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분류

"구글서 사라진 '독도'를 찾자" 재미동포 청원 운동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구글 지도에서 사라진 '독도'의 이름을 되찾으려고 재미동포들이 나섰다.

구글은 지난 2012년 10월 25일 전까지 지도에서 독도를 영어로 'Dokdo. Korea'라고 표기해 한국 땅임을 분명히 밝혔다. 그러나 이후 독도 표기는 사라지고 '리앙쿠르 록스'로 바뀌었다. 2011년부터 끊임없이 이어진 일본 정부의 압력과 로비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실리콘밸리한인회, 김진덕·정경식재단, 세계한인여성네트워크 샌프란시스코지부는 오는 4월30일까지 서명을 받아 구글 본사에 청원할 예정이다. 

독도 이름 되찾기 서명은 오프라인과 온라인(sfkorean.com)을 통해 할 수 있다.

PDF 파일을 내려받고 출력해 작성하고 나서 우편(주소:3707 Williams Rd, San Jose, CA 95117)으로 보낼 수도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408-244-2400) 또는 이메일(svkccenter@gmail.com)로 하면 된다. 

이들 단체는 구글 본사 앞이나 북가주 지역 거리 등지에서 '독도 플래시몹'도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북가주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 300여 명을 모집하고 있다. 

또 한국 정부가 제작한 독도 홍보 영문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상 연합뉴스에서 일부 인용 요약함.


제 96주년 삼일절을 앞에 두고 독립 운동을 목숨바쳐 하신 수많은 선조들께 부끄럽게도 아직도 온전히 나라를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후손으로 남아있습니다. 본국 정부에서 해야 할 일을 미국 한인 교민들이 운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캐나다에 있는 한인 교민분들도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dokdo.jpg
(사진 출처 : http://sfkorean.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