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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2024년 1월 1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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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 문자에 압도당했나요? 통계에 따르면 문제가 더 악화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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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그비제이 코사미아(Digvijay Kosamia)는 자신이 받은 최신 문자를 확인하기 위해 진동하는 휴대전화를 힐끗 쳐다보지만, 알 수 없는 번호에서 답답한 메시지(a frustrating” message)를 발견합니다.

때로는 코사미아(Kosamia)가 주문하지 않은 소포에 대한 캐나다 포스트(Canada Post)의 알림(a notification) 일 수 있습니다.


다른 때에는, 이 메시지는 주요 은행(a major bank)이 그의 카드를 정지시켰으며, 그 해당 계좌의 첫 네 자리 숫자(the first four digits of the account)를 완료하라며, 그가 카드의 잠금을 풀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단지 알 수 없는 URL을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그것에 속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꽤 기술적으로 능통하다(pretty technologically savvy)고 생각하지만, 그는 그의 아내와 그의 아이들을 걱정하는데, 그들은 그렇게 했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코사미아(Kosamia)의 경험은 ? 그가 때때로 일주일에 15개 또는 20개의 스팸 문자(spam texts)를 받는다고 추정하며,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점점 더 스팸 문자와 사기 문자(spam and fraudulent texts)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팸 시(spam attempts)를 감시하고 이에 대한 법을 시행하는 임무를 맡은 기관들은 스팸 건수()()가 이러한 일반적인 인식을 뒷받침한다고 말합니다. 특히 피싱(phishing, 사기꾼/a scammer이 수신자/the recipient를 속여 악성 링크/a malicious link를 클릭하고 악성 프로그램/malware을 다운로드하거나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격/an attack)과 관련된 메시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사미아(Kosamia)는 전화가 줄어들었을 수 있지만, 스팸 메시지(spam texts)가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캐나다 전역의 사기 정보를 수집하고(gathers intelligence on fraud) 현지 경찰의 집행 및 예방(enforcement and prevention)을 지원하는 국가 경찰 서비스(a national police service)인 캐나다 사기 방지 센터(the Canadian Anti-Fraud Centre)에 5,395건의 문자 메시지가 보고되었습니다.


사기 방지 센터 대변인(anti-fraud centre spokesman) 제프 혼캐슬(Jeff Horncastle)은 초기 연락 방법(the initial method of contact)이었던 문자 메시지(a text message)가 2022년에 걸쳐 증가한 그 사기로 인해 거의 2,400만 달러($24 million)가 손실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그 센터는 사기 피해자들(fraud victims)의 5~10%만이 사건을 보고할 것으로 추정하기 때문에 이러한 수치는 단지 극소량일 뿐(just a drop in the bucket)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혼캐슬(Horncastle)은 솔직히 그들이 보고 있는 바로는 모든 사람들이 목표이며 자동화(automation)와 관련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팸 방지법(anti-spam legislation)을 시행하는 캐나다의 통신 규제 당국(Canada’s telecommunications regulator) 문자 메시지(text messages)와 관련된 사기(scams)를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올해 3월 31일까지 6개월 동안 국가 스팸 신고 센터(the national Spam Reporting Centre)는 온라인 양식을 통해 4,705건의 불만 사항(complaints)을 접수했습니다. 그 불만 사항들(the complaints)의 약 5분의 1이 문자 메시지(text messages)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캐나다 라디오 텔레비전 및 통신 위원회(Canadian Radio-television and Telecommunications Commission, 이하 CRTC)에 따르면, 이러한 문자 관련 신고들(text-related reports)의 약 45%가 피싱 메시지(phishing messages)였으며 13%는 기타 사기(other scams)였습니다.


그 보고서는 부분적으로 주당 몇 시간 근무에 대한 좋은 급여를 약속하는 문자 메시지로 시작되는 고용 사기의 확산(the prevalence of employment scams,)으로 인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혼캐슬(Horncastle)은 그러한 상황들이 종종 더 심각한 위협(more serious threats)으로 발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피해자들이 약간의 돈을 번 후 결국 고용주의 호의(favour of the employer)를 얻기 위해 자신의 자금 일부를 투입하록 요청받는 빈번한 시나리오(a frequent scenario)를 설명했습니다.


업계의 통신사들(carriers)과 제조업체들(manufacturers)을 대표하는 캐나다 통신 협회(the Canadian Telecommunications Association, 이하 CTA)에 따르면, 은행(),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으로부터 온 것으로 주장되는 예기치 않은 문자 메시지(an unexpected text message)를 받은 사람들은 회신으로(in a reply) 개인 정보(personal information)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웹사이트의 연락처(the contact information)를 사용하여 관련 기관(the relevant institution)에 전화하여 그 메시지가 합법적(legitimate)인지 확인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그 협회는 사기(fraudulent)로 의심되는 문자 메시지(a text message)를 받은 모든 사람은 7726(스팸)으로 전달하록 권장하며, 이는 휴대전화 제공자(their cellular provider)에게 메시지 자체에 대한 조사(an investigation)를 시작하록 경고할 것입니다.


캐나다 통신 협회(CTA) 대변인 닉 견카(Nick Kyonka)는 성명서에서, 무선 제공업체들(wireless providers)은 스캔 및 필터링 소프트웨어의 사용(the use of scanning and filtering software)과 같은 원치 않는 문자 메시지(unwanted text messages)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개발하고 배치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여전히 자신에게 중요한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록 하는 데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견카(Kyonka)는 협회는 소비자들에게 당신이 모르거나 예상하지 못했던 누군가의 메시지를 포함하여 의심스러워 보이는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라디오 텔레비전 및 통신 위원회(CRTC)의 전자 상거래 집행 책임자(director of electronic commerce enforcement)인 피에르-뤽 데니스(Pierre-Luc Denis)는 그 규제 당국(the regulator)이 통신 회사들(telecom companies)과 협력하여 고객의 보안(customers’ security)에 해로운 것으로 간주되는 특정 유형의 트래픽(certain types of traffic)이 발생할 때 차단할 수 있록 허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문자 메시지 사기(text message scams)가 진화함에 따라 캐나다 라디오 텔레비전 및 통신 위원회(CRTC)가 어떻게 적극적으로 행동하려고 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예이지만, 데니스(Denis)는 사기꾼들(scammers)이 항상 한 단계 앞서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무엇이 작동하고 작동하지 않는지에 따라 또는 법 집행 기관 및 규제 기관들(law enforcement and regulators)이 바람을 잡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그들의 계획을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쁜 배우들(bad actors)은 말하자면 자신들의 목적(means)에 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발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술 환경(the technical landscape)은 매우 빠르게 진화하며, 특정 기술(a specific technique)이 남용되거나 해결되면 다른 유형의 사기(a different type of scam)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데니스(Denis)는 이러한 사건의 증가(the rise of such incidents)를 "국제적인 추세(an international trend)"라고 설명하면서 캐나다 라디오 텔레비전 및 통신 위원회(CRTC)가 캐나다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는 신종 사기에 대해(on emerging scams) 계속 업데이트하기 위해 다른 국가의 협력업체들(counterparts)과 협의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세계적인 문제(a global problem)"라고 말했습니다.


(갈무리된 사진: 출처 - Global News Winnipeg)

 

(갈무리된 사진: 출처 - Global News Winnipeg)

 

 

 

 

 

 

 

 

 

 

 

 

이상 Global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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