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캐나다에서 1인당 의사 수가 사상 최고에 도달, 매니토바주 의사 증가율은 17%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캐나다 보건정보 연구소(the Canadian Institute of Health Inform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의 의사 수는 인구 증가율의 두 배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인구(Canada's population)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6% 증가한 반면 내과의사(physicians)의 수는 같은 기간 동안 12.5% 증가했다고 목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2018년 전국 의사 수는 9만 명에 육박했습니다. 이는 인구 10만 명당 241명의 의사(physicians)와 맞먹는 것으로 1인당 의사 수는 역대 최고라고 이 연구소는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Manitoba)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British Columbia)는 각각 17% 이상에서 의사가 가장 많이 증가한 반면 퀘벡주(Quebec)는 5.9%, 노바스코샤주(Nova Scotia)의 6.5% 성장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십여 년간 의사 공급이 인구보다 빠르게 증가했지만, 많은 캐나다인들이 가정의(a family physician) 찾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이 연구소의 제프 발린저(Geoff Ballinger)는 말했습니다. 

그는 오타와(Ottawa)에서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왜 의사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같은 비율의 캐나다인들이 여전히 의사들에게 접근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 사이에 이 같은 단절이 있는 것 같은지 그것이 가장 큰 의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보건정보연구소(The Canadian Institute of Health Information)는 정부들 및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s)과 협력하여 정책(policy), 관리(management), 돌봄(care) 및 연구(research)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공하는 독립된 비영리 단체(an independent, not-for-profit organization)입니다. 

그 보고서에 따르면, 10만 명당 가장 높은 의사 수로, 2018년 캐나다에는 인구 10만 명당 241명의 의사들(physicians)이 있는 것과 동일한 거의 약 9만 명의 의사들(physicians이 있는 나타났습니다. 

2016년 캐나다 통계청 자료(Statistics Canada figures)에 따르면, 12세 이상 캐나다인의 15.8% 또는 약 480만 명이 정규 의료 서비스 제공자(a regular health care provider)를 갖지 않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퀘벡주(Quebec)가 일반 의사(a regular doctor)가 없는 주민 비율이 25.6%로 가장 높았고, 서스캐처완주(Saskatchewan)이 18.7%, 앨버타주(Alberta)가 18%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자유당 지도자인 저스틴 트뤼도(Justin Trudeau)는 이번 주 초 모든 캐나다인들이 가정의(a family doctor)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거 공약(an election promise)을 발표했습니다. 

발린저(Ballinger)는 그 더 높은 수치가 일반 의사(a regular physician)를 찾는 환자들을 격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직 그들이 다루지 못한 문제는 의사 수가 늘어난 것이 가장 의사들이 필요한 지역들 중 일부에 있는지 여부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전국적으로 환자들이 의사에 접근하기 위해, 특히 시골 지역(rural area)과 오지(remote area)에 있는 환자들이 의사들에 접근하기 위한 이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이전보다 더 많은 캐나다 여성 의사들의 말을 인용하면서 의사들 사이에서 변화하는 인구통계학적 경향(a changing demographic trend)을 보여줍니다.

발린저(Ballinger)는 2014년 이후 여성 의사가 21% 증가한 반면 남성 의사는 7%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발린저(Ballinger)는 이 보고서에서 2017~2018년 의료보험(medical plans)을 통한 총 진료비(total gross clinical payments)는 274억 달러로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고서는 캐나다의 한 의사의 연간 평균 진료비 총액(average annual gross clinical payment)이 $345,000로, 노바스코샤주(Nova Scotia)의 $267,000에서 앨버타주(Alberta)의 $385,000에 이르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