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10만 달러의 장학금을 받은 위니펙 16세 학생에게 '세상을 바꾸는 일'이 기대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의 세인트 존스 고등학교(St. John's High School)에 다니는 16세 학생은 공학(engineering)을 공부하기 위한 탐나는 10만 달러의 장학금(a coveted $100,000 scholarship)을 탔고, 그 상(the award)에 그녀를 추천했던 지도 상담사(guidance counsellor)는 그것이 더 자격이 있는 사람(a more deserving person)에게 돌아갈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달린 소피아 퀴에바스(Darlene Sofia Cuevas)는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을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유명한 슐리히 지도자 장학금(prestigious Schulich Leaders scholarships)을 받은 100명 중 한 명입니다.

퀴에바스(Cuevas)는 그 재단으로부터 전화를 받은 것을 기억하며, 그것이 즉흥적인 인터뷰(an impromptu interview)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몸이 정말 떨리기 시작했다는 것을 기억하고, 그 통화 후에 그녀는 울음을 터뜨렸고 그녀는 정말로 감사함을 느꼈다고 수요일에 CBC Manitoba TV News 진행자인 자넷 스튜어트(Janet Stewart)에게 말했습니다.

그녀의 지도 상담사(guidance counsellor) 피비 프루벤(Phoebe Proven)은 장학금은 학업적 우수성(academic excellence), 리더십(leadership), 창의성(creativity), 카리스마(charisma)에 기초하여 주어지며, 퀴에바스(Cuevas)는 이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프루벤(Proven)은 퀴에바스(Cuevas)에 대해서는 그녀는 한 단어로 그녀에 대하여 말할 수 없는 뭔가가 있고, 그것은 아주 아주 특별한 특성이고, 그녀가 그녀의 삶과 많은 재능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보기 위해 지평선에 있는 밝은 무언가라고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퀴에바스(Cuevas)가 미래에 무엇을 할 것인지 보는 것이 너무 기대되고 세상을 바꾸는 것들을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퀴에바스(Cuevas)는 매니토바 대학(the University of Manitoba)에서 생물 시스템 공학(biosystems engineering)을 공부할 계획이며, 비록 사실상 당분간이지만((albeit virtually for now)) 공부를 시작하는 것에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장학금(the scholarships)을 주는 재단은 경제적으로 필요한(financial need) 학생들에게도 강력한 배려(strong consideration)를 해줍니다. 

퀴에바스(Cuevas)는 장학금이 지급되지 않는다면 재정적인 지원(financial aid)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약 20개의 장학금에 지원했지만 그중 19개를 받지 못했고, 그것은 모두 거절(rejections)이었고, 그녀의 마지막 방법(last resort)은 학자금 대출(a student loans)이었는데, 이제는 어떤 학자금 대출(any student loans)도 신청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퀴에바스(Cuevas)의 가족은 2019년 필리핀(the Philippines)에서 캐나다(Canada)로 이민을 왔고, 그녀를 대학교에 보낼 돈이 없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프루벤(Proven)은 그녀가 세인트 존스 고등학교(St. John's High School)에 처음 왔을 때를 기억합니다.

그녀는 퀴에바스(Cuevas)가 우리 학교에 온 지 일주일 만에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그녀의 사무실로 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새로운 학생을 만났나요? 여기 진짜 뭔가 있는 것 같아요. 여기 정말 특별한 학생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퀴에바스(Cuevas)는 2주 후에 졸업하며 9월에 대학 생활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https://i.cbc.ca/1.6068803.1623894391!/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darlene-sofia-cuevas.jpg
달린 소피아 퀴에바스(Darlene Sofia Cuevas)는 가을에 공학을 공부하기 위해 10만 달러의 장학금을 받은 것에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매니토바주에서 올해 슐리히 지도자 장학금(prestigious Schulich Leaders scholarships)을 받은 학생은 5명인데, 10만불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3명, 8만불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2명이라고 합니다. 올해 장학금을 받은 사람들의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성씨를 가진 학생들도 보이는데, 모두가 축하할 일이네요.

내년에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 분야를 공부할 예비 대학생들은 이 장학금을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