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김지훈 변호사 사무소(Jonathan Kim Law Office)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이민이야기/생활정보
홈 > 이민/취업/유학/학교 > 이민이야기/생활정보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허가받지않은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광고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896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다음글  목록 글쓰기

개인 부동산의 산사태 피해에 대해서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BC주 홍수 관련]

글쓴이 : KoNews 날짜 : 2021-11-22 (월) 17:51 조회 : 97
주택 소유주들이 부동산 보험에 가입하면, 각종 재난, 재해에 대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두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매니토바주에 살면서, 자연재해로 주택 등 부동산이 피해를 보는 것은 봄/가을 홍수, 개천/도랑 범람, 토네이도 등 몇 가지만 봤었는데, 아래 기사를 보니 보험 가입할 때 어디까지 보상이 되는지 한번쯤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BC주에서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에서 보험 지급이 안되다는 신문 기사 내용입니다. 

-----------------------------------------------------------------------------------------------------

해리슨 호숫가(the shore of Harrison Lake) 근처에 사는 한 가족은 지난 주말 극심한 폭우(intense rainstorm)가 한창일 때 자신들의 소유지를 가로질러 발생한 진흙 사태(a mudslide)로 인해 다치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해하고 있지만, 주택 소유자가 가입한 보험(homeowner’s insurance)이 청소와 수리 비용(the cost of cleanup and repairs)을 보상해주지 않는다는 사실에 실망했습니다. 

머빈 토마스(Mervyn Thomas)는 그 산사태가 지난 일요일 오후 5시 30분경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화물 열차(a freight train)가 거실(living room)을 지나가는 소리 같았고, 바위가 부서지고 나무가 부러지며 나무가 갈라지는 소리만 들렸고, 그는 평생 그런 공포를 느껴본 적이(felt that fear for my life) 없고 내가 나가는 길이 살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산사태로 인해 차량 2대와 보트 1대, 그리고 차고(the carport)가 파괴됐으며 주택 일부가 무너졌으며 마당이 나무, 바위, 진흙 6피트(feet) 아래에 파묻혔습니다.

토마스(Thomas)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보험회사(Insurance Corporation of British Columbia, 이하 ICBC)가 파손된 차량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것이지만, 캐나다에서 집주인의 보험(homeowner’s insurance)이 그의 사유지에서 발생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해보지 않았던 산사태(landslides)의 피해를 보상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는 당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보험이 보상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보험국(the Insurance Bureau of Canada)에 따르면, 산사태 보험(landslide insurance)은 심지어 주택 소유자들(homeowners)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보험회사(ICBC)의 롭 드 프루이스(Rob De Pruis)는 이러한 경우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다면 최근 발표된 BC 주정부 지원도 있을 것이라며 그들은 사람들이 이들 선택사항들(those options)을 찾아보고, 신청 절차(application process)를 시작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BC 주정부는 이번 폭풍으로 피해를 입은 재산(properties damaged)에 대해 최대 $300,000의 피해 비용(damage costs) 중 80%를 보상하는 재난 재정 지원계획(a disaster financial assistance plan)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 2월에 다른 대기의 강(a different atmospheric river)이 이 지역에 100mm 이상의 비를 내렸고, 토머스(Thomas)의 집 근처의 록웰 드라이브(Rockwell Drive)의 약 1km 구간을 휩쓸었고 그들을 대피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BC주에서 매우 많은 악천후 사건들()이 일어나면서, 토마스(Thomas)는 비슷한 일이 다시 일어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라고 걱정합니다. 

