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매니토바 의대생 단체는 낙태약 접근이 캐나다 다른 주들에 비해 뒤쳐지고 있다고 주장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 의대생들 그룹은 낙태 약(abortion pill)을 모두에게 무료로 배포해 달라고 매니토바 주정부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생식 건강(women's reproductive health)에 관해 일관된 편향적인 질문을 위해 보건부 장관에게 외쳤습니다. 

매니토바 주립대 의대 2학년이자 '선택을 위한 의대생들(Medical Students for Choice)' 그룹의 회원인 루시 카프(Lucy Karp)는 매니토바 주정부가 이 문제를 피하고 털어 버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건 근본적으로 접근 문제(an access issue)이고 매니토바주는 기준에 맞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Manitoba)와 서스캐처원주(Saskatchewan)는 낙태 약(abortion pill)에 대한 보편적인 무료 접근(universal free access)을 제공하지 않는 캐나다의 유일의 주들입니다. 

'미페기미소(Mifegymiso)'라고 불리는 이 약물은 조기 임신(early pregnancies)을 종결시키기 위해 두 알(two pills)의 경구 투여됩니다. 그것은 캐나다에서는 임신 9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페기미소(Mifegymiso)'가 2017년에 캐나다에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게 된 이래로, 대부분의 캐나다 주들에서는 주정부 건강 관리 계획(provincial health-care plans)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낙태 약(abortion pill)은 매니토바주에서 무료로 제공되지만, 위니펙의 의료 과학 센터(Health Sciences Centre), 위니펙의 여성 건강 클리닉(Women's Health Clinic) 또는 브랜든 지역 보건 센터(Brandon Regional Health Centre)의 세 곳에서만 제공되고, 이들 3곳의 보건 센터들은 모두 낙태 수술(surgical abortions)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 외의 매니토바주 환자들은 약 $350의 약 값을 자비로 지불해야 합니다.

'선택을 위한 의대생들(Medical Students for Choice)' 그룹 회원들은 매니토바주는 낙태 약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는 가장 많은 것을 얻는 위니펙 시와 브랜든 시 이외의 지역 사회의 여성들을 차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페기미소(Mifegymiso)'는 농촌 및 북부 지역 사회들에서 낙태에 접근하기를 원하는 여성을 위한 승부수가 될 가능성이 있고, 위니펙이나 브랜든에서 낙태 수술을 받기 위해서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는 대신 그들 자신들의 공동체들에서 편안하게 낙태를 할 수 있다고 카프(Karp)는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오늘 여성의 날(Women's Day)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지원을 강화하고 청원서(a petition)에 서명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카프(Karp)는 그녀의 단체는 보건부 장관에게 그들의 우려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받았지만, 장관 사무실은 계속해서 대신 여성 지위를 위해 그들을 장관에게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보건부 장관으로부터 얻은 반응은 '이것은 내 영역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은 낙태는 건강상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교육훈련부 장관 켈빈 고어젠(Education and Training Minister Kelvin Goertzen)은 낙태 반대 집회(anti-abortion rally)의 연설에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매니토바 보건부(Manitoba's Health Department)는 낙태 접근(abortion access)에 대한 변경을 포함하여 생식 보건 서비스(reproductive health services)에 대한 모든 기금을 담당합니다.

이번 주 초, 카메론 프리젠 보건부 장관(Health Minister Cameron Friesen)은 낙태 약에 대한 접근이 다른 지방과 일치하도록 변경될 것인지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거부했습니다.

프리젠(Friesen)은 이 문제에 대해 그녀에게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리젠(Friesen)은 로셸 스콰이어 여성부 장관(Women Minister Rochelle Squires)의 관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주수상(premier)은 스콰이어(Squires) 장관을 그 파일을 담당하도록 현명하게 선택했고, 자기 접시에 많은 것을 갖고 있다고 여러분에게 확신한다고 프리젠(Friesen)은 말했습니다.

스콰이어(Squires) 여성부 장관은 주정부가 '미페기미소(Mifegymiso)'를 보편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인지 여부를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는 목요일 기자들과 만나 주정부는 섭취를 감시하고 진행 상황을 측정하여 매니토바주에 있는 여성들의 필요에 항상 대응하고 있는지 확인한다고 말했습니다.

낙태 약(abortion pill)은 저소득(low income), 사회 지원을 받는(on social assistance) 또는 캐나다 원주민(First Nations)에 속한 여성들에게는 무료라고 스콰이어(Squires) 여성부 장관은 말했습니다.

