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Cash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투어 클릭 (Tour Click)


이민이야기/생활정보
홈 > 이민/취업/유학/학교 > 이민이야기/생활정보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허가받지않은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광고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863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휴대폰의 구글 지도로 자전거 도로 또는 산책로 찾기

글쓴이 : 푸른하늘 날짜 : 2017-04-15 (토) 01:49 조회 : 1,924
예전에는 운동삼아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할 때는 아시니보인 공원 또는 세인트 비탈 공원에 있는 산책로가 아니면, 대부분 오고 가면서 자주 보았던 큰 도로 옆으로 있는 산책길/자전거 도로를 이용했었습니다.그런데 옆으로 차들이 지나다 보니 가끔씩 차가 매연을 뿜어대면 그 냄새때문에 길을 걷는 것이 고역일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차들이 자주 다니지 않거나 도로에서 좀 떨어진 도로 또는 산책로를 찾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위니펙 시에는 마을마다 산책로 또는 자전거 도로들이 상당히 잘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마을에서 마을로 자전거 도로 또는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어 도로를 횡단할 때를 제외하곤 큰 도로 옆으로 가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지도는 위니펙 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장소에서 종이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Millennium Library
  • Travel and Tourism outlets - Broadway, Forks Market Road, Portage
  • Mountain Equipment Coop - 303 Portage Ave.
  • Sport Manitoba Library - Sport for Life Centre - 145 Pacific Avenue
  • Winnipeg Trails Association - 235-614 Des Meurons
  • Natural Cycle Bikeshop - 91 Albert Street
  • Bikes and Beyond - 233 Henderson Hwy.
  • Woodcock Cycle - 433 St Marys Rd.
  • Olympia - 1813 Portage Ave. - 326 St Mary's Rd.
  • Human Bean Coffee & Tea - 1 Forks Market Rd.
  • Alter Ego - 1605 Pembina Hwy.
  • Gooch's - 1046 Portage Ave.
  • Life Sport - 411 Pembina Hwy.
  • Sampsons - 525 Pembina Hwy.
  • Royal Sports - 650 Raleigh St. - 750 Pembina Hwy.
  • Corydon Cycle and Sport - 753 Corydon Ave.
  • University of Manitoba
  • Sport for Life Centre - 145 Pacific Ave.


하지만 굳이 종이 지도를 받지 않아도 쉽게 자전거 도로/산책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스마트폰의 구글 지도(Google Map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구글 지도를 실행한 후 옵션에서 자전거를 선책하면 지도에 도로뿐만 아니라 자전거 도로가 표시됩니다. GPS를 같이 이용하면 현재 내가 있는 위치도 알 수 있습니다. 


Screenshot_1.png


rz_Screenshot_2017-2.jpg


rz_Screenshot_2017-3.png


산책을 시작하기 전 또는 자전거를 타기 전에 구글 지도를 실행해서 어떤 경로로 다닐 것인지 미리 계획을 짠 다음에 다니면 쉽게 다닐 수 있고, 혹 어느 쪽으로 가야 할지 헷갈릴 때마다 구글 지도를 확인하면 처음 가는 지역도 무리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그럼, 안전하게 산책하고 자전거를 타시기 바랍니다.



