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자유당 4월 주선거에서 승리하면 루이스 리엘을 매니토바주 초대 수상으로 인정 공약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주 사람들(Manitobans)은 전반적으로 루이스 리엘(Louis Riel)은 매니토바주 창립자(the founder of the province)로 간주를 합니다.

http://winnipeg.ctvnews.ca/polopoly_fs/1.2778418.1455558384!/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landscape_620/image.jpg
세인트 보니파스 박물관(St. Boniface Museum)의 한 포스터에 보이는 루이스 리엘(Louis Riel)의 모습
(링크된 사진 : 출처 - CTV Winnipeg)


매니토바주 자유당(Liberal)은 여기에서 더 나아가길 원하고 있으며, 그를 매니토바주의 초대 수상(province’s first premier)으로서 메이티(Métis, 캐나다 원주민 종족 중 하나) 지도자로 인정하려고 합니다.

자유당 지도자 라나 보카리(Rana Bokhari)는 만약 4월 19일에 열리는 매니토바 주선거에서 자유당이 승리를 한다면 정식 선언(a formal declaration)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세인트 존슨(St. John’s)의 자유당 후보인 노엘 버니어(Noel Bernier)는 많은 해 동안 매니토바주에서 메이티 캐나다 원주민들과 이 관계를 내버려 두었고, 이제는 정말로 이 매니토바주를 소개할 수 있는 한 방법으로서 이 역사를 받아들일 때라고 말했습니다.

루이스 리엘(Louis Riel)은 1869년부터 1870년에 걸친 레드 리버 반란(Red River Rebellion)을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레드 리버 식민지(Red River Settlement)에서 임시정부(provisional government)를 이끌었습니다. 그 임시정부는 식민지(settlement)가 연방(confederation)에 들어가는 조건들의 목록을 작성하기 위하여 회의를 개최했고 그 내용은 나중에 매니토바 조례(Manitoba Act)에 대부분 채택이 되었습니다.

루이스 리엘(Louis Riel)은 후에 반역죄(treason)로 유죄선고를 받았고, 1885년에 사스캐처원주 리자이나(Regina)에서 교수형을 당했습니다.

보카리(Bokhari)는 기자회견에서 루이스 리엘(Louis Riel)의 희생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명예를 줄 때라고 말했습니다.

자유당이 기자회견에서 이 내용을 발표한 후에 신민주당(NDP)은 주의회에서 위원회가 화해 조례(Reconciliation Act)를 검토하고 통과시키는 중에 루이스 리엘(Louis Riel)를 매니토바주의 첫번째 지도자(Manitoba's first Leader)로 인정을 했다고 새로운 기자 회견문을 발표했습니다.

매니토바 역사협회(Manitoba Historical Society)에 따르면, 현재 역사가들은 알프레드 보이드(Alfred Boyd)를 매니토바주의 첫번째 수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는 1870년부터 1871년까지 매니토바 주정부를 이끌었습니다.


이상 CTV Winnipeg 에서 인용함.




http://i.cbc.ca/1.3471684.1456875365!/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620/louis-riel-photo-hung-in-manitoba-legislature.jpg
지난 3월 주의회(Manitoba Legislature) 벽에 걸린 루이스 리엘(Louis Riel)의 사진(오른쪽), 매니토바주는 공식적으로 이 메이티(Métis캐나다 원주민을 매니토바주의 첫번째 지도자(the first leader of Manitoba)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 출처 - CBC Manitoba)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