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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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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대한 유념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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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추수감사절(Thanks giving day)이 끝나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쇼핑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할인 판매 행사에 해가 갈수록 참여하는 캐나다 회사들이 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쇼핑을 계획하는 캐나다인들도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제 경영 컨설팅 회사(global management-consulting firm)인 엑센츄어(Accenture)가 최근 1,200 명의 캐나다인을 대상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캐나다인 10명 중 6명이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쇼핑을 할 계획이고, 그들 중 단지 24% 만이 미국의 상점들에서 직접 또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살 계획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캐나다화의 환율이 좋았던 작년보다는 60%가 줄어든 수치입니다.

또한 그 설문조사에서 
33%의 캐나다인들이 박싱데이(Boxing day)만큼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도 좋은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직까지는 공유일이 아닌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보다는 박싱데이(Boxing day)에 캐나다 회사들의 매출이 많지만, 캐나다 회사들이 미국의 할인 판매 전략을 가져오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지 않은 판매 전략도 같이 수입을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은 물건을 살 때 더욱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판매 회사들이 소비자들에 하는 "White Lies(편의상 하는 거짓말)" 를 열거한 것입니다.  

■ 몇몇 소매상들은 상품들의 정가(regular price)를 인상하여,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맞춰 다시 할인 판매를 합니다.

 개장 특별 할인 판매(door-crasher specials)의 현실(reality)은 종종 소비자들에게 특별히 좋은 거래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 개장 특별 할인 판매(door-crasher specials)에 대해 많은 경우 그 행사가 만드는 상점 전체적으로 낮은 가격에 대한 인상을 만드는 후광효과(halo effect)때문에 소매상들은 전반적으로 모든 제품들을 할인할 필요를 없게 만듭니다.

■ 진짜 할인(a genuine deal)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 먼저 조사를 하고
- 제일 가격이 좋은 상점을 찾고
- 목적(용도)에 알맞은 상품을 찾고
- 웹사이트(websites)와 앱(apps)등을 통한 거래를 이용하고
- 스마트폰(smartphone)을 가지고 다니며 살 상품의 가격을 인터넷에서 확인, 비교하는 것입니다.   

■ 서로 다른 상품들에 대한 추세(trends)를 이해하는 것이 좋은데, 장남감들(toys)과 사치품들(luxury goods)은 크리스마스(Christmas)가 가까웠을 때 사고, 겨울 의류(winter apparel)와 홑이불 베갯잇(bed linens) 등은 신년(new year)에 사고, 매우 흡사한 전자 제품들(look-alike electronics)을 조심하는 것입니다.


이상 위니펙 프리 프레스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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