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악성코드에 감염된 컴퓨터때문에 위니펙 부부 800불 이상 지불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 위니펙 부부는 그들의 컴퓨터 내에 있는 수많은 파일들이 암호화되고 사기꾼들에게 인질로 잡힌 후 사람들이 조심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빌리(Billy)와 테레사 니더마이어(Theresa Niedermayer)는 사기꾼들(scammers)이 그들의 컴퓨터에 있는 25만개 이상의 파일들을 읽지 못하게 모두 암호화시킨 후 그것을 복원시키기 위해서는 돈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랜썸웨어(ransomware)라고 불리우는 멀웨어(malware, 컴퓨터 시스템 파괴 악성 소프트웨어) 입니다.  

사기꾼들은 비트코인(Bitcoins) 또는 다른 온라인 화폐를 이용하여 만료일까지 돈을 지불하면 그들의 개인 파일들을 복원시켜 주겠다고 요구했습니다. 그들은 할 수 없이 캐나다 돈으로 $800 이상에 달하는 비트코인(Bitcoins)을 지불하고서 사기꾼들로부터 암호 해독 키 파일을 받아서 그들의 컴퓨터 파일들을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니더마이어(Niedermayer)는 주기적으로 그들의 저 컴퓨터에 하드디스크를 연결하여 백업받았습니다. 하지만 랜섬웨어(ransomware)가 그들은 컴퓨터에서 침입을 했을 때 그 하드 드라이브도 또한 감염되었습니다. 그는 랜섬웨어(ransomware)는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드롭박스(Dropbox) 등 그의 크라우드(Cloud)에도 달라붙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개인 파일들이 안전하게 돌아온 다음 그들은 전문가에 컴퓨터를 맡겨 깨끗하게 만들고 컴퓨터 IP Address 도 바꿀 계획입니다.

캐나다 공공 안전부(Public Safety Canada)는 랜섬웨어(ransomware)는 사기꾼들이 구입한 온라인 팝업 광고(online pop-up ads)에 의해 전달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온라인 팝업 광고들은 사용자들의 컴퓨터를 감염시키는 온라인 툴킷(online toolkit,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들)쪽으로 사용자들을 전환시킨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공공 안전부(Public Safety Canada)는 사기꾼들은 개인컴퓨터(PCs), 맥컴퓨터(Macs), 휴대폰 등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http://winnipeg.ctvnews.ca/polopoly_fs/1.2219916.1423027903!/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landscape_620/image.jpg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암호화 시킨 후 해독 키를 얻기 위해서는 돈을 요구하는 랜섬웨어(ransomware)
(링크된 그림 : 출처 - CTV Winnipeg


이상 CTV Winnipeg 에서 인용 요약함.



<참고> 랜섬웨어(ransomware)
미국에서 발견된 스파이웨어 등의 신종 악성 프로그램. 컴퓨터 사용자의 문서를 볼모로 잡고 돈을 요구한다고 해서‘랜섬(ransom)’이란 수식어가 붙었다.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잠입해 내부 문서나 스프레이시트, 그림 파일 등을 제멋대로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들거나 첨부된 이메일 주소로 접촉해 돈을 보내 주면 해독용 열쇠 프로그램을 전송해 준다며 금품을 요구하기도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인용] 

<참고> 비트코인(bitcoin)
온라인 가상화폐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수학자가 고안한 사이버 머니로 중앙은행과 같은 발행기관이 없고 통화량도 이미 정해져 있음)  [출처 -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인용] 



관련자료

댓글 1

KoNews님의 댓글

  • KoNews
  • 작성일
우선 PC사용자는 스팸성 이메일 실행을 자제해야 한다. 최근 보고된 랜섬웨어는 대부분 스팸메일을 통해 확산되고 있어서 스팸성이 의심되면 첨부 파일은 실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업무, 기밀문서 등 중요 파일은 평소에 외부 저장장치에 백업해두는 것은 기본 수칙으로 꼽힌다. 중요한 문서의 경우 '읽기 전용'으로 설정하는 것도 랜섬웨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의 랜섬웨어는 파일을 수정하면서 암호화를 시도하기 때문에 중요 파일을 수정·편집한 후에는 '읽기 전용'으로 속성을 변경해 놓으면 일부 랜섬웨어에 의한 파일 수정(암호화)을 막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예방 수칙도 비슷하다. 스팸성 이메일 대신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랜섬웨어가 유포되기 때문에 SMS 내 웹주소(URL) 접속에 유의해야 한다. 또 앱(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때는 반드시 공식 마켓에서 평판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공식 마켓에도 악성 앱이 업로드되는 경우가 있어 평판 정보가 판단에 도움이 된다. 모바일 전용 보안 앱과 스미싱 탐지 앱은 기본이다. 만약 랜섬웨어에 감염된다면, 안전 모드로 부팅한 후 앱을 삭제할 수 있다. 출처 : http://m.news.naver.com/read.nhn?oid=008&aid=0003415599&sid1=105&mode=LSD 에서 일부 인용
전체 9,51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