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매니토바 주정부의 올해 예산안 설명 : 운전자들, 주택소유자들, 학생들은 세금을 더 많이 낼 예정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여러분이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집을 소유하거나 바비큐 파티를 좋아한다면, 9월 1일부터는 여러분의 주머니에는 돈이 덜 남아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매니토바주는 월요일에 매니토바 주의회(Manitoba Legislature)에서 논의한 2018년 예산안에서 도입할 탄소세(carbon taxe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일반 가정의 경우, 가솔린(gasoline)과 천연가스(natural gas)에 탄소세(carbon taxes)로 연간 240 달러를 추가로 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비용에는 기업들이 추가 비용을 회수하려고 판매 금액의 인상을 시도하는 것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가솔린(gasoline) 가격은 리터당 5.32 센트 인상되고, 천연가스(natural gas)는 입방미터당 4.74 센트 인상될 것입니다. 디젤(diesel)은 6.71 센트, 프로판(propane)은 3.87 센트가 인상될 것입니다. 

브라이언 팔리스터(Brian Pallister) 주정부가 도입한 매니토바주에서 발생한 탄소세(carbon tax)는 9월 1일부터 톤당 25달러가 인상될 것입니다.

매니토바주는 12개월 동안 2억 5천만 달러의 세수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재무장관 카메론 프리즌(Finance Minister Cameron Friesen)은 앞으로 4년 동안 탄소세를 통해 들어온 모든 돈은 세금 감면을 통해 매니토바 주민들에게 반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금이 주민들에게 돌려주는 한 가지 방법은 내년과 내후년에 기본 개인 액수를 인상하는 것입니다. 2020년까지 매니토바 주민들은 소득의 처음 11,400 달러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주정부는 납세자들이 향후 2년간 추가로 218달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납세자 명부(tax roll)에서 약 3만 명의 매니토바 주민들을 제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주정부는 (납세자의) 세율 등급의 점진적 상승(bracket creep)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도록 소득세 산정을 물가인상률(inflation)에 연동시켰습니다. 그것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중소기업이 세금 납부를 시작할 수 있는 기준은 45만 달러에서 50만 달러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비록 대마초(marijuana)가 올해 합법화될 것이지만 주정부는 대마초 세수를 예산에 책정하지 않았습니다. 대마초 합법화의 시행일과 연방 규정에 대해 너무 많은 의문들이 있습니다. 

진보보수당(PC)은 아직까지 진보보수당(PC)의 첫번째 임기의 마지막 해인 2020년까지 주판매세(PST)를 7%로 인하하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고등 교육 기관들(post-secondary institutions)은 예산에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전문대들과 종합대들의 기금 조달에서 거의 1%가 삭감되었습니다. 

카메론 프리즌(Cameron Friesen) 재무장관은 고등 교육 기관들(post-secondary institutions)은 학비 인상(tuition increases)과 같은 다른 형태의 수입을 통해 기금 1%를 조성하도록 요청했다고 말했다. 

진보보수당(PC) 주정부는 2016년 물가인상률에 대한 학비 인상(tuition fee increases)을 동결하기 위해 신민주당(NDP)의 조치를 폐지했다.

또한 고등 교육 학생들(post-secondary students)은 매니토바주에서 취업을 위해 남았을 때 받았던 학비 환불(a tuition rebate) 혜택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어린 학생들을 위한 더 좋은 소식은 위니펙 시의 4개 학교들을 포함하여 5개 신설 학교들의 건설공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웨이버리 웨스트(Waverley West)는 K-8 학교(유치원부터 8학년) 1개와 고등학교 1개, 위니펙 교육청(Winnipeg School Division)은 워터포드 그린(Waterford Green) 지역에 K-8 학교(유치원부터 8학년) 1개, 세븐 오크 교육청(Seven Oaks School Division)에 초등학교 1개, 브랜든 남동(Southeast Brandon) 지역에 K-8 학교(유치원부터 8학년) 1개가 건설될 예정입니다.

데이케어 부족사태(day care crunch)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하여, 주정부는 고용주들이 그들의 사무실들에 데이케어(day care) 공간을 개설하도록 장려책(incentivise)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5년 동안 아이들 1명당 1만불의 세금 공제 장려책(tax credit incentive)을 제공합니다. 약 7백개 이상의 새로운 보육 공간이 이 예산안으로 마련되거나 지어 질 것입니다.

주정부의 간략한 적자는 현재 7억 2천6백만 달러입니다. 올해 회기 연도가 끝나기 전에 약 2억 달러($200 million) 정도가 감소된 5억 2천1백만 달러($521 million)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보보수당(PC) 주정부는 잠재적인 두번째 임기가 끝나는 해인 2024년까지 적자를 없애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정부가 부채 상환을 위해 올해 지불할 금액은 한 10억 달러(a billion dollars) 정도 줄일 것입니다. 하지만 주정부는 이미 1억 2천5백만 달러($125 million)에 이르는 주정부의 비상자금(rainy day fund)에 5천만 달러($50 million)를 투자할 예정으로 여전히 그곳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도로를 수리하는데 예전보다 덜 돈을 쓸 예정입니다. 지난 회계 연도에 5억 2백만 달러($502 million)가 예산으로 책정되었지만 올해는 3억 5천만 달러($350 million)로 감소되었습니다. 

주정부가 올해 지방 자치체들(municipalities)에 제공하는 금액은 3억 1천2백만 달러($312 million)로, 이중 위니펙 시의 몫은 1억 1천5백5십만 달러($115.5 million)입니다. 지방 자치체들은 그들의 예산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도로에 우선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건강 관리 지출(health care spending)은 이 예산안에서 약 1 %가 증가했습니다. 

주정부는 주정부의 기후 전략(climate strateg)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존 신탁 기금(a conservation trust)을 수립하기 위해 1억 2백만 달러($102 million)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이 기금은 위니펙 재단 (Winnipeg Foundation)이 관리하고 매니토바 해비타트 유산 회사(Manitoba Habitat Heritage Corporation)가 관리합니다. 

올해 영화 세액 공제(film tax credit)는 남아 있지만, 영화 세액 공제(film tax credit)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하여 한 전문위원회(a working group)가 설립될 것입니다.


이상 글로벌 뉴스 위니펙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7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