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매니토바 신민주당(NDP) 주정부의 첫 번째 예산에서 의료, 생활비가 주요 우선 순위에 올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왑 키뉴가 이끄는 신민주당 주정부(the Wab Kinew-led NDP provincial government)의 첫 번째 예산이 발표되었습니다.

예산의 일부를 마련하기 위해, 주정부는 1억 4천 8백만 달러($148 million)를 추가로 들여올 학교 세금 체계(the school tax system)를 개편할 계획입니다. 이 추가 세입(the extra revenue)은 신민주당(the NDP)의 두 가지 중점 사항(two focus points)인 의료 체계(the health-care system)와 생활비(the cost of living)를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니토바 주정부는 올해 1,000명의 신규 의료종사자(new health-care workers)를 고용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3억 1,000만 달러($310 million)를 투입하여 100명의 신규 의사(new doctors), 210명의 간호사(nurses), 90명의 구급대원(paramedics) 및 600명의 의료진(health-care aides)을 고용할 것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재무장관(Finance Minister) 에이드리언 살라(Adrien Sala)는 매니토바 주의회(the Manitoba Legislature)에서 예산 연설(budget speech)을 하면서 그들 중 일부는 매니토바 의료 분야(Manitoba health-care)에서 일하는 밝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는 젊은 매니토바인이 될 것이 이라며, 일부는 이전 정부에서 의료 서비스를 떠났고 이제 일선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매니토바에 새로 이민자로 왔고, 그들은 매니토바 가족을 돌보는 데 그들의 기술을 사용하기를 원하며, 그리고 주정부는 그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6천 5백만 달러($65 million)는 응급실 대기 시간(wait times in emergency rooms)을 줄이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151개의 새로운 급성 병상이 그 주 전역에 병원에 추가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빅토리아 종합병원(Victoria General Hospital)에 대한 계획도 발표되었는데, 여기에는 앤 오크 회복 센터(Anne Oake Recovery Centre) 센터를 설립하고 중년 여성 건강 우수 센터(Centre of Excellence in Mature Women’s Health)의 평가(the evaluation)도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6억 3,500만 달러($635 million)가 빅토리아 종합 응급실(Victoria General emergency room), 암케어 매니토바 본사(CancerCare Manitoba Headquarters), 라두 보닛 개인 요양원 건설(the Lac du Bonnet Personal Care Home), 에릭스데일 응급실 설계(the Eriksdale Emergency Room)에 대한 예비 설계를 지원하는 등 보건 분야(the health sector)를 위한 여러 자본 투자 프로젝트(a number of capital investment projects)가 진행 중입니다.

주정부는 위니펙에 있는 감독된 소비 시설(a supervised consumption site: 교육을 받은 직원이 상주하는 가운데 사람들이 자신의 약물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공간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우발적인 과다 복용을 방지하고 HIV와 같은 전염병의 확산을 줄일 수 있음)을 위해 250만 달러($2.5 million)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왑 키뉴 주수상(Premier Wab Kinew)은 이곳이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북쪽 어딘가에 위치할 수 있으며 내년 이맘때쯤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150만 달러(another $1.5 million)는 중독(addictions)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료를 확대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생활비(Cost of living)
매니토바 주민들은 앞으로 3개월 동안 유류세 면세 혜택(the gas tax holiday)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운전자들이 주유소를 가득 채우는 동안 리터당 14센트(14 cents per litre)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2025년이 되면, 학교 세금 환급(the school tax rebate)에 대한 정부의 새로운 계획이 시행될 것입니다. 이 새로운 제도는 부동산 가치(property values)가 낮은 사람들이 더 많은 돈을 돌려받게 되는 반면, 437,000 달러($437,000) 이상의 가치가 있는 집을 가진 사람들은 예전에 받았던 것보다 더 적은 액수의 환급(a smaller rebate)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정부는 이 새로운 세금 구조(new tax structure)로부터 매년 1억 4,800만 달러($148 million)를 벌게 될 것입니다.

또한 2025년부터, 임차인들(renters)과 노인들은 세금 공제(tax credit)가 증가할 것입니다. 저소득 노인들(low-income seniors)은 최대 328달러($328)의 추가 지원금(a top-up)을 받는 반면, 임차인들은 일년에 최대 575달러($575)를 돌려받을 것입니다.

또한 운전자들은 MPI를 통해 차량 보험료(their vehicle insurance)를 5% 인하할 것이며, 그 인하는 4월 1일에 시행되었습니다.

전기차(electric vehicles)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또한 2023년 8월 1일로 소급하여 환급(a rebate)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매니토바 주민들이 신형 EV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a new EV or plug-in hybrid)를 구입하면 최대 4천 달러($4,000)를 돌려받을 수 있고 중고 EV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a used EV or plug-in hybrid)를 구입하면 2천5백 달러($2,500)의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정부는 또한 보안 시스템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모든 주택 소유자 또는 기업에 300달러의 환급(a $300 rebate)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집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있는 매니토바 주민들을 돕고자 합니다. 주정부는 7억 9천 6백만 달러($796 million)의 적자(a deficit)를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1년 전의 거의 20억 달러($2 billion) 보다 감소한 것입니다.

