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지 분류

당분간 이민/유학/취업/학교 게시판은 포인트제로 운영합니다. - 4월9일부터 원래처럼 운영됩니다.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위니펙에 이민온지 벌써 15년이 지났고, 위니펙에서 이민 정보 및 생활 정보를 함께 나누어 "살기 좋은 위니펙 한인 교민사회"를 만들자고 2001년부터 지금은 없어진 네티앙에서 매니토바 한인 사랑방을 운영하였습니다.

하지만 네티앙이 회사 부도로 2006년 초에 폐쇄된 후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상업 홈페이지인 Ko사랑닷넷을 개설하였고 현재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Ko사랑닷넷이 운영된 지난 9년 동안 Ko사랑닷넷 상단 로고에 있는 것처럼 "따뜻한 이야기가 있는 곳"을 만들기 위하여 무척 노력했으나 홈페이지 관리자의 노력 부족때문인지 이곳이 따뜻한 곳이 언제 될지는 아직도 머나먼 목표처럼 보이고 어떤 분들은 홈페이지의 기본 운영 취지를 곡해하여 욕을 하시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요즘 위니펙 교민 사회에서 비즈니스 사기 사건으로 좀 소란스럽습니다. 그리고 그 불길이 이곳 Ko사랑닷넷에도 옮겨왔습니다. 홈페이지의 관리자로서 객관적인 입장에서 중심을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최근 다른 교민 여러분들을 위한 좋은 정보를 나누기 위하여 회원에 가입하는 것보다는 싸움 구경을 하며 지나가다 어떻게든 돌을 던지려는 분들만이 회원 가입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관리자로서 안타깝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얼마전 어떤 분이 시민권에 대한 질문을 했는데 그곳에는 며칠이 지나도 답변하나 붙지않는데(나중에 몇 분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떤 사기를 당했다는 분의 글에는 덧글이라도 하나 달고자 회원 가입을 하고 24시간을 기다려 회원승급되자마자 덧글을 다는 여러분들을 보았습니다. 또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려고 회원 가입을 이중으로 해서 한 아이디로는 정중하게 글을 쓰고, 다른 아이디로는 조금만 반대되는 의견을 보이면 그 사람이 누구인지 따지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글에 차마 입에 담지못할 욕을 쓰는 것을 본 것도 지난 한 달도 안되는 사이에 발생되었던 일이었습니다.

이에 이 사건에 대하여 좀 시간을 두고 차분하게 교민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자 당분간 이민/유학/취업/학교 그룹에 있는 일부 게시판은 포인트제로 운영을 합니다. 

** 사건 속의 리얼터가 이곳 홈페이지에 입장을 표시할지 안할지는 홈페이지 관리자인 저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당사자도 이 사건에 대하여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니 교민 여러분들은 계속 이곳에 답변을 재촉하는 글을 반복하여 올리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어떤 일에 돌을 던지는 것은 가장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 불상사가 다시 일어나지 않게 대책을 세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어떻게 하면 편법 등을 사용하지 않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비즈니스를 하여 주정부 예치금을 찾을 수 있는지, 사업을 어떻게 성공시킬 수 있는지, 그런 요인들로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 등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 추후 사기를 당하신 분의 재판 결과가 나오고 이곳에 게시를 원하시면, 다시 이런 일이 발행하지 않도록 하는 차원에서 당사자 분이 보낸 자료들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판에 있는 글을 읽을 때는 포인트가 있어야 합니다. 포인트는 이민/유학/취업/학교 그룹에 있는 게시판에 글을 쓰시면 얻게 됩니다. 포인트를 얻기 위하여 무의미한 글이나 다른 홈페이지의 글(신문 기사 등)을 가져오시면 회원 포인트에서 차감되고 반복되면 회원권한 정지 및 회원 탈퇴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정말 위니펙에 한인 교민들이 서로 돕고 믿고 의지를 하려면 서로가 알고 있는 것을 조금씩 공개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정보가 공개되면 누구가 쉽게 직접 할 수가 있고, 정말 혼자서 못하는 것만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으면 되기때문입니다. 

