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TouchCash 황주연(Irene) 부동산 투어 클릭 (Tour Click)
Fast Computer Service 신민경 부동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홈 > 커뮤니티 >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광고, 업무제휴 등은 kosarang@gmail.com 으로 문의를 바랍니다.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총 게시물 6,260건, 최근 3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Manitoba]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위해 위니펙 거리를 더 안전하게 만들고 싶은가? 자전거 옹호론자는 오슬로에게 답을 찾아보라고 권고

글쓴이 : KoNews 날짜 : 2020-01-04 (토) 21:17 조회 : 75
위니펙 건축가(Winnipeg architect) 브렌트 벨러미(Brent Bellamy)는 오래전부터 사망 교통사고들(fatal collisions)의 수를 줄여 위니펙 시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자전거 도로(bike paths)와 보행자 친화적인 거리(pedestrian-friendly streets)를 늘려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그는 금요일에 소셜미디어에서(on social media) 2019년 위니펙 시의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cyclists) 2명과 보행자들(pedestrians) 13명이 숨졌고, 비슷한 크기의 도시인 오슬로(Oslo)에서는 교통사고로 한 명도 죽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벨라미(Bellamy)가 트위터(tweeter)에 올리지 않은 한 사건이 있는데, 지난 12월 초에 웰링턴 크레센트(Wellington Crescent)와 아카데미 로드(Academy Road) 사거리에서 부주의한 SUV 운전자(an inattentive SUV driver)가 그와 충돌했을 때, 그는 쉽게 3번째 교통사고로 사망한 자전거를 타는 사람(cyclist)이 될 수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위니펙 대신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the Norwegian capital of Oslo)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건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오슬로(Oslo)는 도시의 특정 지역에서 자동차 운행을 금지했습니다. 

그는 두 도시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지 정치적인 의지(political will)에 불과한 것으로, 오슬로(Oslo)는 단지 그것을 하기로 결정했고 그들은 그것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오슬로(Oslo)는 시내의 거의 모든 주차장을 자전거 전용 차선(lanes for bicycles), 앉을 벤치(benches to sit on), 모여들(congregate in) 작은 공원, 녹지(greenery), 그리고 제한속도(speed limits)를 시속 30km로 바꾸었습니다. 

그가 5년 전에 오슬로(Oslo)에 갔을 때, 오슬로(Oslo)에는 자전거 도로들(bike lanes)이 없었고 언덕들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곳은 자전거를 타기에 좋은 장소는 아니지만, 그들은 그냥 "해 봅시다(Let’s do it)."라고 결정했고, 그곳의 교통은 위니펙과 마찬가지로 점점 더 나빠지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에는 매년 1만 5천대의 자동차가 더 운행되고 있고, 오슬로(Oslo)도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값비싼 큰 도로를 건설할 수도 있고, 차를 금지할 수도 있고, 매년 15km의 자전거 도로들(bike trails)을 건설할 수도 있고, 대중교통(public transit)을 확장시킬 수도 있다고 결정했고, 그것은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벨라미(Bellamy)는 오슬로(Oslo)에서 보행(walking), 자전거 타기(cycling), 도로 안전(road safety)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는 안데르스 하트만(Anders Hartmann)의 트윗(a tweet)을 가리키며, 그 트윗(the tweet)은 오슬로(Oslo)의 도로 사망 건수(road deaths)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하트만(Hartmann)은 그것이 그를 행복하게 한다고 지적한 후, 현재 인구 67만 3000명의 오슬로(Oslo)에서 도로 사망자가 1975년(41명) 이후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2007년경부터 급격히 감소했음을 보여주는 그래프를 가리켰습니다.

또한 하트만(Hartmann)은 지난해 유일한 교통사고 사망자는 경전철역(a light rail station)에서 자동차가 난간을 들이받은 후 사망한 운전사였다고 지적했습니다. 2019년 노르웨이(Norway)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아이는 한 명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트만(Hartmann)은 오슬로(Oslo)가 차량으로 인한 사망자(fatalities)나 심각한 부상(serious injuries)을 없애기 위한 세계 교통 프로젝트(a global traffic project)인 비전 제로(Vision Zero)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것은 1997년 스웨덴(Sweden)에서 시작되었고, 위니펙 시는 그 후 그것을 채택했습니다. 

