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캐나다의 최근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 사례가 발병의 진화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의 새로운 감염 확진이 중국 밖 국가들에서 계속 나타나면서, 전문가들은 현재 이 바이러스의 위험성과 전 세계적으로 그것을 억제할 수 있는 캐나다의 능력을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OVID-19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the coronavirus illness)을 억제하는 것의 초점은 중국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발병이 시작된 중국 중앙 후베이 성(Hubei province)에서 격리되어(under quarantine) 있으며, 여전히 피해 지역 전체(the affected region)에 여행 제한(travel restrictions)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후 한국(South Korea), 이탈리아(Italy), 이란(Iran)에서 발병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감염성 질환 의사들(infectious disease physicians)은 코로나바이러스 사례(coronavirus cases)가 중국 밖에서 급속하게 확산되는 것은 세계적인 발병(the global outbreak)에 대한 대응(the response)으로 판도를 바꿀 수 있는(a game changer) 신고가 될 수 있습니다. 

2003년 사스의 유행(the SARS epidemic) 때 일했던 토론토의 마운트 시나이 병원(Toronto's Mount Sinai Hospital)의 전염병 전문가(an infectious diseases specialist)인 앨리슨 맥기어 박사(Dr. Allison McGeer)는 전 세계적으로, 우리들은 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할 수 없을 것이고, 속도는 늦출 수 있지만 막을 수는 없고, 발병 사례가 있는 나라들은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HO 사무총장(Director-General) 테드로스 아다넘 게브레예수스(Tedros Adhanom Ghebreyesus)는 중국 여행 이력이나 알려진 확진 사례와의 접촉 명확한 역학 연계(clear epidemiological link)가 없다고 금요일에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 밖에서 발생한 확진 사례들의 수는 적지만 우려할 만하다(worrisome)고 말했습니다. 

테드로스(Tedros) 사무총장은 이제 우리 손에 달렸고, 기회의 좁은 창구 안에서 잘만 한다면 어떤 심각한 위기(any serious crisis)를 피할 수 있지만, 기회를 허비한다면 우리 손에 심각한 문제(a serious problem)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의 9번째 코로나바이러스 추정 사례(presumptive case of coronavirus)는 최근 이란을 여행한 30대 여성으로 브리티시 컬럼비아(British Columbia)의 자택에서 회복 중입니다. 

보건 당국자들(health officials)은 그녀가 중국이나 그 이웃 국가들을 여행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 사건을 전혀 예상치 못한 지역에서 비롯된 "보초 사건(sentinel event)"으로 분류했습니다. 

B.C. 주의 주 보건 공무원(provincial health officer)인 보니 헨리 박사(Dr. Bonnie Henry)는 캐나다 보건국(the Public Health Agency of Canada)과 함께 이 여성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곳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여자는 여행하는 동반자(a travelling companion)가 있었고, 가족을 방문 중이었고, 지금은 집에서 고립되어 있습니다. 

헨리 박사는 인터뷰에서 아주 최근까지 이란을 COVID-19의 전염 장소(a place of transmission)로 생각하지 않았고, 그래서 그것은 그들에게 꽤 많은 경고종(warning bells)을 울렸다고 말했습니다.

헨리 박사는 그 여성이 어디로 여행했는지에 대한 조사가 계속되고 있지만, 몇 건의 확진 사례가 기록되어 있는 쿰 시(the city of Qom)에는 가보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테헤란(Tehran)에 있는 공항에서 아프고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꽤 많다고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해답은 중국 후베이성(Hubei province)의 진원지(the epicentre)를 넘어 캐나다는 여행자들을 위한 국경검색 설문지(border-screening questionnaires)를 확장해야 하는지와 같은 바이러스를 억제하기 위한 공중 보건 대책(public health measures)이 중요합니다. 