그는 기후 변화(the climate change)가 정말 걱정되고, 여름에는 산불(the forest fires)이 많이 났고, 폭염(the extreme heat)도 심했고, 지금은 폭우(extreme rain)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제 모든 날씨가 변했고 모든 것이 극단으로(to the extreme) 치닫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사유지(property)를 청소하고 수리하는 데 약 $50,000가 들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 중 얼마가 재난 지원 계획에 따른 보상 대상(coverage under the province’s disaster assistance plan)인지 아직 확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처 - CTV Winnipeg)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다음글  목록 글쓰기

KoNews 님의 이민이야기/생활정보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896건, 최근 0 건 안내
번호 제목 날짜 추천 조회
896
주택 소유주들이 부동산 보험에 가입하면, 각종 재난, 재해에 대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두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매니토바주에 살면서, 자연재해로 주택 등…
6일전 0 98
895
이번 2021년 11월 10일부터 매니토바주에 닥친 첫겨울 폭풍에서 매니토바주의 많은 지역들에서 폭설로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3-4일 동안 정전을 경험했습니다.  정전이 되면 난방…
14일전 0 101
894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 country skis)를 처음 구입하려고 했을 때 개인적으로 혼란스러운 것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1. 클래식 스키(Classic skis)와 스케이트 스키(Skate skis) 중 어느 것을 …
21일전 0 81
893
아마도 눈이 좀 내리고 쌓이면, 매년 12월 중순 경에는 위니펙 시내의 각 골프장들이나 시립 공원들에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s)를 탈 수 있도록 스키 트랙(tracks)이나 스키 트레일(t…
27일전 0 191
892
앞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s, Nordic skis)의 종류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이번에는 어떻게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s)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28일전 0 148
891
매니토바주에 겨울이 다가오면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이제 야외에서 실내로 옮겨가게 되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아무래도 운동 부족에 빠질 수 있는데, 겨울을 즐기고 운동도 열심히 …
28일전 0 165
890
홍대감님 께서 글의 내용을 잘 이해 못하셨네요 정관개정을 연락해서 열람하라는 이야기가 아님니다 재정에 관한 내용을 열람 하시라는 글입니다  모든일이 완벽 할수 없습니다  …
1개월전 0 385
889
한글학교 관련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우선 한글학교 정관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새로 개정되는 정관 내용을 보면 이사회의 권한이 강화된 것은 사실입니다  그것은…
1개월전 0 486
888
한글 학교 당사자 들에게 바랍니다. 최근 한글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일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글학교 정관의 변경에 관한 일입니다. 몇 가지 독소조항이 있는 것으로…
1개월전 2 440
887
당초 공연은 2020년 4월 27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대유행으로 2021년 8월 16일로 연기됐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라이프 센터(Canada Life Center, 이전의 Bell MTS Pl…
4개월전 0 583
886
안녕하세요. 오늘 매니토바주 크로스컨트리 스키 협회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스키 시즌도 아닌데 무슨 이메일인가 확인을 해보니, 위니펙 시가 이번에 시 조례를 변경하는데 반대…
6개월전 0 913
885
Winnipeg에서 방문비자로 지내다 한국 출국하려고 합니다. 출국전 PCR검사 비용 저렴한곳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지역마다 PCR비용이 천차만별이네요.
8개월전 0 1,752
884
Winkler 에 거주 중인 젊은 부부 입니다. 코로나로 직접적인 교류는 쉽지 않지만 winkled/morden 에 거주하시는 한인들이 계시면 알고 지내면서 교류하고 지내고 싶습니다. 연락 주세요. 204 292 54
8개월전 0 936
883
오늘 모르는 전화번호 +1 833-813-2355 가 와서 받을까 말까 하는데 Caller ID에 "Suspected Spam(의심스러운 스팸)" 라고 떠서 바로 그 전화번호를 차단 조치했습니다. 대체 어떤 전화번호…
8개월전 0 1,170
882
자동차를 위임해서 판매하려고 합니다. 매도자가 매수자에게 자동차 이전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개월전 0 816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단어
nausea Dictionary
[nɔ́ːziə]
n. 구역질, 욕지기, 뱃멀미, (구역질이 날 정도의) 혐오, 증오
오늘의 영문장
The truth is we have come across similar excitements throughout the years.
사실은, 우리는 몇 년 동안 비슷한 흥분되는 발견을 해왔다.
영어 속담/격언
Love truth, but pardon error.
진리를 사랑하라. 하지만 잘못은 용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