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캐나다 연방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에 대한 여행자 가이드를 발표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캐나다 연방정부(the federal government)는 캐나다 사람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COVID-19)가 특히 심각한 문제(serious problem)를 야기하고 있는 한국(South Korea)의 두 도시들을 방문하는 것을 피하라고 촉구하면서 한국 여행에 대한 주의보(a travel advisory)를 발표했습니다. 

금요일 밤에 발표된 이 주의보(The advisory)는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 노출(exposure)에 대한 불필요한 위험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발표한 일련의 권고안 중 가장 최근에 나온 것입니다. 

<참고>


아래는 새로운 바이러스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몇몇 나라들과 다른 정부들이 그들 각각에 대해 여행하는 것에 대한 조치들입니다. 


■ 중국(CHINA) 

코로나바이러스 발병(the coronavirus outbreak)의 진앙지(epicentre)인 중국은 일요일 오후에 현재 거의 8만 건의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감염 사례가 확인되었고 2,870명이 사망했습니다. 

캐나다는 시민들에게 중국으로 모든 불필요한 여행(all non-essential travel)을 일체 피하고, 발병이 발생한 후베이성(Hubei province)으로의 모든 여행은 철저히 피하라고 당부하는 여행 주의보(a travel advisory)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중국 여행 중에 병에 걸리는(fall sick) 사람은 "시시적, 적절한 방식(a timely and appropriate fashion)으로 의료 서비스(health care)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후베이성(Hubei province)에서 캐나다로 돌아오는 사람은 특별히 귀국 후 24시간 이내에 지역 공중 보건당국(local public health authority)에 연락하여 14일 동안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제한하도록 요청받습니다. 

이 발병이 발생하기 전에 캐나다는 중국 여행자들에게 '지방 법률의 자의적인 시행(arbitrary enforcement)의 위험 때문에' 조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 문구는 마이클 코브릭(Michael Kovrig)과 마이클 스파버(Michael Spavor)가 체포되고 캐나다 시민인 로버트 셸렌버그(Robert Schellenberg)에게 사형(the death penalty)을 선고한 후 2019년에 도입되었으며 최근 몇 주 동안은 이 문구가 사라졌었습니다.


■ 대한민국(SOUTH KOREA)

한국의 코로나바이러스 활동(coronavirus activity)은 지난 2주 동안 크게 증가했으며, 현재 한국은 3,500건 이상의 사례와 17명의 사망자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 발병 사례들 중 많은 수가 한국의 남동쪽에 있는 청도(Cheongdo)와 대구(Daegu)의 도시 주변에 모여 있습니다. 캐나다는 이 두 도시들에 여행 주의보(a travel advisor)를 발표했으며, 불필요한 여행(non-essential travel)은 피하고 이미 이 지역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떠날 것을 고려하라고 권고했습니다.

나머지 국가들을 위해, 정부는 캐나다 방문객들이 높은 수준의 주의(a high level of caution)를 기울일 것을 제안하고, 군중들(crowds)을 피하고 자주 손을 씻는 것과 같은 특별한 예방 조치(special precautions)를 시행할(practise) 것을 제안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발병 사례는 한국의 모든 지방(all provinces)에서 보고되었습니다.

https://www.ctvnews.ca/polopoly_fs/1.4833947.1583083625!/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landscape_960/image.jpg
2020년 2월 24일 월요일에 대한민국 대구의 대구공항(the Daegu Airport)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한 남자(a man wearing a face mask)가 빈 매표소(empty ticket counters)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Winnipeg)


■ 이탈리아(ITALY) 

보고된 수치를 근거로 유럽(Europe)에서 가장 심한 타격을 입은 나라(the most hard-hit country)인 이탈리아는 1,500명 이상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coronavirus infections)과 34명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여전히 전개되고 있는 급속한 증가(the rapid increase)는 관광산업(tourism industry)에 심각한 피해를 줄 우려가 있고, 나아가서는 전체 경제에도 심각한 타격(severe damage)을 줄 우려가 있습니다. 

