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분류

미국 기상청은 파고(Fargo) 시에서 레드 강이 최고 수위에 도달했으나 홍수 수준은 아직은 보통 수준이라고 밝혀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미국 국립 기상청(the U.S. National Weather Service)에 따르면, 레드 강은 토요일 이른 아침에 노스 다코타(N.D.) 파고(Fargo)에서 최고 수위에 이르렀지만, 홍수 수준은 여전히 보통 수준으로 간주됩니다.


국립 기상청의 수리학자(a service hydrologist at the National Weather Service)인 아만다 리(Amanda Lee)는 토요일 오전 2시경 미국과 캐나다 국경에서 남쪽으로 225km 떨어진 북 다코타 주에 있는 도시(the North Dakota city)에서 강 수위가 29.74 피트(9미터를 약간 넘는 높이)로 상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파고(Fargo)의 30 피트에서 시작되는 대홍수의 표시(the mark for a major flood)를 방금 벗어났습니다. 그 이하의 수위, 그러나 18 피트 이상은 경미한 홍수(a minor flood)로 간주됩니다.


리(Lee)는 강설량이 너무 많아서 예상했던 것만큼 높지는 않지만, 파고(Fargo)에서 북쪽으로 100 km가 조금 넘는 곳에 위치한 그랜드 폭스(Grand Forks)에 있는 일반적인 홍수의 해보다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기상청은 이전에 그 강이 파고(Fargo)에서 31 피트 수위로 절정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었습니다. 그 도시는 2009년에 가장 높은 수위(highest water level)를 보였는데, 그때 그 강은 40.8 피트에 달했습니다.

리(Lee)는 파고(Fargo)가 현저히 낮은 수준을 보이기 시작하기까지는 몇 주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Lee)는 매우 느린 감소(a very slow decline)가 될 것이며, 그것은 주로 최근에 내린 눈덩어리가 녹아서 강으로 흘러 들어갈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리(Lee)는 그랜드 폭스(Grand Forks)에서 그 강은 지난 며칠 동안 강물이 그렇게 빨리 불어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 기상청은 일요일 저녁부터 월요일 아침까지 그곳에서 41.1 피트 높이에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폭스(Grand Forks)의 강 수위는 현재 40.68 피트에 있습니다. 그 도시의 40 피트에서 45 피트 사이의 모든 수치는 중간 수준정도의 홍수(a moderate flood)로 간주됩니다.

리(Lee)는 앞으로 2주 동안 북 다코타 주(N.D.)의 펨비나(Pembina)와 매니토바 주의 에머슨(Emerson) 국경 지역 근처에서 레드 강이 최고 수위에 도달하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강 수위는 토요일에 40.64 피트에 위치하여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ising steadily) 다음 주 토요일에는 46.6 피트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머슨-프랭클린 지자체(the Municipality of Emerson-Franklin) 의회 의장(reeve)인 데이브 칼슨(Dave Carlson)은 강을 따라 있는 도로에서 홍수가 났지만 현재로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홍수 상황에서(in flood situations) 일반적인 것과는 조금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정말로 어떤 것에도 불안해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지역들은 물이 차오를 것으로 예상하는 지역들이고, 지금 현재까지도 그 지역에서 주민들을 위한 접근이 가능하지만, 그들은 에머슨 바로 북쪽에 있는 그 지역의 일부 지역에서 자발적인 대피(voluntary evacuations)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기상청에 따르면, 레드 강의 다른 북부 지역들은 4월 말이나 5월 초에 절정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리(Lee)는 Winnipeg의 레드 강의 주요 물줄기가 정점에 오르기까지 2주에서 3주 정도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토요일 오후 현재 위니펙의 레드 강은 이 도시의 주요 측정 지점(the city's primary measuring point)인 제임스 애비뉴(James Avenue) 양수장의 정상 겨울 얼음 높이인 17.15 피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니펙 시의 자료에 따르면, 봄 홍수가 있었던 최근 몇 년 동안, 정점(the peak)은 일반적으로 17피트에서 20피트 범위에 있었습니다. 시 정부는 여름의 보통 제임스 애비뉴 지점의 강 수위가 6.5피트라고 말합니다. 1997년의 100년만의 홍수 동안, 최고 강수위는 24.5 피트였습니다


리(Lee)는 이번 주 노스다코타(North Dakota) 주를 통과한 눈보라를 포함한 다양한 기온과 불균일한 눈 축적으로 인해 올해 강의 절정 시기를 결정하기가 어려워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매년 다르고,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고, 그것은 거칠었다고 말했습니다.

리(Lee)는 강의 남쪽 부분은 일반적으로 거의 비슷한 시기에 녹고, 그다음에는 점점 더 북쪽으로 이동할 것이지만, 올해의 해빙(this year's thaw)은 어떤 곳에서는 녹고 다른 곳에서는 녹지 않는 단편적인 방식으로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리(Lee)는 그 특이한 융해(that unusual melt)가 가장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동시에 일어났다면, 홍수는 그것보다 더 심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5월로 접어들면서(heading into May), 강수가 이미 꽤 높을 것이기 때문에, 어떤 폭우도 확실히 강 수위에 더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843561093_agFMSpjR_e0f15031d4931e0f095007ac6d903d525159cdf9.jpg

2020년에 Red River의 홍수 물이 범람하면서 매니토바의 일부 도로가 폐쇄되었습니다. 올해 지금까지 강을 따라 에머슨(Emerson)의 일부 도로에서 홍수가 발생하고 있지만 홍수 상황에서 평소와 다른 점은 없다고 해당 지역의 지방 공무원은 말합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843561093_ejn1f7iC_b94ffcafce9a2882f98ffecd75da7322e4692cc1.jpg

Red River는 금요일에 위니펙의 포인트 더글라스(Point Douglas) 지역에서 보이는 레드 강입니다. 미국 기상청에 따르면 레드 강은 5월 초에 도시에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843561093_SgKwROiz_a9893ad544ae736f95df8eae9924f3b6c34d891d.jpg

레드 강을 따라 있는 위니펙의 처칠 파크(Churchill Park)에 있는 벤치는 이전 봄 홍수 동안 물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이상 CBC News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미국 1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