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askatchewan 분류

사스캐처원주 동남부지방 유정들에서 황화수소가 규정치를 넘어 배출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사스캐처원 주정부(Saskatchewan government)는 유정(oil wells)에서 황화수소(hydrogen sulphide, H2S) 또는 사우어 가스(sour gas)의 주 방출 수준(province releasing levels)이 사람을 죽이는 수준보다 몇 배나 더 커지는 문제점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화수소(hydrogen sulphide, H2S) 또는 사우어 가스(sour gas) 1000 피피엠(parts per million, ppm)은 즉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농도입니다.

사스캐처원 주정부 경제부(Ministry of the Economy) 석유 및 천연가스부(petroleum and natural gas division)의 차관보(assistant deputy minister)인 에드 단속(Ed Dancsok)은 사스캐처원주 동남부지방(southeast Saskatchewan)에 있는 43개 시설들을 점검한 결과, 새어 나오는 사우어 가스(sour gas)의 평균 농도(average concentrations)는 30,000 ppm 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농도보다 30배나 높은 것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곳의 경우 유은 150,000 ppm 을 배출했습니다.

그는 시설들은 1000 ppm 보다 더 높은 농도로 화수소(hydrogen sulphide, H2S)를 포함한 어떤 가스나 증기(vapour)를 배출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2010년 슈어 에너지사(Sure Energy Inc)는 세실리아 엥그랏(Cecilia Englot)의 농장 바로 건너편에 유정들(wells)을 파고 진지(a battery site)를 지었습니다. 사람들은 곧 바로 사우어 가스(sour gas)의 냄새인 썩은 달걀(rotten egg) 냄새를 알아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일반적인 것으로 알았다고 엥그랏(Englot)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어떤 나은 것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2013년 초 그들의 송아지들 일부가 병을 앓으면서 그들은 염려를 했습니다. 한살배기 동물들(yearlings)은 기침을 시작했고 앓았고 우리들은 그들을 치료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죽었습니다. 거기에서는 어떤 조짐도 없었고 사람들은 앓고 있는 소들 중 아무도 구하지 못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약 40년 동안 수의사로 일하는 필 머레이(Phil Murray)를 불렀습니다. 그는 황화수소(H2S)는 죽은 동물사체에 숨길 수 없는 징후(telltale signs)를 남기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검사가 끝난 후 그는 동물들의 죽음에 어떤 다른 이유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2013년 3월 19일 슈어 에너지사(Sure Energy Inc)는 세실리아 엥그랏(Cecilia Englot) 에게 죽은 송아지 값으로 $8,330 을 지불했습니다.


http://i.cbc.ca/1.3042819.1429653877!/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300/dead-calf-manor-sask.JPG
2013년 초에 사스캐처원주 매너(Manor, Sask.) 인근에 있는 농장에서 6마리 송아지가 죽은채 발견되었고,
수의사는 가스 중독으로 연관지었다. (링크된 사진 : 출처 - CBC Saskatchewan)


http://i.cbc.ca/1.3043084.1429660888!/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300/cows-and-pump-jacks-in-southeast-saskatchewan.jpg
사스캐처원주 동남부지방(southeast Saskatchewan)에는 유정 밑에 있는 석유를 뽑아내기 위하여 
수많은 펌프잭들(pump jacks)이 설치되어 있다. (링크된 사진 : 출처 - CBC Saskatchewan)



정부는 인근 시설에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황화수소(H2S) 농도보다 몇 배나 높은 농도를 검출했다고 슈어 에너지사(Sure Energy Inc)에게 보고하라고 회사에 접촉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해 말에 슈어 에너지사(Sure Energy Inc)는 다른 회사에 팔렸습니다.

2014년 여름에 정부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인근에 있는 84개 치명적인 사우어 가스 유정들을 감사했습니다. 그들 중 59개 시설들, 약 70%가 기준에 부적합했습니다. 주정부는 문제점을 해결하라는 24개 명령서를 발부했고 또 다른 35개 유정의 운영을 중지시켰습니다.

단속(Dancsok)은 다음 단계로 올해 사스캐처원주 전체적으로 약 1만개의 유정을 청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16명의 풀타임 검사관들에 더하여 이 일을 돕기 위하여 4~5명을 선임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확인된 이런 모든 문제점들에도 불구하고, 단속(Dancsok)은 일반 대중(general public)으로 부터 심각한 인간 건강 문제들(serious human health issues)에 대하여 그들에게 신고된 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거기에는 눈에 뛸만한 예외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와호다(Wawota)에 사는 카라 번즈(Kara Bunz)는 지난해 5월에 한 유정을 테스트하는 동안 사우어 가스(sour gas)에 중독되어 그의 남편이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http://i.cbc.ca/1.3043083.1429659700!/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300/michael-bunz-worker-dead-may-22.jpg
38세 마이클 번즈(Michael Bunz)는 2013년 5월 22일에 사스캐처원주 동남부지방(southeast Saskatchewan)에서 석유산업에 일하고 있는 동안 황화수소(H2S)에 노출된 후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어린 딸 2명을 남겼습니다.(링크된 사진 : 출처 - CBC Saskatchewan)



이상 CBC Saskatchewan 에서 일부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