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지역 사회 단체는 위니펙 학교들에서 경찰관들을 퇴출시킬 것을 촉구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의 한 지역사회단체(a community group)는 교육청들(school divisions)에게 시의 공립학교들(public schools)에서 경찰관들을 없애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10여 명의 지역사회 구성원들, 학생들, 학부모들, 교육자들(educators), 교사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하는 단체 '경찰이 없는 학교(Police-Free Schools)'는 최근 사람들에게 학교 자원 관리자들(school resource officers, 이하 SRO)로 알려진 학교들에 있는 경찰관들(police officers)과의 그들 이야기와 경험을 보내줄 것을 요청하는 캠페인(a campaign)을 시작했습니다. 

주최 측 중 한 명인 캠 스콧(Cam Scott)은 학교 내 경찰이 소외된 학생들(marginalized students)을 적극적으로 형사 처벌하고(criminalizing) 있으며, 학교에서 감옥으로 연결하는 수송로(the school to prison pipeline)의 일부가 되어 '감금을 목적으로 한 시스템(the carceral system)'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학교에 경찰관을 두는 것은 그렇지 않으면 젊은 시절의 비행(youthful misbehaviour)으로 분류될 사건(incidents)을 형사 사법 제도(the criminal justice system)로 확대시킨다고 믿습니다. 

스콧(Scott)은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에 지불하는 데 드는 돈은 상담원들(counsellors)이나 지원 근로자들(support workers)과 같은 다른 자원들(other resources)에 더 잘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행정가들(administrators)은 긍정적인 면에서 종종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를 추가 지원 인력(an extra support worker)으로 묘사하지만, 이 역할을 채우기 위해 훈련된 사람과 총이 없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은 어떨까 하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가 목요일에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회원들은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의 행동과 역할(the behaviours and roles)에 대한 우려(concerns)를 제기하는 15개의 이야기를 받았습니다. 

스콧(Scott)은 예를 들어 한 학생에게 수갑을 채우고(handcuffed) 자동차 후드(the hood of a car)에 던져진 것과 같은 학생들에게 가해진 폭력에 대한 목격자 진술들(witness accounts)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부 이야기들은 매우 직접적으로 증가되어 읽기가 매우 불편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른 대부분의 이야기들은 치안 유지의 보이지 않는 영향(the unseen impact of policing)에 대한 교사들의 관찰(teachers' observations)에서 나왔고, 자신의 이야기를 나눈 교사들은 익명으로 남기를 원했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고용주들(employers)로부터의 반향(repercussions)을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스콧(Scott)은 이 단체가 에드먼턴(Edmonton), 밴쿠버(Vancouver), 토론토(Toronto)의 학교 이사회들(school boards)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이들 중 일부는 학교 자원 공무원 프로그램(the school resource officer program)을 종료하거나 재평가하기로 투표했다고 말했습니다.

7월 23일에 위니펙의 집행 정책 위원회(executive policy committee)는 위니펙 경찰(the Winnipeg Police Service)과 교육청들(school divisions)이 3년 더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을 배치하는 협정을 갱신하는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시의회(city council)에 제출된 행정보고서(an administrative report)에 따르면, 2020년 9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 6개 교육청들(six school districts: Louis Riel, Pembina Trails, River East Transcona, St. James-Assiniboia, Seven Oaks, Winnipeg)에서 19명의 공무원이 계속 근무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이 보고서는 학교 자원 관리(SRO) 프로그램의 총비용(the total cost)에 대해 올해 130만 달러($1.3 million), 2021년 260만 달러($2.6 million)의 개요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경찰관들의 봉급은 주정부와 교육청들(school divisions)에서 지원하며, 위니펙 경찰(the Winnipeg Police Service)은 경찰차(cruiser cars), 가솔린(gas), 보험(insurance), 경찰복(uniforms), 감독(supervision), 훈련(training) 등 현물 기여금(in-kind contributions)을 담당합니다. 

시의회(city council)는 9월 30일에 이 동의안(the motion)에 대한 투표를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세븐 오크스 교육청(the Seven Oaks School Division)의 청장(superintendent) 브라이언 오리어리(Brian O'Leary)는 그의 교육청(school division)은 이미 교육청에 있는 3명의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과 3년간 계약을 갱신했으며, 경찰관들은 학교 복도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리어리(O'Leary) 교육청장은 계약 갱신(renewal of the contract)을 고려하던 중 학교에서 받은 반응(feedback)은 서비스가 탁월하고, 큰 변화(a huge difference)를 일으키고 있다는 점이었으며 긍정적인 내용만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이 지난 몇 년 동안 학생들과 지역 사회와 수천 번의 소통(interactions)을 해왔으며 학생들이 학교에 오는 것을 막지 못했다(deter)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찰관이 참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학교를 멀리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경찰관들이 모든 학교의 정문에 서 있지 않는고 말했습니다. 

오리어리(O'Leary) 교육청장은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이 무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문제가 재조명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찰이 총을 뽑아 드는 사건(an incident)은 한 번도 없었고, 그동안 문제(an issue)가 되지 않았고, 우리가 살펴봐야 할 사항인지 그럴지도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단체 '경찰이 없는 학교(Police-Free Schools)'는 위니펙 경찰과의 3년 협약 갱신에 반대표를 던지라는 내용의 서한을 학교 이사회 이사들(school board trustees)과 시의원들(city councillors)에게 보냈습니다. 

스콧(Scott)은 그들은 이것을 위니펙 경찰의 홍보(a public relations)와 복지 캠페인(outreach campaign)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공립학교들(the public schools)은 경찰이 적극적으로 해치는 소외된 지역사회들(marginalized communities)에 접근하는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CBC는 위니펙의 6개 교육청들에게 학교 내 경찰에 대해 접수된 불만 건수(the number of complaints)와 '경찰이 없는 학교(Police-Free Schools)'의 서한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요청했습니다. 

위니펙 교육청(Winnipeg School Division), 세븐 오크스 교육청(Seven Oaks School Division), 루이 리엘 교육청(Louis Riel School Division)은 학부모들로부터 학교 자원 관리자들(SRO)에 대한 어떠한 불만(any complaints)도 접수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위니펙 교육청(Winnipeg School Division)은 보낸 편지에 대해 알고 있으며 아직 이 문제를 논의할 기회(an opportunity to discuss the issue)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루이 리엘 교육청(Louis Riel School Division)은 10월 6일 회의에서 이 문제(the issue)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5727959.1600356900!/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police-scene-at-vaughn-and-webb.jpg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9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