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토바 의사가 암을 속이고 대학에 거짓말을 함으로써 다른 의사를 사취한 혐의로 기소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809 조회
- 목록
본문
2018년에 의사 메이건 라비니(Dr. Meaghan Labine)는 의사 모니카 케하(Dr. Monica Kehar)를 만났을 때, 그들은 거의 즉시 친구가 되었습니다.
두 여성은 캐나다 가정의 학회(the College of Family Physicians of Canada)를 대표하는 국가 기관(the national body)에 앉도록 선출되었고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둘 다 의대(medical school)를 다녔고 가정의(family doctors)가 되기 위해 레지던트 과정(residency: 전문 의학 실습생의 실습 기간 또는 레지던트로서의 신분)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썬더 베이(Thunder Bay)에 있는 Northern Ontario School of Medicine에 있었고 케하(Kehar)는 매니토바 대학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과 2020년 약 8개월 만에 라비니(Labine)는 케하(Kehar)가 암 진단(diagnosis with cancer)을 받은 후 재정적인 도움(financial help)을 요청한 후 16만 달러($160,000)를 잃었습니다.
그 암(the cancer)이 가짜라는 것이 증명되었을 때, 케하(Kehar)는 허공으로 사라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seemed to disappear into thin air).
라비니(Labine)는 썬더 베이(Thunder Bay)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C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심장이 막 떨어졌다며, 그녀가 생각한 것은, 그녀가 케하(Kehar)에게 놀아났고, 그녀가 마치 바보처럼 느껴졌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라비니(Labine)는 케하(Kehar)를 추적하여 그녀의 전 친구를 법의 심판(justice)을 받게 하는 임무(a mission)를 수행했고, 심지어 그녀는 케하(Kehar)가 어디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개인 수사관(a private investigator)을 고용했습니다.
케하(Kehar)는 2020년 매니토바 내외과 의사 학회(the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of Manitoba)에 의해 검열을 받았고(be censured), 그녀가 존재하지 않는 심각한 질병의 증거를 조작한 것(fabricated evidence of a non-existent serious medical condition)을 발견한 후 그녀의 의료 프로그램(medical program)에서 추방되었습니다.
퇴학 처분(the expulsion)은 그녀가 캐나다에서 의술을 행할 수(practise medicine) 없다는 것을 의미했지만, CBC 뉴스의 조사 결과, 케하(Kehar)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주(British Columbia)로 이주하여 전기 근육 자극 회사(an 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company)를 시작했으며, 자신을 MD라고 불렀습니다.
캐나다의 의료 규제 시스템(Canada's medical regulatory system)에 따르면, 케하(Kehar)는 비록 의료 면허(licensed to practise medicine)가 없지만, 의료 서비스(health care)를 제공하지 않거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자격이 있음을 암시하지 않는 한, 스스로를 MD 또는 의사(doctor)라고 부르는 것이 허용됩니다.
MD는 케하(Kehar)가 의학 레지던트 과정(medical residency)을 마치지 못했고, 의술 자격증(licensed to practise medicine)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케하(Kehar)가 가지고 있는, 의학부 학위를 가진 의사(a doctor of medicine degree)의 줄임말(the abbreviation)입니다.
이 분야의(in the field) 한 전문가는 이것이 오해의 소지(misleading)가 있고 대중에게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앨버타 대학교 법학부 교수(a University of Alberta professor in the faculty of law)이자 공중 보건 대학(school of public health)의 티모시 콜필드 교수(Timothy Caulfield)는 사람들이 속고 있고, 그는 그 문구(the phrase)나 단어(the word ) 또는 의사 명칭(the title doctor)이 사용되고 있는 정도에 대해 정말로 관심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CBC 뉴스는 몇 주 동안 이메일을 보내고 케하(Kehar)와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그녀는 이 이야기에 대해 인터뷰를 하거나 논평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비니(Labine)와 케하(Kehar)가 처음 만난 직후, 케하(Kehar)는 그들의 가족의 학회(their College of Family Physicians meetings)에 참석하는 것을 멈췄고 아무도 그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는 것 같았고, 라비니(Labine)는 그녀에게 문자를 보냈지만 답장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then out of the blue) 케하(Kehar)가 응답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케하(Kehar)의 글을 "오, 메이건(Meaghan),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thanks for reaching out). 저는 정말 힘든 시간을 보냈어요. 저는 유방암 진단(diagnosis of breast cancer)을 받았고, 제 대학의 지원을 받지 못했어요." 라고 해석했습니다.
결국 케하(Kehar)는 그녀에게 캘거리 대학(the University of Calgary)의 레지던트 과정(a residency program)에 합격하여 앨버타주(Alberta)로 이사했다고 말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지금까지의 그녀의 이야기는 이치에 맞는 것처럼 보였다(seemed legitimate)고 말했습니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케하(Kehar)는 라비니(Labine)에게 돈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그녀는 단지 머물 곳을 찾기 위해 그날을 위해 약간의 도움이 필요했고, 그래서 그것이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케하(Kehar)의 첫 번째 요청은 $500였지만, 8개월 동안 집계는 수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케하(Kehar)가 서명한 갚기로 약속한 계약서(contracts)를 작성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그녀가 아무리 빌려줘도 결코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케하(Kehar)가 의대(medical school)를 마치는 것을 돕지 않으면 절대로 돈을 돌려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케하(Kehar)에게 돈을 빌려주었습니다.