정보가 공개되지 않으면 그 조그마한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이 '갑'이 되고 정보가 꼭 필요한 '을'이 되는 사람을 쉽게 좌지우지 할 수가 있게 되기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처음 이민/유학와서 느껴보셨겠지만 처음에는 모든 것이 대단한 것처럼 보여도 몇 개월 살다보면, 혹은 1-2년이 지난 후 생각해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이 아무것도 아닌 정보가 막 이곳에 도착한 사람들에게는 정말 귀중한 정보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누어 주고 함께 공유하는 데에는 많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남들을 위한 배려의 마음과 함께 조그마한 정성과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Ko사랑닷넷은 교민 여러분들이 서로 공개한 정보들로 이민 초보자도 다른 사람들의 직접적인 도움없이 혼자서도 이곳에서 빠르게 정착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또한 이곳에 사는 우리 교민들이 서로 믿고 의지하며 친 형제자매처럼 지낼 수 있는 교민사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취지에 공감하는 분들은 관공서 서비스 정보, 주변 관광 정보, 학교/학습 정보, 쇼핑 정보(회사 소개/상품 선전은 안됩니다. 광고가 수입이라서 ㅠ.ㅠ), 생활정보, 유학 정보, 여행 정보, 공원 정보, 낚시 정보 등등 아시는 자그마한 것이라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자기가 직접 겪은 정착 이야기나 사업 진행 상황 등 이곳에 정착시 또는 사업 시작시 참고해야 할 내용이나 경험담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Ko사랑닷넷의 모든 글을 읽을 수 있었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회원 여러분들이 불편해 하실 줄 알면서도 한번 생각을 해보고 참여하자는 차원에서 당분간 포인트제를 실시하오니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관리자 올림
 

관련자료

댓글 2

Konews님의 댓글

  • Konews
  • 작성일
최근에 Ko사랑닷넷에 올라온 교민 사회에서 발생하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은 홈페이지 관리자인 것을 떠나 그냥 넘어가면 절대로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일이 정말 사기 사건이 맞다면 어떻게 하든 관련 증거를 찾아 책임을 묻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그런 일이 없도록 교민 사회 구성원 모두들이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감시를 해야겠지요.

그런데 캐나다 한인 교민사회에서 이민 역사가 시작된 이래 그런 일이 신문 지상뿐만 아니라 주위 가까운 곳에서도 계속 반복되어 올라 오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반복되는 것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기본에 충실하지 않고,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어떤 시점에서 했고,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분명 몇 번 있었을텐데 그동안 들어간 비용, 시간 등 손해보는 것이 아까와 경고를 무시하고 진행하다 보니 처음 계획과는 엉뚱한 결과를 맞게 되었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저를 포함하여 우리들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발생했던 일들을 잊거나 무시하고, 나만 아니면 괜찮다는 생각을 무의식적으로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짧은 경험, 지식 등 노하우(Know-How)를 무슨 큰 재산인양 숨기고 남에게 공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개하면 그것이 모여 더 큰 자산이 될 것을 모르고 말이죠. 

또한 공짜면 양잿물도 먹는다는 한국 속담처럼 우리 마음 한쪽켠에 있는 공짜 심리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잘 모르지만, 크면서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을 실감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중요한 것을 잊고 눈 앞의 조그마한 이익에 소탐대실하는 경우도 많기때문입니다.


Ko사랑닷넷은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는 재판정이 아닙니다. 잘잘못은 재판관 앞에서 따져야 합니다. 따라서 확정되지 않은 사안을 갖고 이곳에 공개적으로 개인 이름, 상호, 단체명, 거리명, 지역명 등 특정 단어로 누구를 연상시키는 것을 올리면 안됩니다.

