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안녕 유행성 여름, 한기(the chill)가 다시 위니펙으로 돌아왔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마침내 위니펙(Winnipeg)에서 여름은 끝났고,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왔기 때문만이 아니라, 느릅나무들(the elms)이 노란색으로 변하고 있고, 밤에는 다시 유행하는 재킷(a fashionable jacket)을 입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시원해졌습니다. 

오히려, 위니펙 시는 스타인바크(Steinbach), 브랜든(Brandon), 나이버빌(Niverville)과 리취트(Ritchot) 주변의 시골 지역들(rural areas)과 같은 소규모 중심지들(smaller centres)을 괴롭히기 위해 매니토바주의 수도(the Manitoba capital)를 잠시 무시하기로 결정한 전염병 때문에 마침내 자신도 모르게 여름 휴일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7월 둘째 주 동안 전체 위니펙 의료 지역(the entire Winnipeg health region)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에 의해 아무도 감염된 적이 없었습니다. 

최근 7월 12일까지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은 마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면에서, 적어도 상상 속의(at least within an imaginary) 레드 리버 감시구역(Red River bubble) 안에서 그것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많은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이 경계를 풀었던 것(guards down)은 바로 이 순간이었을 것입니다. 숨 막히는 6주간의 폐쇄(a stifling six-week lockdown)와 2.5개월의 걸음마(baby steps) 후에서 다시 정상 상태와 같게(quasi-normalcy) 돌아온 후 전 세계적인 유행병(the global pandemic)의 위협(the threat)이 갑자기 소멸되는 것(dissipate)처럼 보일 때, 더 쉽게 숨을 쉬는 것은 인간뿐이었습니다.

나중에 생각해보면(in hindsight), 그것은 그 사이에 생긴 일(an interlude)뿐이었습니다. 7월 중순의 그 행복한 순간(blissful moment)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은 마침내 위니펙에서 정비를 위한 정차(pit-stop)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유행의 첫 4개월 동안 236명의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이 그 병에 걸렸습니다. 그 후 두 달 동안 576명의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이 그 병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아침 현재, 금요일에만 집계에 추가된 새로운 감염자들 44명을 포함하여, 위니펙 내에는 401명의 활성 감염자들(active cases)이 남아 있습니다. 

763,000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도시로서는 이러한 수치들이 파괴적인 것(devastating numbers)은 아닙니다. 매니토바주의 공중 보건 책임자(Manitoba's chief public health officer)가 걱정하는 것은 이 병이 퍼지고 있는 방식입니다. 

매니토바 제2의 도시인 브랜든(Brandon) 시가 캐나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위험한 장소(hotspot)이었던 8월 말에 그 도시에서는 브렌트 루신 박사(Dr. Brent Roussin)가 집단들(clusters)로 묘사한 다른 알려진 감염자들(other known cases)과 대부분의 감염자들(most of the cases)이 서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지난 일주일 동안 위니펙의 새로운 환자들 중 약 4분의 1은 알려진 전염 사슬(known transmission chain)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이는 알려진 접촉자들(known contacts)을 식별하고 격리시키는 표준 역학 관행(the standard epidemiological practice)에 의해 이 질병이 통제될 수 없는 방식으로 퍼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마침내 금요일에 루신 박사(Dr. Roussin)가 마침내 위니펙이 곧 더 제한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격퇴 수단(restrictive means of combating COVID-19)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주된 이유입니다.

월요일에 모든 실내 공공장소에서 시행되는 마스크 의무화(the mandatory mask mandate)는 사람들이 실내에서 가까운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큰 물방울(large droplets)을 통해 전염되는 질병의 주요 확산 방식을 완화하기 위한 것(to mitigate)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난 7개월 동안 유행병 과학 101(Pandemic Science 101)에서 벗어나서 시간을 보냈다면, 비의료용 마스크(a non-medical mask)는 착용자(the wearer)에게 약간의 보호(a little bit of protection)만 제공할 뿐입니다. 하지만 그 바로 그 천 마스크(cloth mask)는 공기 중에 뿌리는 물방울로부터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상당히 도움(a reasonably good job)이 됩니다.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면 누구나 병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실내에 사람들이 더 적으면, 잠재적으로 병에 걸릴 수도 있고, 누군가 병에 걸리면 추적할 수 있는 사람들이 더 적습니다.

루신 박사(Dr. Roussin)가 중대한 일이 일어나는(the witching hour) 월요일부터 위니펙에서 실내외에서 최대 모임 규모(the maximum gathering size)를 10명으로 줄인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것은 다음 주에 결혼식을 예약했거나 추수감사절(Thanksgiving)에 대규모 가족 만찬(a large-scale family dinner)을 계획하고 있던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에게는 매우 불편할 것입니다. 

동시에, 루신 박사(Dr. Roussin)는 금요일의 발표에서 위니펙과 위니펙 주변 지자체들(municipalities)이 제한된 단계(restricted level) 또는 주황색 단계(orange level)로 강화하기 전에 몇 주 동안 더 많은 유행병 규제들(pandemic restrictions)를 부활시킬 것을 암시했습니다. 

세계적 유행병(a global pandemic) 중 행사 기획의 실망(event-planning disappointment)을 피할 수 있는 확실한 유일한 방법(the only sure-fire way)은 어떤 행사도 계획하지 않는 것입니다. 

적어도 효과적인 백신(an effective vaccine)이 널리 보급(the widespread distribution)되기 전까지는 전염병은 아무 데도 가지 않고 있습니다. 약리학(pharmacology)과 역학(epidemiology ) 분야의 일부 낙관론자들(optimists)은 그것이 내년 하반기에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좀 더 실용적인 전망(a more pragmatic outlook)은 이 바이러스를 위한 백신을 개발하는 데 4년이 걸릴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입니다. 최악의 경우를 예상하면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심지어 기분 좋게 놀랄지도 모릅니다.

파멸의 전조(a harbinger of doom)처럼 들리는 그 위험에서, 2021년 9월에 위니펙에서 50명이 참가하는 결혼식이 허가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 결혼식에 맞추기 위해 예약한 식당이 테이크아웃 사업(takeout business)과 거리 식사(distanced dining)를 하면서 내년에도 살아남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11월 대통령 선거(presidential election) 이후 미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느냐에 따라 캐나다 경제(the Canadian economy)의 어떤 측면(any aspect)도 겨울을 무사히 넘길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위니펙 시민들(Winnipeggers)은 지리적·정치적 요인(geopolitics)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구부리고 우리 쪽으로 향하는 바람 속에서 부서지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방금 우리 앞에 놓인 루신 박사(Dr. Roussin)의 임무에 어떻게 대응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손을 씻고, 매일 보는 사람들의 수를 줄이고, 낯선 사람들(strangers)을 멀리하고, 우리가 할 수 없을 때 마스크(masks)를 쓰는 것입니다. 

위니펙의 유행병 역행(Winnipeg's pandemic setback)을 술집 호퍼들(bar hoppers, 술집을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비난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그것은 정말로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유행병 휴일(the pandemic holiday)이 끝났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4월에 느꼈던 그 한기(chill )가 다시 돌아왔지만, 이번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 것 같습니다. 

작은 집단 행동(a little collective action)이 먼 길을 갑니다.

https://i.cbc.ca/1.5740292.1601085910!/cumulus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winnipeg-cp-rail-yard-scenics.jpg
마침내 위니펙에서 문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여름이 끝났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