그는 오슬로(Oslo)가 큰 진전을 보이고 있지만, 모든 도로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망률을 0으로 유지하는 방법은 여전히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자전거 협회(Bike Winnipeg)의 마크 코호(Marc Cohoe) 사무차장(executive director)은 북유럽 국가들(the Nordic countries)과 네덜란드(the Netherlands)가 비전 제로(Vision Zero)의 선두에 있으며, 위니펙이 그들의 선례를 따르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코호(Cohoe) 사무차장은 그 수치는 여러분이 그 경로를 사용하면 결과가 나타난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사람의 수는 북아메리카(North America)의 숫자에 비해 미미하지만, 위니펙 거리에서 13명이나 15명을 잃는 것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왜 위니펙 시는 시의 도로들에서 그것을 받아들일까, 하지만 우리는 직장에서는 그러지 않을 것인가? 그는 우리가 올해 시의 교통 마스터플랜(transportation master plan)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거기서 그들은 5분간의 불편함은 우리가 목숨을 잃을 만한 가치가 없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돌아다닐 것이고, 그들은 일반 국민들로부터 매수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5415188.1578155661!/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norway.jpg
2017년 11월 사진에서 오슬로(Oslo) 중앙에 있는 자전거들이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위니펙 시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위해 거리를 더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노르웨이 도시를 방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위니펙 프리 프레스에서 인용 요약함.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KoNews 님의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6,260건, 최근 3 건 안내
제목 날짜
약 100명의 시위자들(protesters)이 월요일 밤에 위니펙에서 도미니언 스트리트(Dominion Street)와 만나는 포티지 에비뉴(Portage Avenue) 한복판에 드러누워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들은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 본부(RCMP headquarters) 밖에 드러누워 저녁 퇴근 시간대에(during the evening rush hour) 차량 통행을 차단하는(blocking traffic) 이른바 '죽음(die-in)'이란 행사를 벌였습니다. 이 시위는 월요일에 …
17:24
대부분의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은 따뜻한 날씨(the warm weather)를 즐기고 있지만, 몇몇은 추위가 다시 찾아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빙질이 좋지 않아 지역사회 스케이트장들(community rinks)이 문을 닫아야 하는 등 야외 스케이트장 팬들(fans of outdoor skating rinks)에게는 평균 이상의 날씨(the above average weather)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테일러 달랄(Tyler Dalal)과 그의 여동생은 월요일 오…
02-24
만약 여러분이 주택 구입자 혜택(the Home Buyers’ Incentive)을 이용하여 집을 샀거나 의료용으로 대마초(Incentive)를 처방받았다면, 여러분은 캐나다의 세법 변경(changes to Canada’s tax code)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세금 전문가(a tax specialist)와 함께 일하든, 아니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세금을 신고하든 간에, 환급(refund)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2-24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의 새로운 감염 확진이 중국 밖 국가들에서 계속 나타나면서, 전문가들은 현재 이 바이러스의 위험성과 전 세계적으로 그것을 억제할 수 있는 캐나다의 능력을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OVID-19로 알려진 코로나바이러스 질병(the coronavirus illness)을 억제하는 것의 초점은 중국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발병이 시…
02-22
만약 구글 검색이 어떤 징후라면, 캐나다인들(Canadians)은 세계에서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 양성반응(positive cases) 사례들에서 작은 부분(a miniscule fraction)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구 상의 어느 누구보다 코비드-19(COVID-19)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정부 프로그램들(government programs)에 대한 통찰력(insights)을 제공하는 미국의 소비자 웹사이트(a U.S.-based consumer website)…
02-22
한 세인트 보니파스 자동차 정비소(a St. Boniface auto shop)에서 연기가 자욱한 화재(a smoky fire)로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 5명과 행인 한 명(a bystander)을 그날 밤에 병원으로 보낸 후 프로벤처 블러바드(Provencher Boulevard)에서 금요일 아침에 다시 통행이 재개되었습니다.  태쉬 애비뉴(Tache Avenue)와 오누 스트리트(Aulneau Street) 사이의 동쪽 방향 프로벤처 블러바드(Eastbound Provencher Boule…