 

2024년도 예산 중 기타 참고사항(Other notes from the 2024 budget)

실종된 원주민 여성들의 유해(the remains of missing Indigenous women)를 찾기 위한 위니펙 지역 매립지 수색(the search)을 위해 사용되는 2천만 달러($20 million) 외에도, 키뉴는 화요일에 논의하지 않을 일정으로, 주정부는 새로운 원주민 피해 여성 (MMIWG2S+: Missing and Murdered Indigenous Women, Girls, and Two Spirit) 전략을 시행하기 위해 2천만 달러($20 million)를 추가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포트 개리 다리(the Fort Garry Bridge)에서 발생한 유출 사고를 포함하여 위니펙의 하수도(Winnipeg’s sewage system)를 고치기 위한 예산으로 1천만 달러($10 million)가 배정되었습니다.


두 개의 새로운 학교가 위니펙에 생길 예정이며, 이 학교는 교육 시스템의 자본 프로젝트(capital projects)를 위한 1억 6천만 달러($160 million)의 일부로 지불될 것입니다. 한 학교는 위니펙 북서쪽의 세븐 오크스 교육청(Seven Oaks School Division)에 있는 에콜 미노 피마티시윈 학교(Ecole Mino Pimatisiwin School)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 학교는 위니펙 남동쪽의 루이 리엘 교육청(Louis Riel School Division)에 있는 에콜 세이지 크릭 보나비스타(Ecole Sage Creek Bonavista)가 될 것입니다. 각 학교는 새로운 보육 센터(a new childcare centre)를 가질 예정입니다.


보육과 관련해서는 하루 10달러($10)의 보육 프로그램(a day childcare program)을 확대하는 데 250만 달러($2.5 million)가 될 것이고, 그래서 봄과 여름 방학을 포함하여 학교가 휴무일 때도 취학 연령의 아이들(school age kids)을 돌볼 수 있습니다.


매니토바 주정부는 350채의 사회적이고 저렴한 주택(social and affordable housing)을 건설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를 위해 1억 1,600만 달러($116 million)가 투입될 예정입니다.


또한 주정부는 연방정부와 공동으로 베이핑 제품 과세 협정(a Coordinated Vaping Product Taxation Agreement)을 체결할 예정인데, 이는 베이핑 제품(vaping products: 니코틴, 대마초(THC, CBD), 향료, 화학물질 및 기타 물질을 전달하는 데 사용하며,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양, 크기, 장치도 다양.)을 구입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제품에 대한 현재 연방 세금 개요(the current federal tax outline)는 베이핑 액체(vaping liquid)가 10밀리리터(10 millilitres)인 용기(container)마다 1달러씩 추가되고, 처음 10밀리리터(the first 10 millilitres)는 $5씩 추가되며, 추가되는 10밀리리터(every additional 10 millilitres)마다 $1씩 추가됩니다. 매니토바주는 2025년 1월 1일부터 이 요금을 두 배로 인상할 예정입니다.


또한 출산 관리(birth control)를 무료로 제공하고 불임 치료(fertility treatment)에 추가 자금을 지원하는 계획도 있습니다.

 

 

843561093_nBk8Juxz_ef855a2344e9d7a0d642cadd2a141d24e33db641.JPG

왑 키뉴 매니토바 주수상(Manitoba Premier Wab Kinew)이 화요일 주의회에서 기자들과 대화하면서 2024년 예산안 사본(a copy of the 2024 budget)을 들어보이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843561093_8gpbqmdM_e287aa1fffbc592063bee2c218ffedd6e5e95f4d.JPG

화요일에 발표된 매니토바주의 2024년 예산은 새로운 빅토리아 병원(Victoria Hospital) 응급실 개원 절차 시작, 에릭스데일 인터레이크 커뮤니티(the Interlake community of Eriksdale)의 응급실, 새로운 암케어 본부를 포함한 여러 보건 분야 자본 프로젝트에 총 6억 3,500만 달러($635 million)를 투자할 것을 약속합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843561093_6YkHguO0_95c6adcfa98a97c789c5c39a217d3574101cbced.jpg

재무장관(Finance Minister) 에이드리언 살라(Adrien Sala)가 화요일 매니토바 주의회에서 주정부 예산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8억 달러의 적자를 예상하는 살라의 첫 예산안(Sala's first budget)입니다. 그는 정부가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고 생활을 더 저렴하게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4년 안에 균형 예산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제시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이상은 CTV News Winnipeg, CBC News Manitoba, Global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2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