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COVID-19 백신이 효과가 있으려면 얼마나 걸리는지 백신별 요약 정리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캐나다가 이번 주에 1번 접종만 하면 되는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을 포함한 백신 공급자로부터 최대 190만 개(1.9 million)의 백신을 더 받기 위해 준비하고 캐나다인들이 접종을 받는 비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CTV 뉴스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가 승인한 백신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며 이들 백신들은 곧 이용 가능하거나 이용 가능해질 것입니다.

■ 화이저-바이오앤테크(Pfizer-BioNTech)

캐나다 연방 정부에 따르면, 캐나다 최초의 공인 백신(authorized vaccine)인 화이저-바이오앤테크(Pfizer-BioNTech)는 첫 번째 접종 후 약 52.4%의 면역 효과가 있으며 14-21일 후에 92%의 면역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제조업체는 21일 후에 2번째 접종할 것을 권유하는 반면, 국가면역자문위원회(National Advisory Committee on Immunization, 이하 NACI)는 더 많은 캐나다인들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첫 번째 접종 후 최대 4개월까지 모든 백신에 대한 두 번째 접종을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국가면역자문위원회(NACI)는 더 많은 개인들이 첫 번째 접종을 하게 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전염 가능성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번째 접종 1주일 후에, 화이저-바이오앤테크(Pfizer-BioNTech) 백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을 예방하는 데 95%의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 모더나(Moderna) 

모더나(Moderna)는 2020년 12월 말에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에 의해 승인되었고, 첫 번째 접종 후 80%의 면역 효과를 제공했고, 이후 14일 후에 92%의 면역 효과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접종 2주 후에 백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을 예방하는 데 94%의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백신의 경우, 첫 번째 접종 22-90일 후에 76%의 면역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캐나다 정부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접종 사이의 간격이 증가함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의 면역 효과가 실제로 증가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두 번째 접종 2주 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을 예방하는 데 거의 63% 효과적이지만, 첫 번째 접종 후 12주 이상 복용하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바이러스 예방 효과가 82%입니다. 

■ 존슨 & 존슨(Johnson & Johnson) 

존슨 & 존슨(Johnson & Johnson)은 캐나다 최초의 1회 접종 백신으로 승인되었습니다. 백신은 백신을 투여한 지 2주 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을 예방하는 데 66%의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할 것입니다.

제조사 백신 방식 접종횟수 접종간 간격 일 첫 번째 접종 후면역효과 두 번째 접종 후면역효과
fizer-BioNTech 유전자 전령 리보핵산(mRNA) 2 권고: 첫 번째 접종 21일 후에 두 번째 접종 NACI: 4개월 후 두 번째 접종 52.4% 효과접종 14-21일 후에는 92.3% 효과 1주일 후에 COVID-19를 예방하는 데 95% 효과, 시간 경과에 따른 면역 발달
Moderna 유전자 전령 리보핵산(mRNA) 2 권고: 첫 번째 접종 28일 후에 두 번째 접종 NACI: 4개월 후 두 번째 접종 80.2% 효과가 있고, 접종 14일 후에는 92.1% 효과가 있음 2주일 후에 COVID-19를 예방하는 데 94.1% 효과가 있음
AstraZeneca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백신(Adenovirus vector vaccine) 2 권고: 첫 번째 접종 후 4-12주 후에 두 번째 접종 NACI: 4개월 후 두 번째 접종 접종 22-90일 후에는 76% 효과가 있음 2주 후 면역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달하면서 증상이 있는 COVID-19 질병을 예방하는 데 62.5% 효과가 있고, 첫번째 접종 12주 이후에 두 번째 접종을 하면 82%의 효과를 가짐
Johnson & Johnson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백신(Adenovirus vector vaccine) 1 N/A 2주 후 증상이 있는 COVID-19 질병을 예방하는 데 66% 효과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이 발달함  N/A
Source: Government of Canada and Ontario Ministry of Health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orthwest 0 / 1 페이지
게시물이 없습니다.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