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펙 리얼터 공 배준(Jun Kong)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Fast Computer Service TouchCash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홈 > 커뮤니티 >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광고, 업무제휴 등은 kosarang@gmail.com 으로 문의를 바랍니다.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총 게시물 6,769건, 최근 7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anada]

캐나다 연방정부가 출시한 코로나19 경고 앱(COVID Alert app)이 접근성 때문에 비판을 받고 있어

글쓴이 : KoNews 날짜 : 2020-08-04 (화) 03:13 조회 : 177
캐나다 연방정부(the federal government)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노출 알림 앱(exposure notification app)은 일부 캐나다 사람들의 접속과 이용을 제한하는 다운로드 요건(download requirements)으로 인해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출시된 무료 '코비스 경고(COVID Alert)' 앱(app)은 어디든 개인 데이터를 중앙에서 수집하지 않고 서로 상대적인 위치 추적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최근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대해 양성 판정을 받은(tested positive) 사람이 자원하여 앱(app)에 신고를 하면 그 사람의 전화기 근처에 있던 접촉 가능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통지 전송합니다. 

재무부 사무국(the Treasury Board Secretariat)의 한 대변인은 CBC뉴스에 "이 앱(app)은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무료 앱(the most downloaded free app)으로, 애플 앱 스토어(Apple's App Store)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the Google Play Store)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일요일 밤 현재 118만 명 이상의 캐나다인들(Canadians)이 앱()을 다운로드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앱(app)은 사용자들에게 애플 폰(Apple phones)이나 안드로이드 폰(Android phones)이 지난 5년 동안 만들어지고, 비교적 새로운 운영체제를 갖도록 요구합니다.

문크 세계 문제 및 정책 학교(the Munk School of Global Affairs and Policy)의 일부인 시티즌 연구소(Citizen Lab)의 선임 연구원(a senior research associate)인 크리스토퍼 파슨스(Christopher Parsons)는 흑인들(Black people), 원주민들(Indigenous people), 유색인종들(people of colour), 그리고 사회 경제적 하위(lower socio-economic brackets)의 사람들을 포함한 대유행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the most affected) 캐나다 노인들(older Canadians)과 다른 소외된 그룹들(other marginalized groups)이 이 앱(app)을 이용할 수 없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응용 프로그램을 누가 설치하지 못할까 하는 같은 것은 문제고, 그 비판(criticism)은 앱(app)을 설계한 사람이 아닌 연방정부를 향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응용 프로그램의 기술적 측면(the technical aspects of the application), 즉 사용의 용이성(ease of use)과 양쪽 공용어(both official languages)에서의 성능(performance) 등이 잘 이루어졌으므로 개발자들(the developers)에게 축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은 정책의 실패(a failure of policy)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그것을 보았어야 했고, 누군가 예측했었거, 그랬으면 좋았을 텐데, 뭔가 시도해서 고치려고 했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형 스마트폰(older smartphones)과 연동되는 앱(app)이 필요하다는 문제가 처음부터 알려졌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앱(app)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전체 캐나다인의 65~80%가 필요하지만, 현재 앱(app) 버전은 이를 불가능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재무부 사무국(The Treasury Board of Canada Secretariat)은 구글과 애플에 앱의 기술적 요구사항(the technical requirements)에 대한 질문을 했지만, 이 애플리케이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한 하나의 도구(one tool) 일뿐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것은 이 문제가 수정될 수 있는 잠재적 시간표에 대한 문제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시민 자유협회(the Canadian Civil Liberties Association)의 개인 정보, 기술 및 감시 프로젝트 책임자(director of privacy, technology and surveillance project)인 브렌다 맥페이일(Brenda McPhail)은 성명에서 다운로드 요건이 "명확한" 문제를 제시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최신 기술을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코로나 경고 앱(COVID Alert app)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없지만, 자료를 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소득이 낮고 실업률이 높은 이웃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맥파일(McPhail)은 연방정부(the federal government)가 이 문제를 인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essential)이라고 말했습니다.

온타리오 신민주당 의원(Ontario NDP legislator)의 마리트 스타일스(Marit Stiles)는 트위터를 통해 이 앱(app)을 다운로드 받으려는 부모들의 좌절감을 공유했습니다. 

70대인 스타일스(Stiles)의 양 부모님은 모두 구형 아이폰에서 앱(app)을 다운로드 받으려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인터뷰에서 앱(app)이 그들의 전화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에 너무 좌절했고 이런 일이 그녀를 놀라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스타일스(Stiles)는 이것이 좀 더 취약한 캐나다인들(more vulnerable Canadians)의 접근성(the accessibility)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들이 이 앱(app)이 나쁜 생각(a bad idea)이 아니라는 것에 동의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노인들(seniors), 새로운 캐나다인들(new Canadians), 인종차별을 받는 사람들(racialized people)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의해 가장 많이 위축하거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렇다면 그 앱(app)이 가장 화려하거나 가장 저렴한 새 전화기와만 작동한다는 것은 약간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단 스마트폰 앱(the smart phone app)은 온타리오 건강관리 시스템(the Ontario health-care system)에만 연동돼 있고, 대서양 주들(the Atlantic provinces)이 다음 번에 연계될 예정입니다. 