Winnipeg_Bicycle_Maps.gif
구글 지도에서 자전거 도로를 대략 표시한 지도를 갈무리한 그림 (지도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푸른하늘 님의 이민이야기/생활정보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863건, 최근 0 건 안내
번호 제목 날짜 추천 조회
863
투자자 입장에서 절세, 증여/상속은 큰 관심과 고민거리이고 그 첫 질문이 법인으로 부동산 물건을 매입할지 개인으로 할지이다. 답은 개인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다르다. 기본적으로 개인…
2개월전 0 232
862
구명협회(the Lifesaving Society)는 가장 흔한 물과 관련된 죽음은 사람들이 수영을 할 때(31%) 발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협회는 뒷마당 수영장(backyard pool)에서의 안전 요령(safety tips)을 …
3개월전 0 186
861
지금 일본이 한국의 강제징용 판결을 이유로 수출 규제 등 경제보복을 가하기 시작했고, 한국에서는 일본으로의 여행 자제, 일본 제품 불매 등 반일 활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
3개월전 0 479
860
항공 업계와 소비자 대변자들(consumer advocates)의 반발을 불러온 캐나다 교통청(the Canada Transportation Agency, 이하 CTA)의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항공사 승객들(airline passengers)은 오늘부터 새로운 …
4개월전 0 393
859
만약 여러분이 곰과 마주친다면, 매니토바 주정부에서는 다음 몇 가지 요령을 추천합니다.  - 멈추고 진정하고(조용히 있고) 상황을 판단합니다. - 추격 반응(a chase response)을 유도할 …
4개월전 0 324
858
예전에 방문했던 딸기(strawberries) 농장에서 지난주에 지난 토요일부터 딸기 수확을 시작한다고 이메일로 알려 왔습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출하될 정도로 익은 딸기가 많지 않지만 시간이 …
4개월전 0 367
857
아시니보인 공원(Assiniboine Park)에서 2019년 6월, 7월, 8월에 있는 야외 행사 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공연에는 오케스트라,  재즈, 요가, 발레,  미술 전시 등이 포함되어 있습…
5개월전 0 437
856
위니펙 시의 아시니보인 공원(Assiniboine Park)은 매년 8월 한 달 동안 금요일 저녁마다 아시니보인 공원(Assiniboine Park)의 리릭 잔디밭(Lyric Lawn)에서 다시 한번 영화 상영과 함께 무료로 가족 오…
5개월전 0 236
855
세계에서 가터 얼룩뱀(red-sided garter snakes, 독이 없는 줄무늬 뱀)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으로 알려진 매니토바주의 나르시스 뱀굴(Narcisse Snake Dens)을 구경하려는 분들은 이번 빅토리아…
6개월전 0 373
854
조디 윈더(Jody Winder)는 2017년 온화한 가을날에 온타리오주의 밀톤(Milton)에서 심부름(an errand)을 하고 차로 돌아갔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BMW X5의 파노라마 선루프(panoramic sunroof)에서 구멍을…
6개월전 0 361
853
방금 일어났는데요;; 온디멘드코리아 접속 했는데 유료 / PREMIUM 회원만 시청 가능하다고 뜨네요.  후.   결국에는 $10.99래서 결제 했네요. 저는 연간 끊어서 할인도 받았어요. …
6개월전 0 691
852
웹하드 사이트 다들 많이 써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볼만한 드라마와 영화가 아주 많잖아요?? 그런데 최근에 웹하드 사이트 사용하면 벌금 물 수도 있다고 하는 뉴스를 보…
6개월전 0 388
851
안녕하세요. 여기는 밴쿠버입니다.  위니펙에서 밴쿠버로 오시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 지시는 것 같습니다.  밴쿠버는 캐나다에서 가장 따뜻한 날씨를 사시 사철 자랑하는 곳입니다.…
7개월전 1 552
850
매니토바 주정부는 레드강(Red River)에서 발생하는 홍수를 막기 위하여 4대의 앰피벡스(Amphibex)를 도입,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13년 전에 위니펙 시의 북쪽, 특히 위니펙 호(L…
7개월전 0 266
849
안녕하세요. 저희는 Winkler 에 살고있는 6개월짜리 아이를 둔 젊은 부부입니다. Winkler 에 있는 Superstore 에 간간히 한국어를 쓰시는 분들이 보이던데 Winkler/Morden 쪽에 한인들이 얼마나 계시…
7개월전 0 541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숙어
bells and whistles
n. (복수 취급)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닌 부가적인 기능[부속품].
오늘의 영문장
At least four students lost their lives from this catastrophe.
이 대참사로 최소 4명의 학생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영어 속담/격언
Keep the shop, and thy shop will keep thee. Light gains make heavy purses.
그대가 가게를 지키면, 가게가 그대를 지키리라. 가벼운 수입이 지갑을 무겁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