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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2024년 1월 1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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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사람들이 차량을 주차하는 방식이 주택 위기(the housing crisis)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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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가 심각한 주택 부족(a major housing shortage)에 직면해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하지만 주차를 위해 사용되는 공간의 양이 문제의 일부가 될 수 있을까요?


주택 시장 참여(participation in the housing market)를 살펴본 최근의 Re/Max 보고서는 그레이터 토론토 지역의 저가 부동산(lower-priced properties)의 대다수는 주차 공간(parking spaces)이며, 40만 달러 가격대(the $400,000 price point) 이하에서 매물(listed for sale)로 나온 250개의 부동산은 대부분 주차 공간(parking spaces), 사물함(lockers) 및 공터(vacant)라고 말했습니다.


주택 옹호자들(housing advocates)에게는 오랜 좌절감을(on a longtime frustration) 불러일으켰습니다.


토론토에 기반을 둔 주거 옹호 단체(the Toronto-based housing advocacy group)인 HousingNowTO의 마크 리차드슨(Mark Richardson)이 표면 주차장에(on a surface parking lot) 나란히 있는 4개의 주차 공간(four parking spaces)은 침실이 하나인 아파트(a one-bedroom apartment)와 거의 같은 공간이라고, 만약 우리가 땅에 돈, 특히 정부 돈과 정부 시간(government money and government time)을 쓸 것이라면, 그 공간은 빈 차 보관소(empty car storage)보다 사람들을 위한 장소(places for people)로 더 잘 사용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ESAR로도 알려진 캐나다 에너지 시스템 분석 연구(Canadian Energy Systems Analysis Research)의 2021년 보고서는 캐나다가 자동차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많은 주차 공간(more parking spaces)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보고서는 캐나다가 약 2,300만 대의 경량 차량들(23 million light-duty vehicles)을 보유하고 있지만 7,100만 대에서 9,700만 대 사이의 주차 공간(71 million to 97 million parking spots)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전국에 모든 자동차에 3.2~4.4대의 주차 공간들(parking spots)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리차드슨(Richardson)은 어떤 도시에서는 시내 중심부에 있는 대부분의 공간을 주차(parking)가 차지하고, 예를 들어 리자이나(Regina)에서는 시내 중심부에 있는 사유지(private land)의 거의 절반이 주차장(parking lots)이라고 말했습니다.


토론토 시(the city of Toronto)에서는 주차 공간(a parking spot)은 길이 5.6미터, 폭 2.6미터, 수직 간격 2미터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부동산 잡지(Canadian Real Estate Magazine)에 따르면, 평균 토론토 콘도(the average Toronto condo)의 크기는 리차드슨(Richardson)이 인용한 차량 4대의 주차 공간(the four parking spots)과 거의 비슷한 650평방 피트(650 square feet) 미만입니다.


리차드슨(Richardson)이 그것은 도시·교외 등이 불규칙하게 퍼지(sprawl도록 부추기고, 그것은 주택으로 변하지 않고 있고 그것은 우리의 주택 부족(our housing shortage)으로 이어지도록 돕는다고 말했습니다. 

CESAR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의 주차 공간(Canada’s parking spaces) 중 40%는 주거 공간(residential)이고, 26%는 상업 및 산업 공간(commercial and institutional)이며, 나머지는 도로 위 공간(on-road spaces)이라고 합니다. 


이 중 상당 부분은 최소 주차대수(parking minimums) 또는 개발자들(developers)이 새로운 개발(any new development)을 위해 일정 수의 주차 공간(a certain number of parking spaces)을 구축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the requirement)과 관련이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Sydney, Australia)에 있는 시드니 대학(the University of Sydney)의 연구원(a researcher)인 레베카 클레멘츠(Rebecca Clements)는 글로벌 뉴스(Global News)에 최소 주차 규정(Minimum Parking Regulations, 이하 MPR)이 캐나다와 미국을 포함한 많은 선진국들에서 적당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주택(housing affordability)에 파괴적인 영향(a devastating impact)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것은 개발업자들(developers)이 모든 곳에 주차하는 것을 포함하도록 강요하고, 건물 비용(building costs)에 크게 기여한다며 MPR은 또한 훌륭한 디자인일 수 있는 제로 주차 건물(zero-parking buildings)을 효과적으로 금지함으로써, 주택과 비주거용 토지 사용의 다양성(the diversity of housing and non-residential land uses)을 줄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Global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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