연방정부는 로저스(Rogers), 벨(Bell), 텔러스(Telus) 등 국내 3대 통신사들과 협력해 주말 동안 온타리오주(Ontario)에 있는 고객들에게 앱 다운로드(download the app)를 독려하는 대규모 문자메시지(mass text messages)를 발송했다고 CBC 뉴스에 혁신 과학 경제 개발부(the Department of Innovation, Science and Economic Development)의 한 대변인이 확인했습니다. 

애플과 구글 모두는 접근성 문제(the accessibility issue)에 대한 코멘트 요청(requests for comment)에 회신하지 않았습니다.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KoNews 님의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6,769건, 최근 7 건 안내
제목 날짜
< 위니펙 시의 지역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통계 지도 >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09-11
매니토바주에서 처음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발병 사례들에 대해 현재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새로운 소식에 따라 갱신됩니다.) 2020년 8월 31일까지 이전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발병 사례들 통계 및 현황 (1) 캐나다 신종 코로나바이…
09-02
매니토바주의 공중 보건 당국(public health officials)은 공공보건법(the Public Health Act)과 응급조치법(the Emergency Measures Act)에 따른 명령 준수(compliance with orders)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기업과 국민에게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다만 매니토바주는 긴급 명령(the emergency orders)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집행관들(enforcement officers)이 정해진 과태료(fines)를 부과하는 티켓(tickets)…
04-10
매니토바주에서 처음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발병 사례들에 대해 현재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새로운 소식에 따라 갱신됩니다.) 2020년 9월 1일부터의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발병 사례들 통계 및 현황 (2) 캐나다 신종 코로나바이…
03-25
캐나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 현황 통계 대시보드(dashboard) 웹사이트 목록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the University of Toronto's Dalla Lana school of public health ■ Esri Canada dashboard and community risk profiles ■ ViriHealth ■ CTV News - Tracking every case of COVID-19 in Canada 아래는 전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
03-2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대유행병(a pandemic)으로 명명된 이후 격리(isolation) 및 자가 격리(self-isolation)는 질병의 확산(the spread of disease)을 막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돌아오는 캐나다인들은 증상이 없더라도 최소 14일 동안 자가 격리(self-isolate)를 하라는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감염되었거…
03-18
매니토바주의 공공보건 책임자(Manitoba's chief public health officer)인 브렌트 루신 박사(Dr. Brent Roussin)에 따르면,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은 추수감사절(Thanksgiving) 계획을 바꿀 생각을 해야 합니다. 쥐스탱 트뤼도 연방수상(Prime Minister Justin Trudeau)은 수요일 저녁에 캐나다인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연설에서 캐나다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the COVID-19 pandemic)이 계…
00:01
한 여자가 학교에서 그녀의 아이들에게 마스크(masks)를 착용하도록 한 것에 대해 20만 달러($200,000) 이상의 손해 배상금으로 매니토바 교육청(a Manitoba school division)을 법정에 세우려고 시도했는데, 이것은 그녀의 아이들의 권리(children's rights)를 침해하는 것(a breach)이라고 그녀는 말하고, 그녀의 아이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학교에 갈 수 있도록 하는 법원의 가처분 신청(a co…
09-24
위니펙 의료 지역(the Winnipeg health region)의 적극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환자는 목요일 현재 365명이기 때문에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공공보건 책임자(Manitoba's chief public health officer)인 브렌트 루신 박사(Dr. Brent Roussin)는 사람들이 아프면 집에 있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사람들이 보건 지침(health guidelines)을 따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
09-24
주 보건 당국은 목요일에 매니토바주에서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들 37명을 발표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공공보건 책임자(Manitoba's chief public health officer)인 브렌트 루신 박사(Dr. Brent Roussin)는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발표를 했습니다. 지난 3월 초부터 총 1,711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발생했습니다. 또 주정부는 지난 화요일에 …
09-24
매니토바주에서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들 42명이 확인되어 매니토바주에 활성 감염자 수는 418명이 되었으며 대부분 활성 감염자들(active cases)은 위니펙에 있습니다.  주정부는 이날 뉴스 게시판(a news bulletin)을 통해 현재 5일간의 검사 양성 반응률(the five-day test positivity rate)이 2.2%라고 밝혔습니다.  매니토바주 내 모든 의료 지역(health regi…
