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East Kildonan Dental - Dr. Han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TouchCash


이민이야기/생활정보
홈 > 이민/취업/유학/학교 > 이민이야기/생활정보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허가받지않은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광고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887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의심스러운 사기 전화(scam calls)에 조심하세요!

글쓴이 : 푸른하늘 날짜 : 2021-02-27 (토) 20:13 조회 : 953
오늘 모르는 전화번호 +1 833-813-2355 가 와서 받을까 말까 하는데 Caller ID에 "Suspected Spam(의심스러운 스팸)" 라고 떠서 바로 그 전화번호를 차단 조치했습니다.

대체 어떤 전화번호인데 "Suspected Spam(의심스러운 스팸)" 으로 표시가 되는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 전화를 받은 사람들이 통화 내용을 적은 홈페이지가 있었습니다.

그 전화를 받은 사람들의 대다수는 전화를 건 쪽이 캐나다 정부를 사칭하여 그들에게 사기를 치려는 내용이었습니다. 대충 내용을 보고 있는데, 사기 전화에 대처하는 요령이 있는 글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번역 요약해 보았습니다.

2020년에 사기 전화(scam calls)가 미국에서 증가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2020년에 사기 전화(spam calls)는 계속해서 전 세계 사람들을 괴롭히고 사기를 칠 뿐 아니라. 그들은 또한 더 악화되었습니다.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따르면, 2020년에 평균 미국인 한 명이 한 달에 28.4건의 사기 전화(spam calls)를 받았는데, 이는 재작년의 18.2건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the coronavirus pandemic)도 사기 전화(scam calls)가 증가하는데 일부 역할을 했습니다. 

많은 이유로

첫째, 대유행(pandemic) 기간 동안,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실업급여(unemployment benefits)에 대한 새로운 청구서(new claims)를 제출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가 오면 무시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둘째, 최근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을 하고 있어 스마트폰(smartphones)을 포함한 개인 기술 기기들(personal tech devices)이 더 매력적인 목표물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기(the coronavirus scam)에 속지 마세요.

미국의 연방 통신 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이하 FCC)는 코로나바이러스 사기(coronavirus scams)로부터 여러분 자신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과 같은 요령을 제공합니다.

- 알 수 없는 번호의 통화나 문자 또는 의심스러운 다른 전화에는 응답하지 마십시오.

-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전화로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공유하지 마십시오.

- 정보를 공유하거나 즉시 결제해야 할 경우 주의하십시오.

- 사기범들은 종종 전화번호를 스푸핑(spoof, 속여먹기)하여 당신에게 대답하거나 응답하도록 속입니다. 정부 기관들은 절대로 개인 정보나 돈을 요구하기 위해 당신에게 직접 전화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 문자 메시지(a text message)에서 링크(links)를 클릭(click) 하지 마십시오. 만약 친구가 당신에게 성격에 맞지 않는 의심스러운 링크(a suspicious link)가 있는 문자를 보낸다면, 그들이 해킹당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들에게 전화하세요.


이상 ShouldiAnswer.com에서 일부 인용 요약함.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푸른하늘 님의 이민이야기/생활정보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887건, 최근 0 건 안내
번호 제목 날짜 추천 조회
887
당초 공연은 2020년 4월 27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대유행으로 2021년 8월 16일로 연기됐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라이프 센터(Canada Life Center, 이전의 Bell MTS Pl…
2개월전 0 406
886
안녕하세요. 오늘 매니토바주 크로스컨트리 스키 협회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스키 시즌도 아닌데 무슨 이메일인가 확인을 해보니, 위니펙 시가 이번에 시 조례를 변경하는데 반대…
5개월전 0 725
885
Winnipeg에서 방문비자로 지내다 한국 출국하려고 합니다. 출국전 PCR검사 비용 저렴한곳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지역마다 PCR비용이 천차만별이네요.
6개월전 0 1,506
884
Winkler 에 거주 중인 젊은 부부 입니다. 코로나로 직접적인 교류는 쉽지 않지만 winkled/morden 에 거주하시는 한인들이 계시면 알고 지내면서 교류하고 지내고 싶습니다. 연락 주세요. 204 292 54
7개월전 0 840
883
오늘 모르는 전화번호 +1 833-813-2355 가 와서 받을까 말까 하는데 Caller ID에 "Suspected Spam(의심스러운 스팸)" 라고 떠서 바로 그 전화번호를 차단 조치했습니다. 대체 어떤 전화번호…
7개월전 0 954
882
자동차를 위임해서 판매하려고 합니다. 매도자가 매수자에게 자동차 이전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개월전 0 699
881
자동차 폐차하려면 어디다 연락해야 하며부품을 따로 팔수도 있나요?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1-01-30 15:34:21 이야기방에서 이동 됨]
8개월전 0 772
880
Brandon이나 Winnipeg에서 SIN 넘버 신청 하는 곳 좀 알려 주세요
8개월전 0 584
879
pr card 갱신 신청해야되는디 사진을 몬 찍고 있어요. 혹시 찍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아님 보건 명령 해제될 때 까정 기다려야 하나요?
9개월전 0 637
878
매년 겨울이 되면, 위니펙 시의 공원들 및 공지(空地)부(the Parks and Open Space Division)가 운영하는 공원들과 골프장들에 크로스-컨트리 스키 트레일(Cross-Country Ski Trails)이 개설됩니다. 공원…
9개월전 0 630
877
위니펙 주민으로서 우리 모두는 극도의 추위에 너무 익숙합니다만 극도의 추위와 함께 보호받지 못한 수도관이 얼어붙을 위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부동산 소유자들은 …
9개월전 0 706
876
지난 2월 초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전염병이 대유행한 후 다수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실내 활동(운동)에 제약이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하는 옥외/야외활동이 …
11개월전 0 829
875
9월 말에 코스트코(Costco) 매장에 들렸을 때 자동차 전면 유리창 커버(Windshield Cover)를 파는 것을 봤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어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제 날씨도 춥고 밤 기온도 영하로 떨…
11개월전 0 1,043
874
안녕하세요 BC주 운전 면허증이 있는데, MB주로 가게되어 바꾸어야 할 것 같은데 어디서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요? 그리고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 게…
1년전 0 848
873
여러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대비하여 마스크(mask)를 어디에서 구입하나요? 월마트(Wal-Mart), 샤퍼스 드럭 마트(Shoppers Drug Mart), 런던 드럭(London Drugs), 리얼 캐나디안 …
1년전 0 1,392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숙어
catching up with
~에 발맞추어, ~에 따라서
오늘의 영문장
He had been there and watched it go off.
그는 그때 거기 있었고 폭발도 목격했다.
영어 속담/격언
Every tide has its ebb.
달도 차면 기우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