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위니펙 아버지는 선생님이 아들을 격리시키라고 한 후 공격 목표가 되었다고 느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 위니펙 아버지는 아버지가 중국에서 돌아온 후 5살짜리 아이를 격리시키라고 아들의 탁아소 교사(daycare teacher)가 제안하자 충격을 받았습니다. 

웬롱 유앤(Wenlong Yuan)의 아들 알렉스(Alex)는 최근 엄마와 함께 플로리다 주 올랜도(Orlando, Fla.)의 디즈니월드(Disney World)를 여행하던 중 독감(influenza)에 걸렸습니다. 

그 두 사람은 의사를 만났고 2월 6일에 아들이 학교로 돌아가기 전에 회복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유앤(Yuan)은 알렉스(Alex)가 병에 걸리기 전과 후에 유앤(Yuan)이 중국에 있었기 때문에 유앤(Yuan)이 알렉스(Alex)가 아팠던 이유일 리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앤(Yuan)은 선생님이 아들의 격리(quarantine)를 제안했을 때 그의 아내가 어떻게 느꼈는지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유앤(Yuan)은 우한(Wuhan)에서 북쪽으로 900km 이상 떨어진 중국 산둥(Shandong) 진닝(Jining)에 위치한 양로원(a nursing home)에 살고 있는 그의 부모를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우한(Wuhan) 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한 이번 발병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3만 1천 명 이상이 감염됐으며 630명 이상이 숨졌다고 합니다. 

알렉스(Alex)가 학교로 돌아갔을 때, 선생님은 유앤(Yuan)과 그의 아내가 알렉스(Alex)를 집에서 2주 동안 격리(quarantine)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유앤(Yuan)이 최근에 중국으로 여행을 갔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은 3주 전에 중국에서 조부모님이 오셔서 집에서 격리되어 있는 다른 아이가 있다고 말했다고 유앤(Yuan)은 말했습니다. 

그 선생님은 기본적으로 그 예를 사용하여 그 가족이 격리를 실제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으며, 선생님은 그 가족이 격리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유앤(Yuan)은 선생님의 제안에 충격을 받았고, 그의 가족이 중국인이 아니라면 이 상황이 분명히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앤(Yuan)은 사람들이 이제 그 관계를 맺는다고 생각하는데, 당신이 중국인인 이상, 당신이 중국을 여행하는 한. 격리(quarantine)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앤(Yuan)은 2월 4일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가족과 최소한의 접촉(minimal contact)을 유지하며 지하실에서 자가 격리(self-quarantine)하기로 했습니다. 

그는 이층에 많이 올라가지도 않고 마스크를 쓰고 밥도 같이 먹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직접 지하실에서 자가 격리(self-quarantine)하는 쪽을 택하긴 했지만 의학적으로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단지 다른 부모들의 걱정을 줄이기 위해서였다고 말했습니다. 

학교 행정부(the school administration)는 CBC 뉴스에 이것은 오해(a misunderstanding)였고 알렉스(Alex)는 격리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 성명(the statement)은 학교가 공중 보건 지침(public health guidelines)에 따라 운영된다고 말했습니다. 

유앤(Yuan)은 상황이 그의 가족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설명하자 교장선생님이 오늘 아침 그에게 손을 내밀어 사과했다고 말했습니다.

유앤(Yuan)은 그가 아는 중국인은 대부분 입을 열지 않을 것이고 그들은 이것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위니펙 교육청(Winnipeg School Division, 이하 WSD) 이사회(board)의 부위원장(vice-chair)은 이 교육청의 교사들이 학교에서 인종차별(racism)에 맞설 준비가 되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제니퍼 첸(Jennifer Chen)은 정보 라디오(Information Radio)의 CBC 진행자 마시 마르쿠사(Marcy Markusa)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캐나다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the spread of the novel coronavirus)을 우려하지만 공포(fear)와 불확실성(uncertainty)으로 인해 중국 사회에 공포의 일부가 투영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첸(Chen)은 교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위생에 관한 정보를 가르치고,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인간성을 갖고, 다른 아이들을 돌보는 법을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교육청(WSD)의 대변인은 학교 직원들이 만약 아이들이 아플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 강제로 집에 머물게 강요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질병(illness)으로 인해 아이들을 학교에 나오지 못하게 하려면, 의학적으로 확인된 전염병(medically confirmed contagion)과 보건 공무원(the public health officer)으로부터의 지시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https://i.cbc.ca/1.5456328.1581107133!/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wenlong-yuan.JPG
유앤(Yuan)은 우한(Wuhan)에서 북쪽으로 900km 이상 떨어진 중국 산둥(Shandong) 진닝(Jining)에 위치한 양로원(a nursing home)에 살고 있는 그의 부모를 방문하고 위니펙으로 돌아와 자택 지하실에서 자가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1번가 0 / 1 페이지
게시물이 없습니다.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