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Nova Scotia 분류

노바 스코샤주에서 총기 난사 사건으로 총격범까지 포함해 17명이 사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은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에서 발생한 대규모 살인의 희생자(the victims of a mass killing)는 재향군인 경찰관들(veteran officers) 중 한 명을 포함해 최소 16명이라고 밝혔습니다.

토요일 밤과 일요일까지 용의자의 폭력적인 행로를 풀어내야 하는 복잡한 과제에 직면한 수사관들은 사망자 수가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한때 난동을 부린 용의자는 경찰복(a police uniform)을 입고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의 순찰차(an RCMP cruiser)처럼 생긴 차를 몰았고, 사망자도 1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그는 피해자들 중 일부를 총으로 쐈고 경찰 차량과 함께 여러 채의 재산도 불에 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s://i.cbc.ca/1.5537741.1587313222!/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enfield-portapique-truro-halifax-map.jpg
사건이 발생한 곳의 지도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노바 스코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Nova Scotia RCMP)은 오후 2시 다트머스(Dartmouth) 소재 주 본청(the provincial headquarters)에서 조사 상황을 보고할 예정입니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의 리 베르게르만(Lee Bergerman) 청장(commanding officer)은 일요일의 기자회견에서 일요일은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에서 끔찍한 날(a devastating day)이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새겨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노바 스코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Nova Scotia RCMP) 소속의 재향군인 경찰관(veteran officer)인 23세 하이디 스티븐슨 순경(Const. Heidi Stevenson)은 이번 총격 사건에 대응하다 일요일 아침에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이디 순경(Const. Heidi)은 의무의 부름(the call of duty)에 응답했고 그녀가 봉사하는 사람들을 보호하다가 목숨을 잃었다고 그녀의 목소리는 감동으로 떨렸습니다. 두 아이가 어머니를 잃고 한 남편이 아내를 잃었고, 부모들은 그들의 딸을 잃었고 다른 수많은 사람들은 믿을 수 없는 친구와 동료를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의 남자 경찰관도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고, 그의 신원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스티븐 맥닐 주수상(Premier Stephen McNeil)은 희생자 가족들에게 조의를 표하며 이번 사건을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의 역사상 가장 분별없는 폭력 행위(the most senseless acts of violence)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1989년 몬트리올 폴리테크니크 대학살(Polytechnique massacre in Montreal)로 희생된 14명의 희생자를 능가하는 사망자 수입니다. 

그러나 일요일 저녁 기자 회견 중에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 크리스 레더 경찰 처장(Chief Supt. Chris Leather)은 수사에서 총격사건은 적어도 일부는 무작위적인 것으로 보이는 장기간의 공격으로 인해 더 많은 희생자를 찾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이곳에 서 있는 만큼 아직 주 전역에서 수색을 하지 않은 지역에 대한 조사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희생자 수를 특정하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CTV 뉴스의 공공 안전 분석가(public safety analyst) 크리스 루이스(hris Lewis)는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이 깊은 자원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지만 용의자의 행로(the suspect's path)가 넓고 다수의 범죄 현장(multiple crime scenes)이 있어 어려운 조사(a challenging investigation)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2014년에 온타리오주 경찰(OPP)에서 퇴직한 경찰청장(the commissioner) 루이스(Lewis)는 이 사건은 엄청 크고, 보통 이와 같은 총격 사건은 도시의 한 거리나 한 건물 등 한 장소에서 일어난다고 월요일에 CTV의 여러분의 아침(Your Morning)에서 말했습니다. 

경찰은 용의자가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의 차량으로 보이는 것을 운전하고 있었고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 경찰관은 아니었지만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의 유니폼(uniform)을 입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루이스(Lewis)는 이번 공격의 명백한 사전 모의(the apparent premeditation of the attack)는 캐나다에서 본 적이 없는 절대 악(absolutely evil)이라고 말했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경찰이 토요일 저녁 늦은 시각에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 포르타피크(Portapique)에 있는 한 주거지에 활동하는 총격범(an active shooter)에 대한 911 신고를 받고 처음 대응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이 도착했을 때,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집 안팎에서 여러 명의 사상자들(several casualties)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노바 스코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Nova Scotia RCMP)의 범죄 작전 경찰(the criminal operations officer)인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이것은 매우 빠르게 진화하는 상황이었고 혼란스러운 장면(a chaotic scene)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핼리팩스(Halifax)에서 북쪽으로 약 130km, 트루로(Truro)에서 서쪽으로 40km 떨어진 포르타피크(Portapique) 지역을 확보하고 용의자 수색에 나섰으나 소재 파악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미 전염병(the pandemic)으로 폐쇄되고 있는 시골 지역에서 동요하는 주민들은 문을 잠그고 안에 있으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불이 난 구조물을 포함한 이 지역의 여러 곳들에서 용의자에 대한 수색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수색이 밤새도록 그리고 아침까지 계속되었고, 일요일 아침에 경찰은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 전역의 여러 지역사회들을 통해 용의자를 적극적으로 색출했다고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말했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를 추적하기 위해 밤새도록 그리고 일요일 아침까지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소식을 제공했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활동적인 총격범 상황(active shooter situation)에 대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주민들에게 문을 잠그고 집에 남아 있게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들은 또 용의자가 외관상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 차량을 타고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 장교 복장을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수사관들(investigators)은 우선 오전 9시 이전에 용의자의 신원(the suspect's identity)을 공개했습니다. 일요일 그들은 51세의 가브리엘 워트먼(Gabriel Wortman)이 무장을 하고 위험하다고 생각했으며 그에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이번 조사에는 여러 개의 범죄 현장이 포함되며, 주 전역에 걸쳐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수사관들이 그 유일한 용의자가 이 살인들에 책임이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워트먼(Wortman)는 그 주의 북쪽 지역을 가로지르며 여러 건의 살인사건을 저질렀다고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말했습니다. 

