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그레이하운드 버스 살해자 빈스 리가 위니펙 그룹홈으로 이사하는 것 정부 승인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행 그레이하운드 버스(a Greyhound Bus) 안에서 한 승객을 참형(beheading) 살해한 남자가 정신병원(a mental hospital)에서 위니펙의 한 그룹 홈(a group home, 고아/장애인 등을 수용하는 시설)으로 이사하는 신청서가 승인되었습니다.

빈스 리(Vince Li)는 2008년 7월 매니토바주 포티니 라 프레리(Portage La Prairie) 인근의 1번 고속도로를 달리던 버스 안에서 팀 맥클레인(Tim McLean)을 살해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정신질병(mental illness)때문에 살인자로서 형사법상의 책임(criminally responsible)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빈스 리(Vince Li)는 이후 셀커크 정신 보건 센터(Selkirk Mental Health Centre)에서 거주했지만, 셀커크(Selkirk)와 위니펙(Winnipeg)에 감시자 없는 여행들(unsupervised outings)을 포함하여 자유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금요일 매니토바 형법 심리 위원회(Manitoba Criminal Code Review Board)의 의장 존 스티파니욱(John Stefaniuk)은 최근 병원에서 그의 특권(privileges)를 늘려주어 병원이 그를 위니펙에 있는 5단계 그룹 홈(a Level 5 group home)에 거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요청에 대하여 다루어 왔다고 말했습니다.

팀 맥클레인(Tim McLean)의 엄마 캐롤 드 델리(Carol de Delley)는 금요일 저녁 글로벌 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그 소식을 듣고 그녀의 가슴은 내려앉았는데, 이 일이 벌어진 이래 그녀가 가지고 있던 공포가 굳어지기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 남자는 다시 우리들 사이에 걸어 들어 올거라는 사실의 자각을 다른 사람들이 알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는 내가 말해오고 있는 것을 듣기 시작한 사람들이 있는 지역의 밖으로 가야만 한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의 지니 커크(Ginny Kirk)는 격분했습니다. 그녀는 위니펙의 레드 리버 박람회(Red River Exhibition)에서 둘 모두 일할 때 잠시 팀 맥클레인(Tim McLean)을 만났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매니토바 주의회 앞에서 열리는 "팀 맥클레인의 위한 정의(Justice for Tim McLean)" 집회(rally)를 조직했습니다.

그녀는 빈스 리(Vince Li)는 정신병동에 남아있어야 하고 총체적으로 감시되어야 하고 그의 행동의 결과(consequences)에 직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그가 1일 여행으로 밖으로 나오기에 건강하다면, 또는 정부당국이 그를 그룹홈에 가도록 제안을 한다면, 그녀는 그가 재판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하고 가증스러운 범죄(heinous crime)를 벌였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댓가를 치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니 커크(Ginny Kirk)는 주정부와 연방정부는그를 고위험 범죄자(a high-risk offender)로 지정하고 외출권들(day passes)이 없는 폐쇄된 시설에 그를 가두길 요청하는 올라인 청원(online petitions)을 만들었습니다.

빈스 리(Vince Li)는 현재 셀커크 정신병원에서 지난 2월에 위니펙의 의료과학센터(Health Sciences Centre)의 폐쇄정신병동으로 이송되어 머물고 있으며, 그가 아직 그룹홈으로 이사를 갔는지 또는 어디에 머물게 될 것인지 위치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5단계 그룹 홈(a Level 5 group home)은 발달 장애(developmental disabilities), 정신병(mental disorders) 또는 노화와 관계있는 인지장애(cognitive impairment related to aging)를 가지고 있는 성인들에게 숙박, 돌봄 및 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 CBC Manitoba 와 글로벌 위니펙 에서 일부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