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anada 분류

캐나다 지폐 중 $1, $2는 2021년 1월 1일부터 법적 지불 가치(legal tender status)를 잃게 되고 연말까지 사용해야 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갑에 오래된 종이 지폐(old paper bills)를 가지고 있는 캐나다 사람들(Canadians)은 상인들이 더 이상 그것들을 더 이상 받아들일 필요가 없게 되기 전에 그것들을 일상적인 거래(day-to-day transactions)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은행(The Bank of Canada, 이하 BoC)은 2021년 1월 1일 현재 수억 달러의 $1, $2, $25, $500, $1,000의 은행권이 법정 제출/제공된 돈 자격(legal tender status)을 없앤다는 내용의 독촉장(a reminder)을 지난 목요일에 발행했습니다. 

하지만, 은행 측은 이들 지폐들에서 법정 제출/제공된 돈 자격(legal tender status)을 삭제하기로 한 결정이 대다수의 캐나다 사람들(Canadians)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은행(BoC)은 성명에서 이 발표의 대상이 된 지폐들은 수십 년 동안 생산되지 않았고 거래에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캐나다인들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은행(BoC)은 만약 가게들이 그들이 선택한다면 이 청구서(bills)를 여전히 지불금(payment)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돈은 단순히 지폐가 아니라 신용카드(credit cards), 직불카드(debit cards), 수표(cheques),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비접촉식 결제(contactless payments using mobile devices)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돈은 '법적 지불/제공된 돈(legal tender)'으로 간주되지 않더라도 어떤 형태로든 지불할 수 있다고 캐나다 은행(BoC)은 말했습니다.

이 희귀한 지폐들(rare bills)이 앞으로 몇 주 안에 그들의 지위를 잃게 될 것이지만, 그것이 지폐(the banknotes)가 갑자기 쓸모없게 되었다(worthless)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구식 은행권(outdated bank notes)을 가지고 있는 캐나다인들은 그들의 금융 기관(financial institution)에 그것들을 가져가거나 캐나다 은행(BoC)으로 보내서 그들의 액면가치(face value)를 상환(redeem)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은행(BoC)은 사람들이 기념품(souvenirs)으로 오래된 지폐(older banknotes)를 보관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더 희귀한 지폐들(the rarer bills)을 수집가들(collectors)에게 팔아서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500달러 지폐는 희귀한 은행권(the rarer bank notes) 중 하나이며, 30달러가 조금 넘는 지폐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것들은 구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웹사이트 캐나다 통화(the website Canada Currency)에 따르면, 지폐 한 장의 가격은 조건에 따라 2만 달러($20,000)에서 6만 달러($60,000) 사이입니다. 

$25 지폐와 같은 다른 희귀한 지폐(rare bank notes)도 수천 달러에 팔릴 수(fetch) 있습니다. 

$1 지폐와 $2 지폐들(notes)은 각각 1989년과 1996년 이후 발행되지 않았고, 루니(the loonie)와 투니(the toonie) 동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지폐는 유통되기 전에 다섯 가지 버전이 만들어졌습니다. 

유일하게 유통되고 있는 $25 지폐는 1935년에 조지 5세 국왕의 즉위 25주년(the 25th anniversary of King George V’s ascension)을 기념해 기념 지폐(commemorative bank notes)로 발행됐습니다. 이 지폐와 500달러 지폐(the $500 note)는 1935년에 발행된 직후 모두 단종되었습니다(be discontinued). 

캐나다 은행(BoC)은 2000년에 1,000달러 지폐(the $1,000 bill)를 회수하기 전에 네 가지 버전의 지폐들을 만들었습니다. 

캐나다 은행(BoC)은 2019년 말부터 유통 중인(in circulation) 영향을 받는 지폐들의 마지막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달러 지폐($1 bill) : 150,230,000
2달러 지폐($2 bill) : 103,036,000
25달러 지폐($25 bill) : 1,840
500달러 지폐($500 bill) : 40
1,000달러 지폐($1,000 bill) : 632,019

이 숫자에는 캐나다 자치령(the Dominion of Canada), 개별 주들(individual provinces) 또는 현존하지 않는(defunct) 은행들 또는 인가된 은행(chartered banks)이 발행한 지폐(banknotes)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들 지폐들의 법정 제출/제공된 돈 자격(legal tender status)을 없앤 것은 유통(circulation)으로부터 기한이 지난 은행권 지폐(outdated bank note denominations)를 없애기 위해 2018년 연방 의회(Parliament)가 승인한 캐나다 은행법(the Bank of Canada Act)과 통화법(the Currency Act) 개정안(amendments)에 따른 것입니다.

캐나다 은행(BoC)은 일부 지폐(counterfeit)에서 법정 제출/제공된 돈 자격(legal tender status)을 제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은행이 지폐(notes)를 현재 상태로 유지하는데 더 나은 역할을 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지폐는 위조(counterfeit) 하기 어렵게 만드는 더 나은 보안 기능(better security features)을 가지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더 나은 상태에 있고, 지폐(notes)가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는 것은 지폐(notes)가 우리 모두에게 더 효율적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캐나다 은행(BoC)은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캐나다 은행(BoC)은 다른 많은 나라들에서는 영국 은행(the Bank of England), 스웨덴(Sweden)의 스베리게스 릭스뱅크(the Sveriges Riksbank), 스위스 국립은행(the Swiss National Bank), 뉴질랜드(New Zealand)의 준비은행(the Reserve Bank) 등 전 세계 20개 이상의 중앙은행들(central banks)이 그들의 지폐(notes)에서 법정 제출/제공된 돈 자격(legal tender status)을 없앨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년 동안 이것을 해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연방정부(the federal government)는 현재 다른 어떤 지폐들(banknotes)도 유통에서 제외시킬 계획이 없음을 시사했습니다.

https://www.ctvnews.ca/polopoly_fs/1.3822619.1519835754!/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landscape_1020/image.jpg
캐나다 은행(the Bank of Canada) 웹사이트에 있는 이 합성 샘플 이미지에는 현재 없어진 캐나다 지폐들이 몇 장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Winnipeg)

https://www.ctvnews.ca/polopoly_fs/1.3822595.1519835251!/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landscape_960/image.jpg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Winnipeg)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orthwest 0 / 1 페이지
게시물이 없습니다.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