그는 수사가 초기 단계라며 범행 현장이 어디에 있는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고, 경찰이 앞으로 며칠 안에 추가적인 범죄현장과 피해자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이 사건 현장들 중 일부는 처리조차 시작하지 않았고, 그것은 앞으로 며칠 안에 추가적인 세부 사항을 밝힐 수 있는 지속적인 수사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직 주 전역에서 수색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조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의 슈베나카데미(Shubenacadie)에서는 고속도로를 따라 경찰 순찰차들(police cruisers)로 보이는 불에 탄 차량들이 여러 대 있었습니다. 또한 목격자들은 7발에서 10발 사이의 총성(gunshots)을 들었다고 신고했습니다. 

현장에 있던 한 목격자는 총소리가 들리고 밖을 내다보는데, 경찰차처럼 보이는 그 옆에 한 남자가 앞뒤로 뛰어다니고 있었고 잠시 후에 불을 보았다고 회상했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워트먼(Wortman)이 추격 중에 어느 순간 경찰과 총격전을 벌였지만 어디인지는 말하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결국 워트먼(Wortman)을 추적해 포르타피크(Portapique)에서 약 90km 떨어진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 엔필드(Enfield)의 어빙 주유소와 빅스 톱 식당(the Irving gas station and Big Stop restaurant)으로 향했습니다. 

레더(Leather) 경찰 처장은 워트먼(Wortman)이 경찰의 총에 맞았다는 사실을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위협을 종식시키는 데 경찰이 관여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노바 스코샤 주(Nova Scotia)의 심각한 사건들을 조사하는 심각한 사건 대응 팀(Serious Incident Response Team)이 이 남자의 죽음을 조사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온타리오에서 온 트럭 운전사는 CTV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샤워와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어빙(the Irving)에 들렀을 때 직원이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목격자들은 CTV 뉴스에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 차량이 현장에 있는 것을 보고, 여러 발의 총소리를 듣고, 지상에서 시체 한 구를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홈케어 에이전시(the home care agency)에 따르면, 두 명의 VON 직원이 사망자들 중 한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앤 푸리에(Jo-Anne Poirier) 사장 겸 CEO는 월요일 아침의 성명을 통해 피해자들이 헤더 오브라이언(Heather O'Brien)과 크리스틴 비튼(Kristen Beaton)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브라이언(O'Brien)은 공인된 전문 간호사(a licensed practical nurse)였고, 아내, 어머니, 할머니였습니다. 그녀는 거의 17년 동안 VON 간호사로 일했습니다. 비튼(Beaton)은 지속적인 간호조무사(a continuing care assistant)였고, 아내와 어머니였습니다. 그녀는 거의 6년 동안 VON에서 일했습니다. 

노바스코샤 교사연합(the Nova Scotia Teachers Union)은 일요일에 성명을 발표하고 데버트 초등학교(Debert Elementary)의 교사 리사 맥컬리(Lisa McCully)가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동료들과 학생들에 의해 그녀는 열정적인 교사(a passionate teacher) 일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에서 빛나는 사랑(a shining love in their lives)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폴 워즈니(Paul Wozney) 대표가 서명한 성명에서, 살해된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의 남편인 딘 스티븐슨(Dean Stevenson)은 콜 하버 지역 고등학교(Cole Harbour District High School)에서 교사로 있다고 말했습니다. 

루이스(Lewis)는 그 총격 사건의 대응과 수사(the response and investigation)를 맡은 일부 경찰관들과 스티븐슨의 친구이자 동료였던 경찰관들은 많은 정신적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 중 다수는 동료의 지원과 임상 전문가들(clinical experts)의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부고는 전염병 차단 기간(a pandemic lockdown) 동안 발생하는데, 이는 슬픔을 나누기 위한 장례식이나 공개 모임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흔들리고 충격을 받은 지역 사회(community), 주(province), 국가(nation)는 지금 깊고 고립된 애도 속에 있습니다.

스티븐슨(Stevenson)과 함께 일했던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의 조 태플린 경사(Sgt. Joe Taplin)는 그 주의 작고 긴밀한 경찰부서는 충격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5538018.1587360721!/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timeline-of-nova-scotia-deaths.jpg
시간대별 사건 발생 경과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538016.1587354151!/cp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ns-shooter-20200419.jpg
경찰로 위장한 남성이 일요일에 16명을 살해하는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하자, 경찰이 일요일 노바 스코샤 주(N.S.) 디버트(Debert)의 한 도로를 봉쇄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537913.1587386971!/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const-heidi-stevenson.jpg
경찰은 2명의 어머니이자 노바 스코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Nova Scotia RCMP) 소속의 재향군인 경찰관(veteran officer)인 23세 하이디 스티븐슨 순경(Const. Heidi Stevenson)은 이번 총격 사건에 대응하다 일요일 아침에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RCMP 페이스북에 올라온 2015년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TV Winnipeg와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