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새해에 매니토바주 2개 정당들은 지도자 평가를 실시할 예정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주 정치에서 지도자 평가(leadership reviews)는 드물지만 2020년에는 2개 정당의 당원들은 그들의 지도자들이 각자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지에 대해 투표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신민주당 지도자(NDP Leader) 왑 키뉴(Wab Kinew)와 자유당(the Liberals)의 듀갈드 라몬트(Dougald Lamont)는 당원들(party members)이 다른 경쟁자들(contenders)에게 지도부(the leadership)를 개방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질문을 받을 때 각각 최소한 50%의 지지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매니토바주에서 마지막 그러한 평가는 2005년에 45%의 진보 보수당원들(Progressive Conservative members)이 스튜어트 머레이(Stuart Murray)가 그 당시에 가지고 있던 당의 최고 직책(the party’s top job)을 개방하기 위한 투표한 2005년이었습니다. 그는 55%의 지지를 받으며 투표에서 살아남았지만 머레이(Murray)는 그것이 계속 유지될 만큼 강하지 않다고 판단했고 그는 사임했습니다(step down). 

1983년, 연방 보수당(federal Tory)의 지도자 조 클라크는(Joe Clark) 67%의 지지가 충분히 확실한 승리가 아니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는 투표에도 불구하고 지도자 경선(a leadership race)을 요구했고 브라이언 멀로니(Brian Mulroney)에게 졌습니다.

키뉴(Kinew)는 캐나다 언론과의 연말 인터뷰에서 그가 생각하는 최소 지지 숫자는 얼마일지 말하지는 않았지만 자신의 지지에 상당히 자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그 직책은 언제나 매니토바주 사람들에 대한 일이고, 주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들은 신민주당이 실행한 캠페인에 대해 좋게 느끼고, 그들은 지금 신민주당이 가진 팀에 대해 좋게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대(the University of Manitoba)의 정치학과장(head of political studies)인 로이스 쿠프(Royce Koop)는 키뉴(Kinew)가 2017년 당 대표로 선출된 데 이어 지난해 9월 총선에서 전체 주 의원 57명 중 그의 당 의원을 18명으로 늘린 점을 감안할 때 키뉴(Kinew)의 직책은 안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민주당원들(New Democrats)은 2015년과 2017년 분열을 초래한 경선(divisive contests)에 이어 또 한 번의 지도자 경선(leadership race)을 강요하는 것을 꺼릴 수도 있다고 쿠프(Koop)는 덧붙였습니다. 그는 우리가 과거에 보았던 싸움(fighting)과 말다툼(squabbling)이 줄어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자유당(the Liberals)의 듀갈드 라몬트(Dougald Lamont)에 대한 결과는 덜 예측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유당(the Liberals)은 지난 선거에서 1석을 잃었고 지금은 3석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공식적인 당의 지위나 그것에 수반되는 자금을 위해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몬트(Lamont)의 전임자인 라나 보카리(Rana Bokhari)도 비슷한 결과를 얻은 후 사임했습니다.

쿠프(Koop)는 라몬트(Lamont)가 직책에서 물러나도록 공개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일은 없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자유당(the Liberals)이 신민주당(NDP)과 진보보수당(Progressive Conservatives) 보다 훨씬 적은 당원들을 가진 작은 정당이기 때문에, 놀라운 지도력 도전(a surprise leadership challenge)은 성공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잘 조직된 사람이 회의나 뭐 그런 걸 쌓아놓은 후에 투표에서 나쁜 결과를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2017년 라몬트(Lamont)가 이긴 두 사람 - 존 제라드(Jon Gerrard)와 신디 라무룩스(Cindy Lamoureux)는 의원총회(caucus)에 앉아 있습니다. 제라드(Gerrard)는 2011년에 사직 압력을 받았고 6년 후 다시 한번 사직을 결정하기 전까지 10년 넘게 당을 이끌어왔습니다. 

키뉴(Kinew)처럼, 라몬트(Lamont)는 그가 직책에 머물기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최소한의 지지율을 얼마나 고려하는지 말하지 않았지만 자신감(confidence)을 내비쳤습니다. 

그는 그는 완벽하다고는 절대 말하지 않겠지만, 그를 향한 도전에 대해서는 특별히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라몬트(Lamont)는 자신과 다른 당 관계자들이 여전히 지도자 투표(the leadership vote)의 문구를 다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은 단지 그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기만 하면 되고, 그래서 그들이 우연히 그것을 잘못된 방법으로 쓰지 않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미래에 대한 투표와는 별도로, 라몬트(Lamont)와 키뉴(Kinew)는 그들의 당을 더 잘 조직하고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2020년에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집권 진보보수당(Progressive Conservatives)은 최근 몇 년 동안 야당(the opposition)보다 기하급수적으로(exponentially) 더 많은 돈을 모금해 왔습니다.

자유당(the Liberals)은 2019년 선거를 위해 어떠한 대출(loans)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빚(debt)이 없는 다음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있다고 라몬트(Lamont)는 말했습니다.

신민주당(the New Democrats)은 부채(debt)도 일부 떠안았지만 2016년 선거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모았다고 키뉴(Kinew)는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은 아주 좋은 상태에 있고, 사람들은 우리의 연말 결산을 보면 감명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shawglobalnews.files.wordpress.com/2018/03/manitoba_legislature.jpg
매니토바 주의회 건물 (링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Wab_Kinew.png
신민주당 지도자(NDP Leader) 왑 키뉴(Wab Kinew) (갈무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Dougald_Lamont.png
자유당(the Liberals) 지도자 듀갈드 라몬트(Dougald Lamont) (갈무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이상 글로벌 뉴스 위니펙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7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