헨리 박사는 이전에 많은 감염(infections)을 보고하지 않았던 이란(Iran)과 같은 나라로부터의 감염 사례의 수출(the exportation) 또한 중국에서의 전염병의 시작과 유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처음 중국으로부터 수출된 감염 사례도 비슷했다면서 기본적으로 인식된 사례들보다 더 많은 사례들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여행자가 이란에서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다면, 그것은 그곳에서 몇 안 되는 환자가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라고 이번 발병을 연구하고 있는 토론토 종합병원(Toronto General Hospital)의 감염병 의사(an infectious disease physician)인 아이작 보고치 박사(Dr. Isaac Bogoch)는 말했습니다. 

그는 진짜 문제는 이란에 얼마나 많은 질병 부담(disease burden)이 있으며 이란이 이를 통제할 능력이 있느냐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 감염(infection)이 억제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더 널리 퍼질 수 있는(widespread transmission) 시나리오에 대비해야 하는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신종 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는 당국이 대다수의 감염이 발생한 교회 신도들(a church congregation)의 이른바 슈퍼 스프레딩 행사(super-spreading event)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그들이 한국에서 듣고 있는 것은 놀라운 숫자처럼 들리기 시작하고 있지만, 한국은 상당히 튼튼한 의료 시스템(a pretty robust medical system)과 환상적인 공중 보건 인프라(a fantastic public health infrastructure)를 갖추고 있다고 보고치 박사(Dr. Bogoch)는 말했습니다. 

보고치 박사(Dr. Bogoch)는 토론토(Toronto)가 2003년에 사스(SARS)를 겪은 것 같이 2015년에 메르스 확산(an epidemic of MERS)으로 한국의 의료 시스템(health-care system)이 상당히 테스트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캐나다가 오늘날까지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사스(SARS)로부터 이 COVID-19 유행(COVID-19 epidemic)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놀라운 교훈(incredible lessons)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한국은 몇 년 전에 메르스 유행(MERS epidemic)으로부터 진정으로 이 문제에 대처하는 것을 돕기 위해 교훈을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맥기어 박사(Dr. McGeer)는 한 나라의 의료 기반시설(health-care infrastructure)에서 환자를 관리하고 병원 발병을 막는 것은 중요한 일이지만, 기반시설은 코로나바이러스(the coronavirus)의 확산을 막는 것과 거의 관련이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것은 그들의 건강 관리 시스템(health-care system)이 얼마나 강한지에 대한 것이 아니고, 아마도 그들은 전염의 사슬(chains of transmission)을 식별하고 격리하고(quarantine) 사람들을 고립시킬(isolate people) 수 있을 것이지만, 건수가 많을수록 더 힘들어지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탈리아 북부에서는 16명의 발병 사례 후 학교와 공공행사를 중단했고, 금요일에 1명의 사망자를 발표했습니다. 그중 5명은 보건직 종사자들(health workers)로 확인되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의 관계자들(WHO officials)은 국가들이 그들의 사례들(cases)에 대해 투명하게(be transparent) 할 것을 요구해 왔기 때문에, 자원(resources)이 가장 필요한 곳으로 옮겨질 수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 있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sub-Saharan Africa)는 중국과 아프리카 간의 이동 정도와 많은 아프리카 국가에서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있는 제한된 능력(limited ability)을 고려할 때 걱정거리(a concern)였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내 인구 및 공중 보건 대학(the school of population and public health)의 전염병 학자(an epidemiologist)인 스티븐 홉션 캔(Stephen Hoption Cann)은 COVID-19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 퍼진다면, 풍토병(endemic) 또는 계절에 따라 다시 나타나는 그 어떤 것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바이러스를 억제하여 다음 계절로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지 지금은 말하기 어렵고, 내년 겨울에 다시 보게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5472348.1582328719!/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china-health-iraq-iran.jpg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a new coronavirus)가 발생한 가운데 보호 마스크(protective masks)를 쓴 승객들이 금요일 이라크 알 나자프 국제공항(Al Najaf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하자마자 이란발 비행기에서 내려오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472379.1582329736!/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south-korea-coronavirus-covid-19.JPG
금요일에 한국 대구 중앙의 한 횡단보도에서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신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7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