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anada 분류

이란은 우크라이나 여객기가 의도치 않게 격추됐다고 밝혀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란 정부는 이번 주 초 추락한 우크라이나 여객기(the Ukrainian jetliner)를 이란 군이 의도치않게(unintentionally) 격추해 176명의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고 토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이 비행기는 이라크(Iraq) 바그다드(Baghdad)에서 콰셈 솔레이마니 이란 장군의 살해(the killing of Iranian Gen. Qassem Soleimani)에 대한 보복으로 이란(Iran)이 이라크(Iraq)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 기지 두 곳을 향해 탄도 미사일 공격(a ballistic missile attack)을 감행한 지 몇 시간 만인 수요일 새벽에 격추되었습니다. 기지에 대한 공습 중에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국영언론이 보도한 군사성명은 이 비행기가 이란 혁명수비대(Iran's Revolutionary Guard)의 민감한 군사중심지로 방향을 틀자 "적대적 표적(hostile target)"으로 오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란군은 미국과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성명은 그런 상황에서 인간의 실수로, 의도치 않게 그 비행기는 공격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번 재난에 대해 사과하고 앞으로 그러한 "실수"를 막기 위해 시스템을 갱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비행기의 격추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은 기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Iranian Foreign Minister Javad Zarif)은 트위터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유감(regrets), 사과(apologies), 애도(condolences)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으나 이번 사고에 대해 "미국 모험주의(US adventurism)"때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대통령(President Hassan Rouhani)은 트위터를 통해 이란은 이 비참한 실수를 깊이 후회한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제항공사(Ukrainian International Airlines)가 운영하는 보잉 737 여객기 PS752 항공편(Flight PS752)이 이륙 도중 테헤란(Tehran) 외곽에서 추락했습니다. 오타와(Ottawa)는 탑승객 138명이 캐나다로 향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란(Iran)은 자신의 책임이 없다고 부인했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캐나다는 이란(Iran)이 항공기를 격추시킨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연방수상(Canadian Prime Minister Justin Trudeau)은 지난 토요일에 성명을 통해 정부의 초점은 희생자들의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폐쇄와 정의를 찾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의 파트너들(partners)과 계속 협력해 완전하고 철저한 조사를 할 것이며, 캐나다 정부는 이란 당국(Iranian authorities)의 전면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외무장관 프랑수아-필립 샴페인(Foreign Affairs Minister François-Philippe Champagne)은 금요일에 캐나다인 57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타와(Ottawa)는 이번 추락으로 국민들을 잃은 국가 그룹들을 이끌고 "하나의 목소리(one single voice)"로 옹호하고 있다고 샴페인 장관(Minister Champagne)은 금요일에 말했습니다.

또 정부는 추락사고로 피해를 입은 캐나다 가족들이 필요한 지원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고위 공무원들(top public servants)로 구성된 태스크포스(a task force)를 만들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이 대책(the measures)은 토론토(Toronto)에서 트뤼도(Trudeau) 수상과 희생자 가족간의 사적인 대화(private conversations)에 이은 것입니다.

사망자 중에는 이란(Iran), 우크라이나(Ukraine), 스웨덴(Sweden), 영국(the United Kingdom), 아프가니스탄(Afghanistan), 독일(Germany) 국민들도 포함되었습니다.

https://i.cbc.ca/1.5423616.1578715542!/cp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cda-iran-crash-20200110.jpg
금요일에 위니펙 시의 매니토바 대학에서 열린 이란 항공기 추락사고 희생자들(the Iran plane crash victims)을 위한 추모행사(a vigil)에서 시민들이 반응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외무장관인 프랑수아-필립 샴페인(Foreign Affairs Minister François-Philippe Champagne)은 27일 캐나다인 57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