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MPI는 도난 차량에서 마약 시험 후 오염을 제거하고 원주인에게 차량을 돌려줘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anitoba Public Insurance, 이하 MPI)는 차량 소유자가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시범 사업(pilot project)의 일부로 경찰이 회수한 도난 차량(stolen vehicles)에서 펜타닐(fentanyl)을 포함한 불법 약물(illicit drugs)의 흔적(traces)을 체계적으로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미 몇 주 동안 운영되어 온 이 사업은 마약에 대해 회수 차량 100대에서 샘플을 테스트하고, 필요한 경우 합법적인 소유자에게 반환하기 전에 오염을 제거하는 것(decontaminate)을 목표로 한다고 MPI 대변인 브라이언 스밀리(Brian Smiley)는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위험한 물질(dangerous substances)에 대해 차량 내에서 채취한 면봉(swabs)을 분석하는 장치를 구입했습니다. 약 4만 달러의 비용이 드는 이 장치는 대부분의 공항 보안 구역(airport security zones)에서 승객이 만날 수 있는 것과 유사합니다.

이 시범 사업이 거의 완료됨에 따라 테스트된 차량의 약 20%가 코카인(cocaine), 메스암페타민(methamphetamine), 헤로인(heroin) 및 펜타닐(fentanyl)을 포함한 불법 약물(illicit drug)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스밀리(Smiley)는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정확한 펜타닐 사례들(fentanyl cases)을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와 위니펙 경찰청(Winnipeg Police Service) 통계에 따르면, 작년에 매니토바주에서 약 3,200대의 차량이 도난당한 것으로 신고되었으며, 그중 위니펙 시에서 약 2/3(2,3270)의 도난 사건들이 발생했습니다. 

스밀리(Smiley)는 과거에는 차량이 경찰에 의해 시각적으로 검사 될 것(inspected visually)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특정 차량이 마약 활동(drug activity)에 관여했다고 믿는 상황에서 경찰의 도움을 받아 시각적으로 검사 될 정책을 수립했다고 말했습니다. 

시범 사업이 완료되면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그 결과가 회수된 도난 차량들(recovered stolen vehicles)에 대한 정책 개발에 대한 주정부 회사에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매니토바 회사들도 펜타닐 흔적(traces of fentanyl)을 가진 차량들의 오염 제거(decontaminate) 및 개선(remediate)을 할 수 있는 인증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매니토바주 밖에서 서비스 제공 업체를 찾아야 했습니다. 

외상(trauma), 범죄(crime) 및 생물 유해 장면(bio hazardous scenes)을 전문으로 청소하는 앨버타주(Alberta)에 본사를 둔 트라우마 신 바이오 서비스(Trauma Scene Bio Services) 회사는 그 사업 기간을 지원하기 위해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와 계약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회사의 사장 겸 소유주인 브렌트 올리닉(Brent Olynyk)은 지난 1년 동안 차량 오염 제거(vehicle decontamination)가 점점 더 그 회사 사업의 큰 부분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에 그 회사가 앨버타주에서 시험한 것들은 꽤 오랫동안 시험해서 통과한 것이 아니라고 경찰 보고서에 근거한 마약 흔적이 의심될 때만 전화를 받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올리닉(Olynyk)은 차량을 청소할 때 인공호흡기구(respirators)와 완전한 환경파괴물질 방화복(full hazmat suits)을 착용하고 펜타닐 유사체(fentanyl analogues)를 중화시키기(neutralize) 위해 다른 화학 물질들(chemicals)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떤 경우에는 오염이 환기 시스템(ventilation system)을 포함하여 차량 내부 깊숙한 곳까지 들어갔기 때문에 보험 회사는 정화 비용(remediation costs)이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경찰은 차량 절도가 급상승하는 계절이라고 사람들에게 경고했습니다. 

매니토바주 운전자들은 1.8%의 보험율 인상에 직면해 있습니다. 

트라우마 신 바이오 서비스(Trauma Scene Bio Services)에 따르면, 차량을 시험하고 오염 제거하는 평균 비용은 약 2,000 ~ 2,500 달러입니다. 올리닉(Olynyk)은 이 시점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감안할 때 매니토바주에서 자신의 서비스를 확장해야 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요즘 매니토바주에서 판매되는 차량들은 시동 잠금장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차량 도둑들은 이미 시동이 걸려있는 운전자가 없는 차량을 훔치거나, 운전자의 가방이나 옷 등에서 차량 열쇠를 가져가 차량을 훔치려고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운전자가 평소 조심하면 차량 절도를 막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훔친 차량들은 대부분 다른 범죄에 사용되거나, 차량 도둑들이 마약이나 음주 후 속도를 만끽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차량 도난 사건들에서 펜타닐(fentanyl)을 포함한 마약과 관련된 뉴스가 많이 소개되는데 차량을 회수해도 마약 오염 문제가 남아 있었습니다. 

차량을 도난당해 마음고생하고, 또 마약에 오염된 차량을 돌려받는 일이 없도록 모두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