케하(Kehar)는 그녀에게 돈이 오고 있다고 말했고, 심지어 그녀에게 기성 의사(an established doctor)로부터 일자리 제안(a job offer)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이메일을 보냈다고 라비니(Labine)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가정의 학회(the College of Family Physicians of Canada)의 회의에서 라비니(Labine)가 그 의사를 만났을 때, 그 의사는 결코 모니카 케하(Monica Kehar)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때가 라비니(Labine) 자신이 놀림을 당했다는 것(had been played)을 알게 된 순간이라며, 그녀는 정말 굴욕감을 느꼈고(felt absolutely humiliated), 어떻게 그녀가 이렇게까지 이끌릴 정도로 멍청할 수가 있었는지 반문했다고 했습니다.
라비니(Labine)는 케하(Kehar)가 다른 사람들로부터도 돈을 받았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고, 그녀는 매니토바주에서 의사들을 위한 허가 기관(the licensing body for doctors)인 매니토바 내외과 의사 학회(the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of Manitoba)에 연락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162,020의 채권을 가지고 있으며, 그녀는 그것을 케하(Kehar)로부터 다시 돌려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합니다.
2022년 7월에 라비니(Labine)는 온타리오 고등법원(the Ontario Superior Court of Justice)에서 케하(Kehar)를 상대로 한 채무 불이행 판결(a default judgment)에서 이겼지만 한 푼도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최근에 B.C.주에서 케하(Kehar)를 상대로 돈을 회수하기 위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filed a lawsuit).
법원 기록에 따르면, 케하(Kehar)는 청구서들(bills) 중 일부를 지불하지 않은 전력이 있습니다.
매니토바 주택 임차권 부서(the Manitoba Residential Tenancies Branch)의 2019년 4월 결정에 따르면, 위니펙 집주인(Winnipeg landlord)과의 계약을 위반하고 퇴거 명령을 받았다(ordered to move out)고 합니다.
주택 임차권 부서(Residential Tenancies Branch)의 추가 결정에 따르면, 그녀는 아파트를 버렸고, 그녀의 물건들은 공개 경매(a public auction)에서 팔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법원 기록에 따르면, 케하(Kehar)는 2018년에 보험에 들지 않은 차량(an uninsured vehicle)으로 위니펙에서 사고를 당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보험공사(MPI)는 그녀를 상대로 $1,318.09의 소송을 제기했고 그녀가 법정에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겼습니다.
2019년 5월에 그녀는 고금리 대출 기관(high interest lender)인 AAR Financial로부터 미지급 채무(an unpaid debt)로 $7,732.17에 대해 소송을 당했습니다. 위니펙 지역 의료공사(the Winnipeg Regional Health Authority, 이하 WRHA)는 법원이 위니펙 지역 의료공사(WRHA)에 있는 그녀의 임금을 압류했지만(garnisheed), 그녀는 더 이상 그곳에서 고용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케하(Kehar)는 이메일을 변경하고 그녀의 의료 동료들(medical colleagues)이 상당한 액수의 돈을 빌려주도록 하기 위해 심각한 질병(a serious illness)을 꾸민 혐의로 매니토바 대학(the University of Manitoba)에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결국 레지던트 과정(residency)에서 퇴학당했고, 매니토바 내외과 의사 학회(the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of Manitoba)에서 자체 조사를 벌였습니다.
케하(Kehar)는 처음에 누군가가 자신의 계정을 해킹하고 문제의 이메일을 변경했다고 주장했지만 나중에 "정신적 피로의 짧은 일화(a brief episode of mental exhaustion)"로 인해 자신이 직접 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녀는 2019년에 그녀의 퇴학(her expulsion)에 대해 2번 이의를 제기했고, 대학의 지역 규율 위원회(the university's local discipline committee)에 그녀가 수술을 받은 심각한 건강 상태(a serious health condition)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수술을 받았다는 것을 확인하면서 그녀의 외과 의사 진료소(her surgeon's clinic)의 사무장(the office manager)이 쓴 것으로 알려진 편지를 매니토바 내외과 의사 학회(the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of Manitoba)에 제공했습니다.
매니토바 내외과 의사 학회(the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of Manitoba)은 케하(Kehar)가 대학에 제공한 편지가 몇 년 전에 작성되었으며 "허위 이야기와 일치(align with the false story)"하도록 변경되었다고 비난했습니다
케하(Kehar)는 결국 자신의 수술 시기와 성격(the timing and nature of her procedure)을 잘못 전달하고 이를 입증하기 위해 편지를 위조했다고 인정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그녀가 지원을 받기 위해 그녀의 개인적인 상황과 건강(her personal circumstances and health)에 대해 그녀의 의료 동료 두 명에게 거짓말을 했고, 그들이 여러 차례에 걸쳐 그녀의 도움 요청에 대한 상당한 액수의 돈(substantial sums of money)을 그녀에게 빌려주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녀는 레지던트 과정(residency)에서 쫓겨났습니다.
모니카 케하(Monica Kehar)는 2020년에 매니토바 대학 레지던트 과정(the University of Manitoba residency program)에서 퇴학당했고, 조사 후 매니토바 내외과 의사 학회(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of Manitabo)에서 검열을 받았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의사 메이건 라비니(Dr. Meaghan Labine)는 케하(Kehar)가 라비니(Labine)에게 유방암에 걸려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 후, 모니카 케하(Monica Kehar)에게 16만 달러 이상을 빌려주었다고 말합니다. 라비니(Labine)은 그 이후로 그 돈을 회수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이상 CBC News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