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진보보수당이 거의 17년간 집권한 신민주당을 주선거에서 이겨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 매니토바 주선거일에 매니토바주 주민들은 진보보수당(PC)에 투표를 하므로 거의 17년 가까이 집권한 신민주당(NDP) 정부를 종료시켰습니다.

신민주당은 5번째 집권을 시도했지만 브라이언 팔리스터(Brian Pallister)와 진보보수당(Progressive Conservatives)에 의해 실패로 끝났습니다.

그레그 셀린져(Greg Selinger)는 1999년 이래 그가 차지하고 있던 세인트 보니파스(St. Boniface) 선거구의 주의원 타이틀을 진보보수당 후보 마마도 카(Mamadou Ka)에게 1천표 이상 앞서며 주의원에 당선이 되었지만, 그의 인기도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는 2011년에 지지도가 52%가 넘었지만 지금은 10%대에 머물러 있습니다.

선거운동 초반에 진보보수당은 2013년에 신민주당의 주판매세(provincial sales tax) 인상을 언급하여 공약파기(broken promises)와 함께 셀린져(Selinger)를 믿을 수 없는 지도자라고 공격을 했습니다. 셀린져(Selinger)는 2011년 주선거에서 세금 인상을 안하겠다고 공약했지만 2013년에 주판매세를 7%에서 8%로 1% 인상했습니다.

신민주당(NDP)은 최근 몇 달 동안 여론조사에서 20 포인트 이상 진보보수당의 압도적인 우세를 제지하기 위하여 고군분투했습니다. 신민주당은 선거운동 마지막주에 보수당을 지독한 미국식 정치가들로 자주 묘사했습니다.

셀린져(Selinger)는 팔리스터(Pallister)를 사회적으로 보수적인 몽상가(a socially conservative ideologue)인 진보보수당의 지도자로 표현하며, 진보보수당은 매니토바 수력공사(Manitoba Hydro)와 보건-진료시스템(health-care system)의 일부를 민영화하고, 예산을 줄이고, 내핍정책(austerity measures)을 도입하여 매니토바 주민들을 추운 곳 밖에 남겨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선거일 2주 전에 셀린져(Selinger)는 팔리스터(Pallister)를 동성애 혐오자(homophobic)라 부르고, 해외의 그의 재정과 재산에 대하여 매니토바 주민들을 오해하게 한다고 비난했고, 민영화를 막는 것에 실패한 진보보수당은 매니토바주에 2중의 보건-진료시스템(health-care system)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신민주당의 마지막 민영화에 대한 고발은 선거일 4일 전에 나왔습니다. 셀린져(Selinger)는 팔리스터 정부는 암투병약들(cancer-fighting drugs )에 대하여 매니토바주민들에게 과금을 시작할 것이라고 주장했고, 그것은 암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위협하여 신민주당에 투표를 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치적 공연의 한 비열한 예라는 진보보수당 후보자 헤더 스테판슨(Heather Stefanson)의 반박으로 무너졌습니다.

4월 10일에는 셀린져(Selinger)는 정치가와 지도자로서 투명성을 중시하며, 세계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던 파나마 문서 스캔들(Panama Papers scandal)이 그의 재정에 대한 공개를 하게 동기를 부여했다며 그의 2014년 세금 신고서(tax return)를 기자들에게 공개했습니다. 또한 다른 정치 지도자들도 동참하기를 촉구했고, 자유당 지도자 보카리(Bokhari)는 그의 제안을 받아 그녀의 2013년 세금 신고서(tax return)를 공개했지만 팔리스터(Pallister)는 "마지막 순간에 주목을 끌기위한 선거 허세(last-minute election stunt)" 라며 그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코스타 리코(Costa Rica)에 있는 여행 별장과 은행 계좌에 대한 폭로가 있었습니다.

팔리스터(Pallister)는 주의원에 선출된 후에 약 240일간 코스타 리코(Costa Rica)에 머물고 있거나 코스타 리코(Costa Rica)로 여행을 하고 있었음을 여행기록은 보여주고 있고, 이는 그가 5일 중 1일은 코스타 리코(Costa Rica)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얘기입니다.

팔리스터(Pallister)는 코스타 리코(Costa Rica)에 2개 회사를 가지고 있고, 여행 중에도 일을 하고 있었다고 자기 방어를 했습니다.

하지만 셀린져(Selinger)의 인기없음(unpopularity)이 팔리스터(Pallister)의 평판보다 결과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이 더 멀리 있게 만들었다고 정치 분석가 로이스 쿱(Royce Koop)은 말했습니다.


이상 CBC Manitoba 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