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매니토바 남자가 사실혼 부인, 3명의 자녀들 및 부인의 친척을 살해한 1급 살인 혐의로 기소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주의 한 남자는 일요일에 매니토바주 남부지방(southern Manitoba)의 여러 지역들에서 시신이 발견된 30세의 사실혼 부인(partner)과 세 자녀들, 그리고 부인의 친척(a relative)이 사망한 사건에서 5건의 1급 살인 혐의(five counts of first-degree murder)로 기소되었습니다.


월요일 오후의 기자회견에서 사망자들의 혐의를 받고 있는 29세 라이언 하워드 매나키식(Ryan Howard Manoakeesick)이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에 의해 신원이 확인됐습니다.


사망자들 중에는 6세 딸과 4세 아들, 2달 보름이 된 딸, 그리고 그의 사실혼 동반자(his common-law partner)의 17세 친척(relative)도 포함되어 있다고 팀 아세노트 경위(Insp. Tim Arseneault)는 말했습니다.


아세노트 경위(Insp. Arseneault)는 젊고 무고한 생명들이 어제 무의미하게 끌려갔고, 우리는 모든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과 함께 슬퍼한다며 우리의 생각은 온 가족의 죽음을 애도하는 카먼 지역사회(the community of Carman)와도 함께한다고 말했습니다


5명의 피해자들(victims)과 피고인(the accused)은 모두 위니펙에서 남서쪽으로 75km 떨어진 카먼(Carman) 지역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부검(autopsies)은 월요일에 시작되었으며 화요일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아세노트 경위(Insp. Arseneault)는 말했습니다.


낸시 클리어워터(Nancy Clearwater)는 살해된 30세 여자를 자신의 딸인 아만다 클리어워터(Amanda Clearwater)로 신원을 확인했습니다.


살해된 아이들은 그녀의 손자들인 6세 베서니(Bethany), 4세 제이벤(Jayven), 그리고 2달 보름 된 이사벨라 매나키식(Isabella Manoakeesick)이었습니다. 클리어워터(Clearwater)는 살해된 17세 소녀의 신원을 그녀의 조카(niece)인 마야 그래튼(Myah Gratton)이라고 밝혔습니다.


클리어워터(Clearwater)는 그녀는 무감각하고, 무엇을 느껴야 할지 모르겠다며, 그녀의 딸은 그 아이들을 사랑했고, 그녀의 딸은 그 아이들을 세상 그 어떤 것보다 사랑했다며, 그녀의 딸은 정말 좋은 엄마였다고 CBC 뉴스에 말했습니다.


이웃 랜디 맥팔레인(Neighbour Randy McFarlane)은 가족이 카먼(Carman)에 있는 집을 적어도 1년 동안 임대해 왔으며 밖에서 클리어워터(Clearwater)의 아이들이 노는 것을 자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에 법의학 직원들(forensic crews)이 작은 방갈로(the small bungalow)를 드나들 때, 아이들 장난감들과 자전거 한 대가 그 집의 뒷마당(the backyard of the home)에 누워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법원 기록에 따르면, 매나키식(Manoakeesick)은 중독 및 정신 건강 문제(addiction and mental health issues)의 병력이 있으며, 이전에 필로폰(methamphetamine)에 취해 있는 동안 위니펙의 한 팀 호턴(a Winnipeg Tim Horton)의 전광판(an electronic display)을 부수는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2019년 법원 심리(a court hearing)에서, 직원들은 뒤쪽 오피스(a back office)에 숨어 911번에 신고할 때, 매나키식(Manoakeesick)은 유리 커피 머그잔(glass coffee mugs)을 던져 디스플레이(the display)를 파괴한 손해 혐의(ischief for destroying)를 유죄로 인정(pleading guilty)해 조건부 석방 처분(a conditional discharge)을 받았습니다.


법원은 당시 25세였던 그가 불안(anxiety)과 우울증(depression)을 포함한 정신 건강 문제(mental health issues)로 힘들어했다는 것을 들었고, 중독(addictions)과 정신 건강 평가(mental health assessments)를 받고 어떤 권장되는 치료(any recommended treatment)에도 참여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한 판사(a judge)는 완전히 통제할 수 없는 상황(things spiral completely out of control)이 되기 전에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 판사는 만약 그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면, 결국 그의 가족을 잃게 될 것이라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법원은 매나키식(Manoakeesick)이 가든 힐 캐나다 원주민 부족(Garden Hill First Nation)의 일원이지만 8세 때부터 위탁 보호(foster care)를 받아왔다고 들었습니다. 그는 팀 호튼 사건(the Tim Horton's incident) 당시 자신의 사실혼 배우자(his common-law partner)와 그들의 두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아세노트 경위(Insp. Arseneault)는 경찰관들이 일요일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타임라인(a timeline)을 짜 맞추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무슨 일이 언제 일어났는지에 대한 더 명확한 그림(a clearer picture)을 얻을 때까지 어떤 세부 사항(any details)도 제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세노트 경위(Insp. Arseneault)는 경찰은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이해하고, 이제 경찰은 그 이유를 이해하는 게 필요하고, 그것이 더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며, 경찰은 그것에 도달하고 있지만, 그것은 시간이 걸릴 것이고 경찰은 그것을 올바르게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매나키식(Manoakeesick)이 여전히 구금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희생자들의 시신들(the victims' bodies)은 일요일에 매니토바주 남부지방의 세 곳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아만다 클리어워터(Amanda Clearwater)는 일요일 아침 7시 30분에 매니토바주 카먼(Carman)과 윙클러(Winkler) 사이의 3번 고속도로(Highway 3)에서 뺑소니 신고(a report of a hit and run)에 경찰관들이 대응한 후 처음으로 발견되었습니다. 그녀의 시신은 고속도로에서 조금 떨어진 도랑(a ditch)에 위치해 있었다고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은 말했습니다.


