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매니토바주의 '조부모 사기' 피해자들은 7만 5000달러를 반환받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주정부는 지난해에 사기꾼들(scammers)에게 돈을 빼앗긴 매니토바 노인들(Manitoba seniors)이 일부를 돌려받았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7월 온타리오주(Ontario)에서 온 2명이 10일 동안 14명의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을 편취하고 일반적으로 "조부모 사기(a grandparent scam)"라고 불리는 것을 통해 약 14만 5천 달러($145,000)를 가로챈 혐의로 체포되어 기소되었다고 주정부는 목요일의 뉴스 발표에서 밝혔습니다.

그 돈 중 약 7만 5천 달러($75,000)는 범죄 관련 재산(crime-related property)을 압류하고(seizes) 청산하는(liquidates) 프로그램인 주정부의 범죄 재산 몰수 기금(the province's criminal property forfeiture fund)을 통해 회수되어 반환되었습니다.

범죄 재산 몰수 지부( the criminal property forfeiture branch)의 사무처장(the executive director) 멜린다 머레이(Melinda Murray)는 자신과 동료 한 명(a colleague)이 회수한 돈의 일부를 사기 피해자들(scam victims) 14명에게 직접 돌려줬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 사건은 그 지부가 이런 종류의 신용 사기(scam)나 사기 행위(fraud)로 돈을 돌려준 것은 창업 이래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른바 '조부모 사기(a grandparent scam)'는 일반적으로 피해자(the victim)에게 전화를 걸어 경찰 구금(police custody)에서 풀려나기 위해서는 현금이 필요하다며 법적 문제에(in legal trouble) 처한 손주(a grandchild) 행세를 하는 것입니다.

사기범들(the scammers)은 종종 사망자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잠재적인 피해자들(potential victims)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고 주정부는 말했습니다.

주정부에 따르면, 지난 7월 사건에서 피해자들(the victims)은 사기범들(the scammers)에게 현금을 제공하기로 합의하고 돈이 든 봉투에(on an envelope) 구체적인 파일번호(a specific file number)를 적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주정부에 따르면, 경찰은 피해자의 집에서 봉투를 가지러 가는 과정에서 불법 대여 차량(an illegally rented vehicle)에 탄 사기범들(the scammers)의 영상 감시 영상(video surveillance footage)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 봉투들 중 7만 5천 2백 달러($75,200)에 달하는 8개 봉투를 회수했습니다.

 

주정부는 사기 행각(the scam)을 벌인 혐의로 기소된 이들을 사기(fraud) 및 절도(theft)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정부는 이들의 최종 유죄 여부(ultimately convicted)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머레이(Murray)는 경찰이 특정 사건(certain cases)을 범죄 재산 몰수 지부(the criminal property forfeiture branch)에 회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부는 법원에 재산(property), 돈(money) 또는 기타 재산(other assets)을 압류할 증거(evidence)가 충분한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14명의 피해자들 모두(all 14 victims)가 잃어버린 돈을 모두 돌려받지는 못했지만, 머레이(Murray)는 사기 피해자들(the scam victims)이 적어도 일부는 돌려받을 수 있어 안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인터뷰에서, 그것은 그들에게 단지 주머니 사정(the pocketbook)을 넘어 더 많은 영향을 미쳤고, 신뢰를 잃었고(a loss of trust), 이들 희생자들에게 수치심(shame)과 당혹감(embarrassment)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속았다는 사실에 당황하거나(embarrassed) 죄책감(guilty)을 느꼈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그것은 불행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지부가 사기나 절도 피해자들(fraud or theft victims)에게 돈을 돌려주는 것이 그들이 겪은 트라우마(the trauma)를 지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법무부 장관(Justice Minister) 맷 위비(Matt Wiebe)은 목요일의 보도자료에서, 가해자들(the perpetrators)이 그들의 감정(their emotions)을 이용해 피해자들을 강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기 행위()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찰과 법원은 결코 돈을 모으기 위해 사람의 집에 아무도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부모 사기(the grandparent scam)와 유사 범죄(similar crimes) 신고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위니펙 경찰 웹사이트(the Winnipeg Police Service's website)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843561093_lFi4qTnX_fc8785f03fe2d4cdb688826721f2e1eb881bb4cf.jpg

주정부는 이른바 '조부모 사기(agrandparent scam)' 피해자들이 지난 7월에 14만 5천 달러 이상을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7만 5천 달러가 조금 넘는 금액이 회수돼 14명의 피해자들에게 돌아갔다고 목요일에 밝혔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이상 CBC News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9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