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분류

뉴욕 등 미 돼지 인플루엔자 감염자 증가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돼지 인플루엔자의 진원지인 멕시코에서는 밤사이 사망자가 늘어 86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고 캐나다에서도 감염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뉴욕시에서 감염자 8명이 확인되는 등 미국에서 현재까지 확인된 돼지 인플루엔자 감염자 수가 20명에 이르렀습니다.

이종수 뉴욕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미 뉴욕시에서 고등학생들이 돼지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돼지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학생들은 뉴욕시에서 한인 등 아시아계가 밀집해 있는 퀸즈에 소재한 세인트 프랜시스 고등학교 학생들입니다.

감염된 학생들은 다행히도 상태가 심각하지 않고 상당수가 회복중에 있습니다.

[인터뷰:토마스 프리든, 뉴욕시 공중 보건 감독관]
"많은 학생들이 호전되고 있고 입원하고 있거나 심각한 증상을 보이는 학생은 없습니다."
(many of the children are feeling better. no child has been hospitalized. no child was seriously ill.)

하지만 이 학교 학생 100명 정도가 돼지 인플루엔자에 감염됐을 때와 비슷한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욕시 보건당국은 추가 감염자가 있는 지를 알아보기 위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학교 학생 일부는 2주전 봄방학 때 멕시코 휴양도시 칸쿤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미국에서는 뉴욕 외에 텍사스, 캔자스, 캘리포니아 등지에서 감염자가 속속 확인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학교 등 공공장소를 통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어 추가 감염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진원지인 멕시코에서는 밤 사이 돼지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5명이 추가로 숨졌습니다.

이에 앞서 멕시코 정부는 지난 13일부터 신종 돼지 인플루엔자가 확산되면서 전국에서 1,300명 가량이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고 81명은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에서 YTN 이종수[jslee@ytn.co.kr]입니다.


출처 : YTN 홈페이지
http://www.ytn.co.kr/_ln/0104_200904270547533253


[Q&A] 돼지독감 예방하려면
"돼지 독감이 걱정되면 손을 자주 씻어라."

돼지인플루엔자가 미주지역에 확산되자 보건 전문가들은 손씻기 등 몇가지 예방책을 조언하고 있다. 돼지인플루엔자란 무엇이며 어떤 예방법이 있는 지 문답으로 알아본다.

-돼지인플루엔자 감염이란.

▶돼지에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감염된 돼지와 직접적으로 접촉한 사람에게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돼지인플루엔자 감염 증상은.

▶보통 감기증상과 크게 다르지 않다. 발열, 무력감, 식욕부진, 기침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사람에 따라서는 콧물, 인후통, 오심, 설사와 구토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

-사람 사이엔 어떻게 전염 되나.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확산될 수 있다. 바이러스가 탁자나 전화기 등 주변 물체에 있다가 사람의 손을 통해 입, 눈, 코로 인체로 유입돼 감염될 수 있다.

-예방법은.

▶인플루엔자라는 바이러스로 옮겨지는 전염병이기 때문에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다. 알코올이 함유된 젤이나 손세척 전문 살균제 등이 특히 손에 있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인 장소도 피해야 한다. 고열, 기침, 근육통 등 전형적인 독감 증세가 갑자기 나타난다면 직장이나 학교 등 공공장소를 피해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한다

-돼지고기는 먹어도 되나.

▶익혀서 먹으면 아무 문제가 없다. 돼지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식품으로 전파되지 않기 때문에, 돼지고기나 돼지육가공품을 섭취하는 것으로는 돼지인플루엔자에 감염되지 않는다. 돼지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71℃이상 가열하면 사멸된다.

-돼지인플루엔자 치료 방법은.

▶미국 CDC는 인플루엔자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와 `릴렌자`를 치료 및 예방약으로 추천하고 있다.

-과거 국내 발생 사례는.

▶우리나라에선 돼지인플루엔자 인체감염 환자발생 사례가 한건도 보고되지 않았다.

-돼지인플루엔자 전염기는 어떻게 되나.

▶돼지인플루엔자 증상발현 후 7일까지 전염이 이뤄지는 것으로 보고된다. 증상이 7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그 이상이 될 수 있고 어린이의 경우에는 더 길 수 있다.

[노원명 기자]

출처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미국 1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