check answers!' 보턴을 눌러 답을 확인합니다.





3. 정답을 확인합니다. 정답은 파랑색으로 표시가 되고 내가 선택한 틀린 답은 빨강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선택한 답이 맞았으면 파랑색으로 정답이 표시되고 문장끝에 빨강색 체크(V)표시가 생깁니다.




대다수 교통법규는 잘 안다고 쉽게 생각해서 풀어봤는데 100점을 받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민와서 매니토바주에서 운전한게 몇 년인데 100점을 못넘어 하는 자만심에 한번에 20개가 출제되는 문제를 몇 번 더 풀어봤는데... 그때마다 질문이 바뀌는 것이 1-2개 꼭 헷갈리는 문제가 섞여나와 100점을 받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_-;;;


이곳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부터 쳐야 하는 이민 1.5세나 2세가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공부할 때 유용한 홈페이지입니다. 물론 이민후 이곳에서 면허증 교환받았지만 이곳 교통법규를 잘 모르는 분들도 이곳에서 공부하면 좋을 것입니다.
 
교통법규 잘 공부해서 법규를 위반하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이곳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엄청 비싼 것 모두들 아시죠. ^^

또 경찰에게 걸렸을 때 이민와서 몇 년이 되었지만 이민와서 교통법규 모른다는 말도 안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곳에 살면 이곳의 법을 제대로 알고 따라야 하지 않겠습니까?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몇 번 더 MPI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운전면허 필기 테스트를 더 받아야 할까봅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 님에 의해 2017-09-26 15:06:56 이민이야기/생활정보에서 복사 됨]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푸른하늘 님의 정착123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197건, 최근 0 건 안내
번호 제목 날짜 추천 조회
197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은 매니토바주를 이끌 새로운 정당(new leading party)을 뽑기 위해 투표소로 향할 때까지 3주가 남았습니다.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과 관련된 문제들 중 하…
4일전 1 105
196
가정 폭력(a domestic violence)과 관련하여 관계(a relationship)를 끊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에는 여러 가지 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응급 상황에 처한 경우 911에 …
8개월전 0 395
195
유아. 어린이, 성인의 백신 예방접종 일정표 입니다. 아래는 주정부 홈페이지의 예방접종 일정을 구글 번역으로 번역한 것을 일부 수정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정기 예방 접종 스케줄 …
9개월전 0 520
194
도로에서 운전하다 뒤에서 또는 앞에서 구급차, 소방차, 경찰차 등 비상 자동차가 올 때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할지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글로벌 뉴스에서는 캐나다에서 어떻게 비상 …
1년전 0 740
193
요즘은 한국과 캐나다(매니토바주)가 운전면허 교환협정을 맺어서 이민후 운전면허 시험없이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면 바로 한국면허증을 매니토바주 면허증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그러…
8년전 0 14,415
192
캐나다 전국적으로 많은 도시들이 주택 소유자들(property owners)이 그들 집 앞 도로의 잔디를 깎거나 아니면 벌금을 받도록 법률로 강제하고 있습니다.  토론토(Toronto), 위니펙(Winnipeg), …
2년전 0 1,407
191
여름이 되고 방학을 맞아 매니토바주 밖으로 여행 갈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여행을 위해 옷가지, 비상약, 각종 준비를 하면서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한 가지 있는데, 그것은 여행…
2년전 0 2,105
190
[제목] 한국에서 운전을 하려면 - CAA에서 국제 운전 면허증 발급받아 고국 방문 캐나다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한국을 방문할 때 현지에서 운전을 하려면 한국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4년전 0 10,404
189
글로벌 뉴스에 캐나다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20개 도시들을 방문하기 위한 항공권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시기 및 성수기에 대한 자료가 있어서 번역 요약해 봅니다. …
2년전 0 2,193
188
캐나다 또는 매니토바주에서 지정한 공휴일을 알아봤습니다. 휴가 계획 세울 때 참고하세요. 날짜 요일 공휴일 명칭  설    명 1월 1일 일  New Years Day   2월 2…
2년전 1 1,747
187
추운 겨울이 오면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이번 겨울을 춥지않고 따뜻하게 지내고, 빙판길에 낙상사고 등이 없이 안전하게 보내나 걱정을 하시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강 위에서 얼음낚시…
2년전 0 1,250
186
Queen’s University International Centre 에서 작성한 것으로 캐나다의 추운 겨울을 사고없이 무사하게 지내는 요령이라고 생각해 번역 요약해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매니토바주를 포…
2년전 0 1,279
185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에서 작성한 캐나다 음식 지침서(Canada's Food Guide)입니다. PDF 파일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캐나다 음식 지침서 (인터넷용 버젼) 캐…
2년전 0 1,256
184
Queen’s University International Centre 에서 작성한 것으로 캐나다의 추운 겨울을 사고없이 무사하게 지내는 요령이라고 생각해 번역 요약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
2년전 0 910
183
Queen’s University International Centre 에서 작성한 것으로 캐나다의 추운 겨울을 사고없이 무사하게 지내는 요령이라고 생각해 번역 요약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옷차림은 옷…
2년전 0 1,334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단어
inscribe Dictionary
[inskráib]
vt. [이름 등을] [책·비석 등에] 쓰다, 적다, 새기다, [책·비석 등에] [이름 등을] 새기다, [서적·사…
오늘의 영문장
Both "Dosan," which is his pen name, and "Ahn Chang-ho" are inscribed on the plaque.
동판에는 그의 필명인 "도산"과 "안창호"가 새겨졌다.
영어 속담/격언
Solitude is as needful to the imagination as society is wholesome for the character.
사회라는 것이 인격 도야에 필요하듯이 고독은 인간의 상상력을 기르는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