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위니펙은 캐나다에서 가장 인종차별적인 도시인가? 위니펙 시장이 기사에 대응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근 발행된 맥클린 잡지(Maclean's magazine)의 첫 표지(front cover)를 장식한 문구는 "캐나다는 미국보다 더 큰 인종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위니펙에서 가장 추악하다(Canada has a bigger race problem than America. And it's ugliest in Winnipeg)” 입니다.

그 기사에서 작가 낸시 맥도날드(Nancy Macdonald)는 인종차별(racism)은 캐나다의 다른 도시들 안에서 보다 위니펙시 안에서 더 두드러진다(prominent)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Macdonald)는 사람들(원주민들)이 인종차별을 느끼는지 그녀가 여러번 반복해서 물어보면 문밖으로 나가서 걸은 때 매번 느낀다고 그들이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기사(article)은 어떻게 15세 소녀 티나 폰테인(Tina Fontaine)의 죽음이 최종적으로 위니펙시를 시의 지겨운 인종문제(festering race problem)에 직면하도록 했는지에 대하여 얘기했습니다.

리안 손더스(Leanne Saunders)는 "가끔 그냥 도로를 걸어가고 있을 때 누군가 너에게 기분 나쁜 눈길(a dirty look)을 주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네가 누군지도 모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나를 '지저분한 캐나다 원주민(dirty Indian)' 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런것들(stuff like that) 그리고 내가 생각할 때 내가 분노를 가장 많이 얻는 장소가 그곳입니다." 라고 리사 에버릿(Lisa Everett)은 말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reaction)으로, 위니펙시 최초의 캐나다 원주민 메이티 시장(first Métis mayor)인 브라이안 보우먼(Brian Bowman) 시장은 위니펙에 인종 문제(a racism issue)가 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acknowledged).

그는 그 문제는 하루 만에 해결될 수 없는 것이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무척 시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눈물을 억누르고(choking back tears) 시장 보우먼(Bowman)은 위니펙을 변호했습니다.

대추장 데릭 니파낙(Grand Chief Derek Nepinak) 또한 기자회견에 출석했습니다(on hand). "나는 지금 누군가(somebody)가 위니펙 어디에선가(somewhere) 레스토랑이나 도로에서 인종차별자 경험(a racist experience)을 가지고 있다고 보장합니다(guarantee). 나는 그것을 달래려고(pacify) 이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대화하는 것(open a dialogue)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가을 지자체 선거(municipal election)에서 CTV Winnipeg 과 위니펙 프리 프레스(Winnipeg Free Press)의 의뢰로 Probe Research 가 시행한 한 설문조사(poll)에서,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중 75% 대다수(a large majority)가 캐나다 원주민들(aboriginal)과 캐나다 원주민들이 아닌 시민들(non-aboriginal citizens)로 분할된 것(division)이 위니펙시의 중대한 문제(a significant problem)라고 동의했습니다.

그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49% 가 강하게 동의했고, 26%는 다소 동의했습니다(moderately agreed).


이상 CTV Winnipeg 에서 인용 요약함.


http://media.winnipegfreepress.com/images/800*1066/MACLEANS-cover1.jpg
최근 발행된 맥클린 잡지(Maclean's magazine)의 첫 표지(front cover)를 장식한 문구들은 
"그들은 나를 멍청한 북미 원주민 여자(stupid squaw)라고 부르거나 또는 원주민 보호구역(the rez)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캐나다는 미국보다 더 큰 인종 문제(race problem)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위니펙에서 가장 추악하다(ugliest).” 입니다.
(링크된 사진 : 출처 - 위니펙 프리 프레스)



위니펙시장은 맥클린 잡지(Maclean's magazine)의 기사에 대하여 기자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다.



글로벌 위니펙의 인종문제 뉴스 비디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