주정부는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에서 그것을 지불하는 여성은 5% 미만이고, 주정부는 매니토바주에서 많은 여성들이 매우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스콰이어(Squires) 여성부 장관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카메론 프리젠 보건부 장관(Health Minister Cameron Friesen)과 매우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콰이어(Squires) 여성부 장관은 곧 학생들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지만 날짜는 정하지 않았습니다.

매니토바 의사협회(Doctors Manitoba)의 CEO인 테레사 오스왈드(Theresa Oswald)는 개인적으로 보편적인 낙태 약 접근(universal abortion pill access)을 지지한다고 말했지만 그녀의 조직은 그것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들은 어떤 장관을 어떤 장관으로 임명하고 싶은지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주정부로서의 권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민주당 주의회 의원(NDP MLA)이었을 때 보건부 장관을 역임했던 오스왈드(Oswald)는 생식 건강(reproductive health)의 관할을 여성부 장관이 갖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시의 여성 건강 클리닉(Women's Health Clinic)의 나딘 수커메니(Nadine Sookermany) 전무이사(executive director)는 주정부가 생식권(reproductive rights)을 여성부 관할(the Status of Women Department)로 돌리기로 결정한 것은 어리석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성 건강 클리닉(Women's Health Clinic)에 대한 자금 지원은 매니토바 보건부(Health Department)에서 이루어지지만 그녀의 조직은 낙태 숫자를 여성부 관할(the Status of Women Department)에 보고합니다. 

그녀는 그들이 통제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고, 그것은 누가 결정을 내리는지는 분명하지 않으며, 그래서 그들은 '이것은 그들의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어떤 종류의 작업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여성 건강 클리닉(Women's Health Clinic)에 수행된 낙태의 약 3분의 1은 '미페기미소(Mifegymiso)'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이 클리닉은 2017년 11월에 약을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690건의 의료 낙태(약 사용)와 2,159건의 낙태 수술이 있었습니다.

수커메니(Sookermany)는 고객들 중 25%가 Flin Flon, Norway House 및 The Pas와 같은 북부 지역 사회들의 많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위니펙 시 외부에서 온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 사람들은 '미페기미소(Mifegymiso)'가 매니토바주 남부지방 밖에서도 무료로 제공되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고 말했습니다. 

약의 비용은 누군가가 '미페기미소(Mifegymiso)'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장벽 중 하나일 뿐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장애물은 여러 개이며, 북쪽으로 더 가거나 도시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확실히 증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의사들은 낙태 약을 선택사항(an option)으로 제안하지 않으며, 어떤 의사들은 그것을 집행(dispense)하도록 훈련받지 않았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여성 건강 클리닉(Women's Health Clinic)은 낙태 서비스(abortion services)를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하기를 희망하며 더 나은 접근을 돕기 위해 여러 의사 들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수커메니(Sookermany)는 여성의 성적 및 생식 건강(women's sexual and reproductive health)을 본질적으로 신체 부위에 따라 여성의 건강 요구를 분리하는 별도의 정부 포트폴리오(a separate government portfolio)에 배치함으로써 매니토바 주정부가 보내는 메시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설명; 여성 건강은 보건부 관할, 낙태 등 생식 건강은 여성부 관할로 분리) 

그녀는 여성들은 온몸(a whole body)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4892192.1541430747!/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mifegymsio.JPG
'미페기미소(Mifegymiso)'는 조기 임신을 종결하기 위해 입으로 복용하는 일련의 두개 알약으로, 대부분의 캐나다 주들에서는 주 의료 보험(provincial health-care plans)을 통해 무료입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048163.1552054356!/fileImage/httpImage/image.JPEG_gen/derivatives/original_780/manitoba-medical-students-for-choice.JPEG
'선택을 위한 의대생들(Medical Students for Choice)' 단체 회원들은 매니토바주가 낙태약으로도 알려진 '미페기미소(Mifegymiso)'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데 있어 캐나다의 다른 주들에 비해 뒤쳐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캐나다에서 낙태는 불법이라 미국으로 가서 낙태 수술을 한다는 얘기를 예전에 들었는데, 위 기사에 따르면 본질적으로 임신 9개월까지는 낙태가 가능하고, 위니펙 시와 브랜든 시에 사는 주민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였습니다. 가족계획을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