09-23
매니토바 주정부의 가장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위니펙의 한 학교와 관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화요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대한 새소식에서 보건 관계자들은 존 프리처드 학교(the John Pritchard School)의 한 집단(a cluster)에서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감염자 수가 현재 20명이라고 보고했…
09-22
매니토바주에서 또 다른 사망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과 연관되어 있으며 장기요양시설(a long term care home)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와 캐나다 전국에 여러 요양시설들(care home facilities)을 운영하고 있는 레베라(Revera Inc.)는 화요일 오후에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사망한 사람은 위니펙에 있는 파크뷰 플레이스 장기 요양원(the Parkview Place Long T…
09-22
매니토바 주정부는 매니토바 사람들(Manitobans)에게 한 레스토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노출될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주정부는 월요일 오후 이 사건에 대한 트윗(a tweet)을 발송했습니다.이 사건은 위니펙의 게리 스트리트 115번지(115 Garry Street)에 위치한 케그 스테이크하우스 앤 바(The Keg Steakhouse and Bar)에서 발생했습니다.첫 번째 사건은 9월 15…
09-22
위니펙의 파크뷰 플레이스(Parkview Place) 사립 요양원(personal care home)에 사는 7명의 거주민들이 지난주 한 직원이 이 질병에 양성 반응을 보인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요양원을 관리하는 회사인 레베라(Revera Inc.)의 최고 의료 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인 론다 콜린스 박사(Dr. Rhonda Collins)의 서명이 담긴 편지에 따르면, 지난 주…
09-21
매니토바의 보건 관계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과 관련된 두 명의 새로운 사망자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공공보건 책임자(Manitoba's chief public health officer)인 브렌트 루신 박사(Dr. Brent Roussin)는 월요일 오후 현재 총 18명의 사망자가 있다고 지적하며 이 같은 발표를 했습니다.  루신 박사(Dr. Roussin)는 두 명의 사망자는 모두 80대였다고 …
09-21
월요일 아침에 성 프랑수아 자비에(St. Francois Xavier) 근처 1번 고속도로에서 세미 트럭 한 대(a semi-truck)가 전복되는 사고 후 화염에 휩싸였습니다. 경찰은 26번 고속도로(Highway 26)의 서쪽을 지나는 1번 고속도로(Highway 1)에서 오전 8시 20분쯤 전복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로 32세 남자 운전자와 남자 동승자(a male passenger)가 함께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
09-21
위니펙 외곽 순환 도로(the Perimeter Highway)에서 보수 작업이 시작되고 있으며, 매니토바 주정부는 운전자들에게 약간의 교통 지체(delays)를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매니토바 기간시설부(Manitoba Infrastructure)는 포티지 애비뉴(Portage Avenue)와 아시니보인 강(the Assiniboine River) 사이의 중앙 장벽(the median barrier)에 대한 작업이 시작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작…
09-21
9월 20일 일요일에 비프로스트 지자체(the R.M. of Bifrost)의 배수로(a ditch)에서 차량이 제어를 잃고 전복되어(lost control and rolled over) 두 사람이 사망했습니다.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RCMP)은 이날 오후 6시 45분쯤 23번 지방도로(Road 23)와 만나는 8번 고속도로(Highway 8)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에 대해 누군가가 그 배수로(the ditch)에 있는 차량을 보고 긴급구조대(emergency services)에 신고…
09-21
위니펙의 한 레스토랑 직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얼스 레스토랑(Earls Restaurant) 대변인은 월요일에 폴로 파크(the Polo Park) 지점에 있는 한 직원이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대해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확인했습니다.대변인은 e-메일을 통해 얼스 레스토랑(Earls Restaurant)에서는 손님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top prior…
09-21
주 보건 관리들은 위니펙 체육관(a Winnipeg gym)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노출 가능성에 대해 조언하고 있습니다. 주정부에 따르면, 이번 노출은 9월 15일에 레일라 애비뉴(Leila Avenue)에 있는 플래닛 피트니스(Planet Fitness)에서 오후 3시부터 4시 사이에 발생했습니다. 주정부는 이번 노출이 무증상 감염자(an asymptomatic person)로부터 온 것인지와 같은 다른 정보는 …
09-2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숙어
on edge
(평평한 면이 아니라) 모서리를 아래로 하여, [사람이] 몹시 초조하여, 안절부절 못하여, […
오늘의 영문장
Uniforms offer protection and comfort in the workplace, visibility (which is important for safety) a…
유니폼은 직장에서 보호와 위안 그리고 가시성(그것은 안전을 위해 중요하다)을 제공하며 직원들을 식별…
영어 속담/격언
A learned fool is sillier than an ignorant one.
엉터리로 배운 사람은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보다 훨씬 더 어리석다. 많이 배운 바보는 아무 것도 모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