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셀커크(Selkirk) 북쪽의 레드 강(Red River)에서 봄홍수를 대비하여 강얼음을 깨기 시작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주 셀커크(Selkirk) 시 북쪽의 레드 강(the Red River)에서 봄철에 얼음이 강을 막아 범람하는 것(ice jam flooding)을 막기 위해 강얼음을 깨는 쇄빙작업(icebreaking operations)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월요일에 3대의 수륙양용 준설선(amphibious dredgers)인 엠피벡 기계들(amphibex machines)이 세미트레일러들(semi-trailers)에서 하역되어, 현장에서 조립된 후, 다음 달 동안 작업할 장소인 얼어붙은 레드 강(the frozen Red River)으로 들어갔습니다. 

북 레드 수로 유지보수(North Red Waterway Maintenance) 사의 전무(executive director)인 대럴 쿠프치크(Darrell Kupchik)는 세 대의 엠피벡 기계들(amphibex machines)이 얼음을 깨기 전에 얼음 절단기들(ice cutters)이 강얼음을 미리 자르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쿠프치크(Kupchik)는 사람들이 밤새도록 작업할 수 있도록 충분한 얼음 절단이 있도록 그 얼음 절단기들(the ice cutters)은 얼음을 깨는 기계들(the ice breakers)에 바로 앞서 작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기계들은 3월 말까지 작업을 끝내고 강을 벗어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쿠프치크(Kupchik)는 지난가을에 강 수위가 높아지면서 강에 거친 표면이 형성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강에 얼음이 얼었다가 부서졌다가 다시 얼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얼음 표면이 매우 고르지 않아(a very uneven ice surface) 일부 지역에서 들쭉날쭉한 얼음 조각이 튀어나왔고, 그들이 한 일은 스키드 스티어스(skid steers, 미끄러지는 조종간) 중 한 대에 다른 장비를 부착하도록 개조하고, 얼음을 자를 수 있게 아주 평평하게 유지시켜 그 부서진 얼음에 길을 뚫었다는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것 말고도 쿠프치크(Kupchik)는 평소와 다름없는 작업이라고 말했습니다. 

강얼음이 녹는 동안 더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강얼음을 더 작은 조각으로 쪼개고, 남쪽에서 흘러오는 물이 강둑 위로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쿠프치크(Kupchik)는 레드 강(the Red River)이 범람하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그 물이 그곳에 도착할 때, 그 얼음은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그들이 그 얼음 표면에 다가오는 물에 앞서서 그 얼음을 깨지 않으면 그 지역에 대참사가 일어나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쿠프치크(Kupchik)는 직원들이 평균 얼음 두께(average ice thickness)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국립기상청(the National Weather Service)은 파고/모어헤드(Fargo/Moorhead), 그랜드 폭스(Grand Forks), 펨비나(Pembina)에 있는 북 다코타 주(North Dakota)의 레드 강(the Red River)에 올봄 대규모 홍수(major flooding)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랜드 폭스(Grand Forks)는 이미 시가 봄철 홍수에 대처하기 위해 연방정부 자금 지원(federal funding)을 받을 수 있도록 긴급 선언문(an emergency declaration)을 제정했지만, 매니토바주의 전문가들은 국경 이남의 상황과는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대학교(University of Manitoba) 토목공학과 교수(civil engineering professor) 제이 도링(Jay Doering)은 그랜드 폭스(Grand Forks)가 염려하고 있다고 해도 매니토바 사람들(Manitobans)이 심각한 홍수(severe flooding)를 걱정할 이유가 없다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시는 홍수로(a floodway)를 가지고 있고 그랜드 폭스(Grand Forks)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도링(Doering) 교수는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랜드 폭스(Grand Forks)가 강 수로(the river channel)에 맞는 또는 맞지 않는 강 수위(a water level)에 대한 예보(a forecast)를 듣게 되면, 그것은 분명히 매우 심각한 의미(serious implications)를 지닌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에 관한 한 500년에 한 번 발생하는 홍수(a flood)를 처리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홍수로(a floodway)가 있어서 결국 더 많은 물을 그 홍수로(the floodway)로 흘려보내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도링(Doering) 교수는 강수량(precipitation)이 많고 급속한 용해(a rapid melt)로 도로가 침수되고 지역사회 링 둑(community ring dikes)이 폐쇄되는 최악의 시나리오(worst-case scenario)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홍하 계곡(the Red River Valley)에 사는 사람들은 매우 불편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만, 우리가 현재 있는 곳인 위니펙 시에서 걱정할 만한 이유가 있을 것을 주의 깊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강 수위(river levels)와 토양의 습도(soil moisture levels)가 많은 강우량(heavy precipitation) 때문에 가을에 높았지만, 레드 강(the Red River)의 수위(the water level)는 연중 이맘때보다 더 일반적인 수위(a more normal level)로 떨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도링(Doering) 교수는 가을에 겪었던 상황과 관련해 그것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포화상태의 토양(relatively saturated soil)을 가지도록 이끌었다는 것이고, 레드강 유역(basin)에 제법 많은 눈이 내렸지만, 그가 예상하는 수위는 매니토바 주민들이 특별히 걱정해야 할 홍수(a flood)로 이어질 수준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