이번에 이민/생활 게시판을 포함하여 몇몇 게시판을 포인트제로 바꾼 것은 이 사건이 유야무야 넘어가는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Ko사랑닷넷 홈페이지의 사용법을 다시 한번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입니다.

누구에게 돌을 던지는 것은 쉽습니다. 돌을 맞은 사람이 잘못했는지 여부를 떠나서, 더 중요한 것은 다시는 돌을 던지지 않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관리자로서 구글만큼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 한 명 한 명의 모든 활동 상황을 알 수는 없지만,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통계를 보면, 회원 개인들이 언제 회원 가입하고, 어떤 글을 썼고, 어떤 글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언제 접속했는지 등 간단한 정보는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Ko사랑닷넷에 회원 가입하고 자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지만 그냥 몇 년 간 보기만 하다가 다른 주, 다른 도시로 떠날 때서야 팝니다 등 몇몇 게시판을 이용하고 매니토바주를 떠납니다. 어떤 분은 회원가입하지 않고 몇 년 간 와서 보기만 하다가 떠나기 전 회원가입하고 팝니다에 필요없는 물건 파는 글 몇 건 올리고 이곳을 떠납니다. 아니면 이민와서 3-4년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정보만 얻다 개인적인 문제가 발생된 후 다른 분들을 위해서 생각하고 생각해서 올리는 정보가 아닌 어떤 사람에 대한 화풀이 같은 글도 지난 9년간 몇 번 올라 왔습니다.

지난 글에서 누가 사기를 쳤고 누가 사기를 당했는지 잘잘못이나 사실 여부를 홈페이지 관리자로서 따지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글의 진행 방향(토론 방향)에서, 그동안 몇몇 새로 이민오신 분들이 올리는 질문에는 하루에도 회원 중 위니펙에서만 수백명이 접속하는데 그 질문에 답변하는 회원분들은 손으로 꼽을 정도로 찾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번처럼 이런 좋지 않은 일에는 몇 년 동안 보기만 하고 글 하나 쓰지않던 분들도 합당한 해결책 제시는 없이 "정의로운 위니펙 사회" 를 만들자는 글에 그냥 누구를 탓하거나 비난하는 글이나 쓰시고, 더군다나 정의를 외치는 글에 아이디를 두 개씩 만들어 한 아이디로는 정중한 어투의 글을, 다른 쪽에는 반대되는 의견에는 욕이 섞인 글을 쓰는 것을 보면서 착잡한 마음이 듭니다. 어떤 회원분의 덧글처럼 정의를 위한다는 글에 정의는 사라지고 무수한 욕만 남은 경우같이 보였습니다. 또한 다른 분들을 위한 값진 조언이 아닌 비난하는 덧글에 덧글을 쓰기 위하여 회원 가입을 불사하는 신규 회원분들이 있는 것을 보면서 이런 방법은 아니라는 생각에 게시판 운영 방법을 변경한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가디언 회원님이 사기를 당하셨다고 하는데 여러분은 어떤 도움을 드리고 싶으신가요?

여기서 덧글로 누구가 잘못이다. 그러니 누구를 죽여야 한다. 이렇게 욕이나 실컷하고 나면 속이야 후련하고 좋겠지만, 문제 해결이 되겠습니까? 