02-22
위니펙 경찰청(the Winnipeg Police Service)은 매니토바 수력 공사의 직원(Manitoba Hydro employees)을 자처하며 사람들에게 전화를 거는 사기행위(fraudulent activity)에 대해 시민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통화내용을 통해 고객들에게 개인계좌 정보(personal account information)를 제공하도록 한 뒤 비트코인(Bitcoin)을 이용하거나 거액의 현금을 가지고 다른 장소에 가서 결제할 것을 요…
02-21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은 지난 수요일에 매니토바주 엘리(Elie)에서 고장 난 차량(a broken-down vehicle)을 가진 남자를 도우려다 한 주택소유자(a homeowner)가 차량을 강탈당한 뒤 대중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헤딩리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Headingley RCMP)은 오전 9시쯤 그 사건에 대응했습니다.  경찰관들은 한 남자가 엘리(Elie)에 있는 한 주택으로 가서 그 집주…
02-21
매니토바 주정부는 매니토바주 북부지방(northern Manitoba)에 있는 공항 및 여객선 사업(the airport and ferry business)의 소유자가 변경될 수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팔리스터 주정부(The Pallister government)는 이 시설들(the facilities)을 캐나다 원주민(First Nations)의 소유(ownership)와 운영(operation)으로 이전할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팔리스터 주수상(Premier…
02-20
목요일 이른 아침에 올드 마켓 스퀘어(Old Market Square) 인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여성 1명이 병원에 이송되었고, 위니펙 남성은 음주운전(impaired driving) 혐의로 기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위니펙 경찰은 이날 오전 4시 30분경 반냐타인 애비뉴(Bannatyne Avenue)와 프린세스 스트리트(Princess Street) 사거리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 지역에서 차량 한 대가 …
02-20
캐나다 패션계의 거물(Canadian fashion mogul) 피터 나이가드(Peter Nygard)에 대한 강간(rape), 성폭행(sexual assault), 인신매매(human trafficking) 등의 혐의로 집단소송(a class action suit)을 제기한 이후 수십 명의 피해자를 포함한 1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강간과 성학대와 관련된 추가 증거(additional evidence)를 제출했다고 화요일에 피해자들을 대변하는 그레그 구츨러와 리사 하바(Greg Gutzler and Lisa Hab…
02-19
새로운 정책(a new policy)은 장벽(barriers)을 없애고 새로 온 사람들(newcomers)이 위니펙으로 더 쉽게 이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화요일에 위니펙 시장의 집행 정책 위원회(Executive Policy Committee, 이하 EPC)는 새로운 온 사람들이 위니펙 시의 서비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된 체제(a framework)인 '새로 온 사람들 환영 및 포용 정책(the Newcomers Welcome and Inclusio…
02-19
당신의 휴대폰 번호를 이용하여, 사기범들(fraudsters)은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은행 계좌(bank accounts), 이메일(emails)과 문자 메시지(text messages)를 파괴하는 등 당신의 온라인 신원(online identity)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교한 유형의 사기 행각(sophisticated type of fraud)에 희생된 한 위니펙 여성은 전화 회사들이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말…
02-18
매니토바주 라 브로커리(La Broquerie)에서 온 2명이 타고 있던 차량을 들이받은 SUV 운전자에 대한 기소가 계류 중입니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은 월요일에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사망 교통사고는 매니토바주 스테인벡(Steinbach)의 바로 동쪽에 있는 고속도로에서 일요일 저녁에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일요일 오후 6시 30분경에 52번 고속도로(Highway 52)에서 …
02-18
캐나다 연방 신민주당 총재(Federal NDP Leader) 재그미트 싱(Jagmeet Singh)은 루이스 리엘(Louis Riel)이 매니토바주의 초대 주수상(first premier)으로 인정하는 법안(a bill)을 지지하고 있습니다.싱(Singh) 총재는 보도자료를 통해 루이스 리엘(Louis Riel)은 캐나다에서 프랑스어와 소수민족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투쟁한 최초의 위대한 메이티스 정치인(the first great Métis politicians) 중 한 …
02-17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숙어
choke ~ off / choke off ~
[사람·동물을] 목을 졸라 죽이다, [토의·운동 등을] (불문곡직하고) 그만두게 하다, 중단시키다, ~…
오늘의 영문장
It was imperative that export growth not be reduced while domestic demand was choked off by deflation.
디플레로 인해 국내 수요가 질식한 가운데 수출 감소를 막는 것이 급선무였다.
영어 속담/격언
(The) thief thinks that all men are like himself.
도둑은 남도 자기처럼 손버릇이 나쁜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