약 2시간 30분 후에 카먼(Carman)에서 북쪽으로 70km 떨어진 곳에서 경찰관들이 불에 탄 차량의 신고(a report of a burning vehicle)를 확인하러 갔고, 사망 판정을 받은 세 아이들과  피고인 매나키식(Manoakeesick)을 발견했습니다.


초기 경찰 보고서(initial police reports)에 따르면, 일요일에 한 목격자(a witness)가 불타는 차량에서 세 명의 어린아이들을 끌어내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한 반면, 경찰관들은 현재 그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현재 그 피고인(the accused)이 자신의 아이들을 차량에서 빼낸 사람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후 추가 조사(further investigation)를 통해 경찰관들은 카먼(Carman)에 있는 한 가정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그들은 안에서 17세 소녀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아세노트 경위(Insp. Arseneault)는 경찰관들이 더 이상 그 고속도로 현장에 있지 않지만, 그들은 카먼(Carman)에 있는 집에는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주수상 왑 키뉴(Manitoba Premier Wab Kinew)는 기자회견에서 가족을 잃은 것을 한탄했습니다.


그는 맥락도 없고(no context), 이것을 괜찮게 만들 수 있는 설명도 없고(no explanation), 이것은 순수한 어둠(pure darkness)이라며, 하지만 그는 매니토바 사람들에게 우리가 어둠 앞에서 무력하지 않다(not helpless)는 것을 말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공동체에서 지지(support)를 찾을 수 있고, 오늘 이 어둠 속에서도 우리 주(州)에 빛이 있다는 징후(signs)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목격자들은 도움을 요청했고, 학교에 있는 사람들은 학급 친구들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하는 아이들과 힘든 대화(some tough conversations)를 나누기 위해 나섰고, 현장에 응급처치 요원들(the first responders)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키뉴 주수상(Premier Kinew)은 매니토바 추장 의회(the Assembly of Manitoba Chiefs)의 캐시 메릭(Cathy Merrick) 대추장(grand chief)이 그 죽음들(the deaths)에 대해 말하면서 감정적인 모습을 보인 후 연설했습니다.


메릭(Merrick) 대추장은 그 말을 하는 것은 가슴 아픈 일(heartbreaking)이고, 그녀는 할머니이고, 국민이라며, 그녀에게 손자들이 있고, 그녀는 이 자리에 앉아 있을 때 그들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고, 우리 가족들에게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인생에서 단 한 번의 기회를 얻고, 우리는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레리 로즈 교육청장(superintendent of the Prairie Rose School Division) 테리 오시오위(Terry Osiowy)는 희생자들이 학생들이었던 카만 칼리지(Carman Collegiate)와 카만 초등학교(Carman Elementary School)에 위기 대응팀(crisis response teams)이 가동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시오위(Osiowy) 교육청장은 현재 두 건물은 비교적 조용하고, 그들이 느끼고 있는 것은 아마도 모두가 이와 같은 비극(a tragedy)이 우리 지역 사회를 강타할 수 있다는 충격과 불신의 상태(a state of shock and disbelief)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하는 데 대처할 수 있도록(cope with understanding) 그들의 아이들이 도와주는 부모님께 드리는 그의 조언은 그냥 마음을 터놓고 솔직하게 얘기하고 그들의 말을 듣는 것이고, 그들은 안전하다고 느낄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학부모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들은 학교들 중 한 곳에 연락할 것을 촉구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843561093_v2c7jJHN_de87654546e5e15bb9ac76d5c4941b47196c397f.jpg

낸시 클리어워터(Nancy Clearwater)는 살해된 사람들은 그녀의 30세 딸 아만다 클리어워터(Amanda Clearwater)와 그녀의 조카인 17세 마야 그래튼(Myah Gratton), 그리고 그녀의 손자들, 6세 베서니( Bethany), 4세 제이벤(Jayven), 그리고 2개월 된 이사벨라 매나키식(Isabella Manoakeesick)이라고 말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CBC News Manitoba)

 

 

843561093_4KzDs5n9_1cf6ea45a4533235f391a4ce5a261075229a2f01.jpg

낸시 클리어워터(Nancy Clearwater)는 딸과 조카, 세 손자들이 살해됐다는 소식을 듣고 '멍하다(felt 'numb')'고 말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843561093_mlezP53s_0470aafecac84aa33da0385059a2f8c257b64065.jpg

2024년 2월 12일에 매니토바주 카먼(Carman)의 한 마당이 경찰 테이프(police tape)에 의해 통제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News Winnipeg)

 


843561093_F5pMkZnY_36df4053822a11d9ff24b68bf35ae331cbd19367.jpg

월요일에 법의학 직원들(forensic crews)이 작은 방갈로(the small bungalow)를 드나들 때, 아이들 장난감들과 자전거 한 대가 그 집의 뒷마당(the backyard of the home)에 누워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843561093_u7Ml9qtw_02c7e6c2a4213aa5b14a3625c37e4de11660e745.jpg

일요일에 긴급 구조대(emergency crews)가 범죄 현장들(the crime scenes) 중 하나에 대응하는 동안 두 명의 남자가 248번 고속도로(Highway 248)의 한 구역에 서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이상 CBC News Manitoba, CBC News Manitoba), Global News Winnipeg)과 CTV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99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