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위니펙 한 지점에서 발행된 카메라 속도위반 티켓으로 3천만 달러 수입을 올렸지만, 속도 위반자를 막기 위한 변경은 거의 없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그레이스 하트(Grace Hart)는 2017년 가을 엄마와 함께 오후 중반에 영화를 본 뒤 그랜트 파크 쇼핑센터 주차장(the Grant Park Shopping Centre parking lot)을 나서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그랜트 애비뉴(Grant Avenue)를 따라 서쪽으로 운전하며 집으로 향했을 때, 이동 단속 차량(a mobile enforcement vehicle)이 그녀의 번호판 사진을 찍었습니다. 몇 주 후, 그녀는 우편함에서 속도위반 티켓(a speeding ticket)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50km/h 구간에서 시속 65km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그냥 교통의 흐름으로 가고 있었고 도로에 알맞은 속도인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일은 하트(Hart)만의 일이 아니었습니다. CBC 뉴스가 7년 가까운 인용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3년 이후 약 12만 장의 속도위반 티켓들(speeding tickets)이 터소 스트리트(Thurso Street) 서쪽의 그랜트 애비뉴(Grant Avenue)에서 위니펙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약 3천만 달러($30 million)의 벌금을 물렸다고 밝혔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그 단속 위치만 해도 매년 위니펙 시의 모든 이동 단속 티켓들(all mobile enforcement tickets)의 거의 20%를 차지하고, 그것은 또한, 큰 차이로, 위니펙 시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지역입니다. 

그러나 지역 교통 단속 비평가들(local traffic enforcement critics)을 짜증 나게 만드는 것은 경찰과 위니펙 시가 하는 일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이 그것에 대해 하지 않는 것입니다.

2003년에 위니펙 시의 공공사업부(public works department)는 시속 60km로 연장하는 속도를 높일 것을 권고했습니다. 공공사업 연구(a public works study) 결과, 양방향으로 나뉜 넓은 도로를 따라 달리던 대부분의 운전자들의 자연 속도(natural speed)는 정상범위(normal limits) 내에서 충돌하는 비율(a collision rate)을 가진 61~68km/h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당시 리버 하이츠-포트 게리 시의원(River Heights-Fort Garry councillor) 가스 스틱(Garth Steek)에 의해 그 권고(the recommendation)를 거부하는 동의안(a motion)이 통과되었고 제한속도는 50km/h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작년 가을까지 그랜트 파크 고등학교(Grant Park High School)를 지나 거의 2km에 이르는 그 도로에는 시속 50km라는 것을 운전자들에게 상기시켜주는 도로 표지판이 없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속도위반 단속은 2018년 365일 중 360일 동안 시행돼 하루 만에 무려 188장의 위반 티켓이 발행됐습니다. CBC 뉴스의 이전 보도에 따르면, 몇몇 위니펙 시내버스 운전기사들(Winnipeg Transit bus drivers)이 그 장소에서 일상적으로 위반 티켓을 받는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지난 9월, 그 단속 장소까지 이어지는 그랜트 애비뉴(Grant Avenue)에는 다음에야 새로운 도로변 속도 제한 표지판(one new curbside speed-limit sign)이 설치되었습니다. 존 오를리코우 시의원(Coun. John Orlikow)은 교통체증을 늦추기 위해 어떤 조치가 취해질 수 있는지 물어보며 위니펙 시의 공공사업부(public works department) 쪽과 접촉했습니다. 

그 표지판(the sign)이 운전자의 행동에(on driver behaviour)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오를리코우 시의원(Coun. Orlikow)은 그러한 결정은 교통 기술자들(the traffic engineers)에게 맡겨져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는 변경이 예정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속 장소(the enforcement location) 자체에서 몇 블록만 내려가면 중앙분리대와 연석(the median and the curbside) 양쪽에 50km/h 표지판이 있고, 케나스톤 블러바드(Kenaston Boulevard)로 향하는 그랜트 애비뉴(Grant Avenue)의 서쪽 방향 교통에 대한 디지털 속도 표시기(a digital speed indicato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몇 년 동안 단속 지역(the enforcement area)에서 비평가들(critics)이 불러온 저명한 간판 유형(prominent signage)입니다.

