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온라인 판매와 연계된 강도 사건들에서 피해자의 9살 아이에게 칼을 겨눠, 경찰은 사기 경고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 시의 온라인 판매(online sales)와 연관된 별개의 4건의 다른 강도 피해자들 중에 9세 아이의 목에 칼을 들이댄 사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니펙 경찰은 그 강도 사건들(the robberies)은 9월 3일부터 9월 12일 사이에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9월 3일 오후 10시 15분쯤에 50세의 한 남자가 아이폰 판매 광고(an ad for an iPhone sale)를 보고 맥기 스트리트(McGee Street)의 한 사업장 밖에서 판매자(the seller)를 만나기로 약속했습니다.

그 남자는 9세 아들과 함께 현장에 도착했고, 돈을 요구하는 판매자 남자를 만났습니다. 그 남자는 칼을 꺼내 아이를 붙잡고 목에 칼을 들이댔습니다. 그 남자는 그 용의자(the suspect)에게 100달러의 현금을 주었고 그 남자는 현장에서 도망쳤습니다. 9세 아이는 다치지 않았습니다.

9월 4일 오후 8시경에 49세의 한 남자가 같은 방법으로 맥기 스트리트(McGee Street)에 있는 한 사업장 밖에서 그 판매자를 만났습니다.

그 남자는 판매자를 만났고 아이폰(an iPhone)이 아닌 휴대전화를 건네받았습니다. 그 판매자는 칼을 꺼내 피해자에게 돈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400달러를 받고 달아났습니다. 49세의 그 남자는 다치지 않았습니다.

9월 6일 오후 3시경에 37세의 한 남자가 아이폰 판매 광고(an ad for an iPhone sale)를 보고 그 판매자와 맥기 스트리트(McGee Street)의 한 사업장 밖에서 만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 남자는 그 판매자를 만났을 때 전화기를 가지러 가는 동안 기다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판매자 남자가 칼을 들고 돌아와서 그 피해자에게 800달러의 현금을 강탈했습니다. 피해자는 다치지 않았습니다.

9월 12일 오후 1시 30분경에 59세의 한 남자는 같은 약속을 하고 맥기 스트리트(McGee Street)에서 그 판매자를 만났습니다.

그 남자는 피해자의 차에 앉아 있으라고 말하는 한 판매자를 만났습니다. 일단 차량에 탑승한 그 판매자 남자는 칼을 꺼내 들고 피해자의 전화기와 현금을 요구했습니다. 그 용의자는 현금 450달러와 아이폰 1대를 챙겨 달아났습니다. 그 피해자는 다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조사를 마친 뒤, 9월 15일에 그 판매자로부터 구매를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판매자는 칼을 든 채 경찰 표시가 안 된 경찰차로 다가갔고 짧은 도보 추격 끝에 체포되었습니다..

25세 이브라함 바이도볼라 방구라(Ibraham Baidobola Bangura)는 4건의 강도 및 무기 소지(robbery and possession of a weapon) 등 여러 혐의들을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온라인 구매나 판매(buying or selling online)의 위험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위니펙 경찰Winnipeg police은 온라인 광고(online ads)를 통해 물건을 살 때 주의를 기울이도록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습니다.

경찰은 위니펙 시내의 4개 경찰서들은 매매 교환 장소들(buy and sell exchange zones)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을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판매 중인 품목의 이력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 만나기 전에 일련 번호(the serial number) 사진을 요청하고 도난 신고가 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 구매 또는 판매 시 - 광고 및 ID 번호(the advertisement and ID number), 판매자의 연락처 정보(the seller's contact information) 및 모든 통신 내용(communications)을 갈무리(screenshots) 하십시오.
- 온라인 검색 엔진을 통해 구매자/판매자 이름을 확인하십시오.
- 개인 정보(personal information)나 은행 정보(banking information)를 제공하지 마십시오.
- 혼자서만 만나지 마십시오.
- 제품을 수령하기 전에 해당 사람에게 송금/ 돈을 제공(transfer/provide money)하지 마십시오.
- 공공 장소에서 낮 시간 동안 만나십시오.
- 구입하는 품목에 대해 지불할 수 있는 충분한 현금만 가지고 가십시오.
- 본능을 믿어라(Trust your instincts) - 뭔가 잘못 느껴진다면 아마 그럴 것이다.
(출처: 위니펙 경찰)

범죄 예방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위니펙 경찰청의 웹사이트(the Winnipeg Police Service’s websit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5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