미국은 금요일 밤에 이탈리아에 두 번째로 높은 3단계 여행 주의보(a level three travel advisory)를 발표했습니다. 

캐나다는 아직 그 뒤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일요일 오후 현재, 캐나다 사람들은 평상시처럼 이탈리아 대부분의 지역으로 여행할 수 있으며, 이탈리아 북부지역에서만 주의(caution)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지침이 남아 있었습니다. 

미국은 캐나다보다 더 적극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 관련 여행 주의보(travel advisories)를 발령해 왔으며, 또한 자국민들에게 중국 여행과 한국 여행이 필수적이지 않은 것은 모두 피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 이란(IRAN)

공식적으로 이란(Iran)은 978명의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발병 사례들, 그중 54명은 사망자(fatal)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감염자 수(the real number of those infected)가 훨씬 더 많을 것이라는 추측이 많습니다. 이란 당국은 이번 주말 수천명의 이란인들(Iranians)을 대상으로 이 바이러스에 대한 검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은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 관련 사망자들이 가장 많고, 정부는 더 많은 환자에게 검사가 실시됨에 따라 감염 사례가 급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는 이미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확산에 앞서 이란에 대해 상당한 여행 주의보들(significant travel advisories)을 발령했습니다. 정부는 시스타-발루치스탄 지방(Sistar-Baluchistan province)과 아프가니스탄(Afghanistan) 및 이라크(Iraq)와 이란(Iran)의 국경 지역으로의 모든 여행은 피하고, 나머지 국가로의 불필요한 여행은 피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비록 정부는 이란의 새해맞이 행사(Iranian New Year celebrations) 기간 동안 질병의 위험the risk of sickness이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하지만, 이러한 경고는 코로나바이러스 위협(the coronavirus threat) 때문에 상향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일본(JAPAN)

코로나바이러스(COVID-19)가 일본에 미친 영향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미해 241명, 사망자는 5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총계에는 2주 동안 광범위한 비난된 격리(a widely criticized quarantine)가 있었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유람선(the Diamond Princess cruise ship)과 관련된 700여 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격리된 마지막 선원들은 일요일 배를 떠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확대 발병 가능성(the possibility of an expanded outbreak)을 심각하게 받아들여 학교를 폐쇄하고 회사들에게 직원들이 집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홋카이도 섬 북부지역에(on the northern island of Hokkaido) 비상사태(a state of emergency)가 선포8월 도쿄올림픽(the Tokyo Olympics)이 진행될 수 있을지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갱신된 여행 게시판에서 캐나다 정부는 일본 여행자들이 기본적인 좋은 위생 관행(basic good-hygiene practices)을 제외하고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여행자들에게 어떤 특정한 조치(specific action)를 취할 것을 권고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또 다른 입장(a different stance)을 취하면서 자국민들이 더욱 주의를 기울일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나라들 

캐나다 여행 게시판들(Canadian travel bulletins)에는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와 관련된 관심을 끌기 위해 싱가포르(Singapore)와 홍콩(Hong Kong) 등 두 곳만이 선정되었습니다. 

비록 싱가포르(Singapore)와 홍콩(Hong Kong)에 사람 대 사람 전염(person-to-person spread)이 있었다는 증거가 있지만, 정부는 여행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에 걸리지 않기 위해 특별 예방조치(special precautions)를 시행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홍콩(Hong Kong)을 여행하는 캐나다 여행객들(Canadian travellers)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 이는 2019년 대부분 동안 세계의 이목을 반자치구(the semi-autonomous region)에 집중시킨 민주화 시위(the pro-democracy protests) 때문이었습니다. 

21일 현재 싱가포르(Singapore)에서는 102명, 홍콩(Hong Kong)에서는 96명의 확진 감염 사례들(confirmed cases)이 발생했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독일(Germany), 프랑스(France), 스페인(Spain), 미국(the U.S.)을 포함한 유사한 감염자 수(similar numbers of infections)를 보고한 몇몇 다른 나라들에 대해 구체적인 여행 조언(any specific travel advice)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askatchewan 153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