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내일(일요일) 아침부터 일광 절약제(Daylight Saving Time)가 시작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내일(일요일) 아침부터 일광 절약제(Daylight Saving Time)가 시작됩니다. 오늘 밤 충분한 잠을 주무시길 바랍니다. 

수면 전문가(sleep expert) 줄리 캐리어 박사(Dr. Julie Carrier)는 낮에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캐나다인들의 성향과 더불어,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결과(very important consequences)’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보건연구소(Canadian Institutes of Health Research)가 지원하는 몬트리올(Montreal) 수면 의학 고급 연구 센터(Centre for Advanced Research in Sleep Medicine)의 과학자 캐리어(Carrier)는 봄에 시간 변경(time change)은 사람의 생체 시계(biological clock)에 매우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지속적으로 수면 부족(chronically sleep deprived)이 있는 사람들이 많고, 비록 한 시간이 큰 수면 박탈(sleep deprivation)이라고 생각되지 않지만 만성 수면 부족(a chronic sleep debt)에 시달리는 사람들에 그것이 더해지면, 사람들은 그것이 꽤 크다고 느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스캐처원 주(Saskatchewan)를 제외하고 캐나다인들은 내일(일요일) 오전 2시에 시계를 1시간 앞 당기면(오전 3시로 바꾸면)) 1시간의 수면 시간을 잃게 될 것입니다.

캐리어(Carrier)는 캐나다인의 25%가 수면 장애(a sleep disorder)를 앓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이것이 ‘공공 의료 비용(public health cost)’을 크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그 문제는 일 년 내내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유지하는 것인데, 이것이 가장 중요한 메시지라고 캐나다인 수면과 일주기 네트워크( the Canadian Sleep and Circadian Network)의 책임자(director)이자 몬트리올 대학교(the University of Montreal)의 교수인 캐리어(Carrier)가 말했다. 

완벽한 세계 상황, 생물학 측면에서 보면, 그녀는 시간 변경을 위해 1년에 2번씩 사람들을 보낼 필요가 없다는 편을 선호한다고 말했습니다. 

수면 부족(sleep deprivation)이 단기적으로 당신의 생산성(productivity)과 웰빙감(sense of wellbeing)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캐리어(Carrier)는 오늘날의 수면 패턴(sleep patterns)이 사람들의 장기적인 신체적(physical), 인지적(cognitive), 정서적 건강(emotional health)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매일 밤 7시간에서 9시간을 자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신체 활동을 하거나 잘 먹는 것보다 잠은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일이고, 사람들이 어느 시점에 그것을 존중하지 않으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할 나이에 있는 캐나다인들은 주요 순위(a major priority)로서 잠을 올려놓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때문에 젊은 인구에는 축적된 수면 부족(an accumulated sleep debt)이 있고, 이는 매우 중요한 결과를 낳고, 그것은 몸의 거의 모든 생리적 기능(physiological function)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심혈관 질환(cardiovascular problems), 면역 체계의 감소(decreased immune system), 그리고 스트레스(stress)에 대처하는 신체의 능력(a reduced ability)을 감소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뇌가 사람의 기억을 제대로 통합(consolidate)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고 수면 부족(sleep deprivation)은 치매(dementia)의 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 일광 절약제(Daylight Saving Time)를 위해 여러분의 자립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 

다음번에 시계를 앞으로 움직일 때, 캐리어(Carrier)는 일광 절약제(Daylight Saving Time) 전에 매일 조금 일찍 자고 일어나서 며칠 전에 미리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적어도 그녀는 1시간의 시간차(one hour time difference)에 도달할 때까지 15분 간격으로 잠을 자고 일찍 일어날 것을 제안합니다. 

생물 시계(biological clock)는 1시간 미리 적응할 수 있지만 보통은 시간이 걸리고 준비를 일찍 시작할수록 더 좋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일어날 때 아침 햇살(morning light)에 노출되는 것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람의 몸이 시간 변화(a time change)에 적응하는 방식은 빛-어둠 주기(light-dark cycle)와 함께 하고, 생물학적 시계를 앞당기려면, 특히 봄에 아침 빛에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노출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밤에 너무 많은 빛에 노출되면 잠을 자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빛이, 밤에는 컴퓨터나 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빛에도 자극을 받고, 나중에는 생물학적 시계를 뒤로 늦추게 만드는 것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니까 일찍 일어나서 이미 늦게 잠자리에 드는 경향이 있다면, 가장 나쁜 일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빛이나 전자기기,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으로 자신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항히스타민제(antihistamines)나 멜라토닌(melatonin)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수면 보조제(over-the-counter sleep aids)에 대해서는 의사나 의료 전문가와 이야기하지 않고는 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캐리어(Carrier)는 사람이 수면 부족이면 낮잠이 효과적일 수 있지만, 일주일 동안 부족했던 잠을 위해 주말에 늦게까지 잠자리에 머무는 것은 도움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전적으로 회복할 수는 없고, 이 모든 것이 사람에게 너무 성가시거나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캐리어는 이번 주말에 일광 절약 시간(Daylight Saving Time)을 조정하기 위한 2가지 간단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오늘 밤은 잘 자도록 하고, 내일 아침에는 여러분 자신을 빛에 노출시키라고 조언했습니다.

https://www.ctvnews.ca/polopoly_fs/1.4329434.1552156061!/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landscape_620/image.jpg
사스케처원주를 제외하곤 캐나다 대부분 주들에서 일요일 오전 2시에 일광절약제 시행으로 시간을 1시간 앞당긴다면 캐나다인들은 1시간 수면 시간을 잃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Winnipeg)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1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