관리자로서 여러분들께 가디언 님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이곳에 많이 올려놓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디언 회원님이 실질적으로 어떤 곳에 가야지 법률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무료 상담을 제공해 주는 곳은 없는지?
법률적 서비스를 받는데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
내가 경험했던 법률 자문에서 어떤 내용으로 얼마의 비용을 변호사 사무실에서 청구했는지? 
변호사가 계약 서류 한번 검토하고 $2,500 을 받았는지, 아니면 변호사를 십수회 만나서 상담하고 비용으로 $2,500 을 받았는지? 
모텔 주인과는 민사소송을 하고 있다는데, 사업 계약시 함께 했던 변호사와 리얼터에게는 합당한 책임을 물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있다면 변호사와의 분쟁을 해결하는데 어떻게 증거 자료를 수집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다른 변호사를 찾아야 한다면 어떤 방법이 좋은지? 아는 추천할 만한 변호사는 없는지?
혹시 변호사와의 분쟁이 발생했을 때 다른 변호사를 고용해서 소송하는 것 말고 캐나다 정부 기관에서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없는지?
사기 사건이라면 경찰에 신고를 했을 때 경찰에서 처리해 줄 수 있는지?
가디언 회원님이 그런 불합리한 계약을 하게 될 때까지 간과하고 넘어간 잘못은 무엇이 있었는지? 
그런 사기 사건을 방지할 수 있는 점검 목록(check list)이 있는지? 
없다면 나 또는 경험한 다른 사람들 중 점검 목록(check list)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사기라는 생각이 들 때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무조건 상대에서 가서 멱살잡고 내 돈 물어내라고 할 때 그것이 효과적일 것인지? 
캐나다 연방정부 또는 주정부에서 제공하는 신규 사업자를 위한 안내 자료는 있는지? 있다면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주정부에서 사업 노미니와 관련하여 어떤 상담을 해주는지?
주정부에서 이런 사기 사건이 일어났을 때 개입하여 처리는 해줄 수 있는지? 등등

글을 쓰면서 이런 저런 잡다한 질문이 막 드는데 아는 것이 없다 보니 가디언 회원님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회원 여러분들 중에는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이나 경험이 있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것을 이곳 Ko사랑닷넷에 올려서 공유를 하는 것이 진정한 Ko사랑닷넷 홈페이지의 사용법에 맞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것이 온라인으로 공개되기 어려운 것이라면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셔도 됩니다. Ko사랑닷넷에 모임 일정과 장소를 올리시면 됩니다. 공개적으로 만나는 것이 어렵다면 그때는 카톡이나 밴드로 그룹을 만들어 정보를 공유해도 좋습니다.

다만 그 공유된 정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입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머리 속에 그냥 떠오르는 대로 쓴,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관리자 올림.

Konews님의 댓글

  • Konews
  • 작성일
안녕하세요. 
KO사랑닷넷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지난 10일간 홈페이지의 몇 개 게시판을 포인트제로 전환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모든 홈페이지를 회원 로그인없이 다시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전면 개방을 합니다. 

홈페이지의 운영 목적이 교민 여러분들이 유익한 정보를 이곳에서 서로 교환하여 정보가 부족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사람들이 없이 모두 다 함께 잘 살아보자는 것인데, 최근 그런 것보다는 다른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잠시 제약을 두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운영 방법도 특정한 사람들(회원 또는 포인트만 있는 분들)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다시 개방을 합니다.

Ko사랑닷넷에서는 교민 사회에서 발생하는 유사 (사기) 사건에 대하여 더 많은 피해자를 막기위하여 법원의 결정문, 혹은 경찰서에서 보내 온 경고문 등을 적극적으로 게시할 의지나 계획이 있습니다. 

또한 법원의 결정문이 나오기 전에 유사 사례가 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피해자로 불리우는 분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을 모두 허용을 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과 내용은 유사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경험이나 방지 대책에 대한 의견에 한정하며, 법원이나 경찰 등 사법 기관의 최종 결정에 의하지 않고서는 분쟁 상대방의 실명이나 추측할 수 있는 표현을 넣어 비난/비판하는 글은 허용할 수 없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다시 교민 여러분들께 부탁 말씀을 드리지만, 발생한 분쟁은 법정에서 해결하시길 부탁드리며, 그런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 사업이든 개인 일이든 거래를 함에 있어서 분쟁을 방지하는 방법,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점검해야 할 목록들, 만약 분쟁이 발생했을 때 우선적으로 조치해야 하는 사항 등 교민 여러분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많이 교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서 공지문에서 설명을 드린 것처럼 올바른 Ko사랑닷넷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따라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관리자 올림.

전체 9,51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