위니펙 경찰청(Winnipeg Police Service)에서 거의 3년 동안 교통 부서(the traffic division)를 감독해 온 고드 스파도(Gord Spado)는 표지판 결정의 권한은 공공 사업부에 있다고 말하지만, 그는 이러한 문제를 부서와 함께 알리기 위해 역사적인 집행 데이터를 개인적으로 사용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 공무원들이 일반적으로 속도위반 문제(the speeding issues)에 대해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파도(Spado)는 더 눈에 띄는 도로 표지판들이 위반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솔직히 말해서, 사람들은 과속에 너무 익숙해 있었고, 그것이 바로 그들이 단속을 하는 것이고, 도로 표지판들이 그렇게 큰 차이를 만들지는 모르겠다면서 도로 표지판이 보이지 않으면 기본 제한속도가 시속 50km라는 것을 운전자들이 알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그는 다른 지역인 브룩사이드(Brookside)와 몰라드(Mollard)의 공사구역(a construction zone)에서 2019년 7월에 시행된 과다한 도로 표지판들에 주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30일 만에 360만 달러($3.6 million)가 넘는 벌금을 벌어들일 정도로 여전히 많은 수의 위반 티켓들을 보였습니다.

스파도(Spado)는 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단속이 효과를 냈고, 이 구역의 존립이 끝날 무렵 과속 차량의 비율이 낮아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과속으로 인한 결과가 있지만 운전자들이 처벌을 받고 있고, 운전자들이 그들의 행동을 바꾸지 않는다면, 경찰이 집행 노력을 계속하는 것 외에는 운전자들이 과속하는 것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경찰서장 대니 스미스는 인터뷰 요청을 거절했습니다.

위니펙 시의 공공사업부 위원회 의장인 세인트 보니파스 시의원(St. Boniface Coun.) 맷 앨러드(Matt Allard)는 티켓 데이터(ticket data)를 "탄광 속의 카나리아(canary in the coal mine: 위험에 대한 조기 경고인 어떤 것/사람)"에 비유하며 정보 공유 부족(the lack of information sharing)은 그에게 새로운 소식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그 부서가 경찰과 함께 모바일 단속 자료(mobile enforcement data)를 검토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다음 질문은, 만약 어떤 것이라도, 더 나은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고, 왜냐하면 단속은 하나의 수단이기 때문이고 도움이 되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다른 것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단속(enforcement)은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사람들은 도로 공학의 영향을 받는 특정한 운전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앨러드 시의원(Coun. Allard)은 그랜트 애비뉴의 연장선상에 있는 이 부서의 과거 계획에 대한 질문에 수년에 걸쳐 일관된 입장을 가진 공공사업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앨러드 시의원(Coun. Allard)은 공공사업부서(the public works department)에 공공안전을 위해 경찰 집행 자료(police enforcement data)에 접근하고 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도록 요청하는 법안(a motion)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5616367.1592431975!/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most-ticketed-location-winnipeg.jpg
2013년에서 2019년 9월까지 이동용 과속 단속차량에 의해 위반티켓이 발급된 장소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616374.1592435970!/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annual-tickets-grant-thurso.jpg
2013년에서 2019년 9월까지 그랜트 애비뉴에서 발급된 년도별 위반티켓 통계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616370.1592439947!/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grant-road-breakdown.jpg
몇 년 동안 위니펙 시에서 가장 많은 과속 위반을 단속한 장소가 있는 1.8km 길이의 도로 구역에는 제한 속도를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도로 표지판이 없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5616429.1592432136!/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double-speed-limit-sign-grant.JPG
단속 장소에서 몇 백미터를 지나 위니펙 시는 제한 속도를 운전자에게 상기시키는 도로 표지판을 설치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터치캐시TouchCash Inc. 0 / 1 페이지
게시물이 없습니다.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