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매니토바주가 4차 대유행의 물결에서 정체기에 도달했음을 보여주는 초기 징후가 보여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at an exponential rate) 증가한 2주 후, 이제 이 지역에서는 4차 대유행의 물결(the fourth wave of the pandemic)이 정체기에 이르렀을지도(reach a plateau) 모르는 초기 징후(early signs)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니토바주의 일일 평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자 수(the average daily COVID-19 case count)는 60명에서 105명으로 증가했는데, 이는 매주 32%씩 증가한 것입니다. 

이 같은 성장세(this rate of growth)가 지속됐다면 핼러윈(Halloween) 직후에는 하루 300명, 11월 중순까지는 하루 500명꼴로 감염자들이 늘어났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 7일 동안 매니토바주에서 제4차 대유행(the fourth wave)이 평탄해졌기 때문에 이 예상은 더 이상 우리의 운명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금요일에 하루 112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7일간 검사 양성 판정률(the seven-day average test positivity rate)은 100명 아래로 내려갔고 현재 99명에 머물고 있습니다.

매니토바 대학(University of Manitoba)의 미생물학자(microbiologist)이자 캐나다의 신종 바이러스 연구 의장(the Canada research chair in emerging viruses)인 제이슨 킨드라추크(Jason Kindrachuk)는 수요일의 인터뷰에서 제4차 대유행(the fourth wave)이 정체기에 도달했다고 말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몇 주 더 정적이거나 감소된 감염자 통계가 필요하고, 갑자기 2주 후에 제로 성장(zero growth)을 보이는 것은 매우 유망한 징후(a very promising sign)이고, 적어도 올바른 방향으로(in the right direction) 궤적(trajectory)이 바뀌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매니토바주에서 이것을 통제하기 위해 꽤 잘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는 사람들이 얼마나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반영하는 이것을 백신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서 받아들이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킨드라추크(Kindrachuk)는 이것이 지난 며칠 동안 자료 안에서 일시적인 현상(a blip in the data)이 아니라고 낙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만약 바이러스에 여지(room)를 제공한다면 즉시(on a dime) 상황이 급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고, 예방접종 상태(vaccination status)와 관련된 제한(restrictions)을 포함한 다양한 도구(a variety of tools)로 제4차 대유행(the fourth wave)을 공격한 주정부를 신뢰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전염(transmission)을 완전히 부정하는 것이지만 비약적 개입(non-pharmaceutical interventions), 거리두기(distancing), 예방접종(vaccination), 조기 검사(early testing) 등을 시작할 때,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이것을 통제하는데 도움이 되고 우리는 실시간으로(in real time) 그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의료 지역들(health regions) 5곳 중 4곳에서 감염자 발병 건수의 평탄화가 뚜렷합니다. 노르웨이 하우스(Norway House), 마티아스 콜럼브 크리 원주민(Mathias Colomb Cree Nation), 그리고 그보다 덜한 범위로 샤마타와(Shamattawa)에서 발병하는 북부 의료 지역(the Northern Health Region)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감염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매니토바주 북부지방(northern Manitoba)에서 지역사회들 간의 엄청난 거리(the immense distance)는 추가적인 전염병 규제(additional pandemic restrictions)의 필요성을 배제한다고 주정부의 공중 보건 부 책임자(deputy chief public health officer)인 재즈 애트왈 박사(Dr. Jazz Atwal)가 화요일의 기자회견에서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에서 유일한 지역적 제한(regional restrictions)은 인구 밀도(the population density)가 높은 남부 의료 지역(the Southern Health Region)에 적용되었고, 예방 접종 비율(vaccination rates)은 주 평균에 뒤쳐졌으며 공중 보건 조치(public health measures)에 대한 대중의 반대(public opposition)는 더욱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나 남부 의료 지역(the Southern Health Region)에서 감염자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는데, 이 지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다발 지역 지위(COVID hot spot status)를 포기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의료 지역들(health regions)은 감염률(infection rates)이 매우 다양합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낮은 감염률(the lowest infection rates)을 보인 위니펙 의료 지역(the Winnipeg health region)과 비교했을 때, 이 비율은 호안-동부 의료 지역(the Interlake-Eastern health region)에서 두 배, 대평원-산악 의료 지역(the Prairie Mountain Health Region)에서 세 배, 남부 의료 지역(the Southern Health Region)에서 다섯 배입니다. 

북부 의료 지역(the Northern Health Region)의 감염률은 위니펙(Winnipeg)의 약 10배이지만, 그 지역의 적은 인구는 데이터를 왜곡합니다. 

주정부는 일부 통계를 비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율은 한 의료 지역들(a health region)의 인구와 일주일 동안 보고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들 수를 비교하여 계산하기 쉽습니다.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는 실제로 매일 웹사이트에 이 정보를 올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니토바 주정부는 병렬 통계(a parallel statistic)를 비밀에(under wraps) 부칩니다.

매니토바 공중 보건부(Manitoba Public Health)는 대유행 이후 19개월 동안 위니펙을 제외한 모든 의료 지역들에 대한 검사 양성률(the test-positivity rates)을 계속 비밀에 부치고 있습니다.

애트왈 박사(Dr. Atwal)는 화요일에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 건수를 특정 기간 동안(in a given timeframe) 한 지역의 검사 건수로 나누어 계산할 수 있는 조치(a measure)에 대해 데이터는 제대로 해석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대중이 더 작은 지역 수준에서 이 수치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주정부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고, 이 조치(measure)를 보이지 않게 하는 결정은 과학(science)이나 통계(statistics)보다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s)과 더 관련이 있다고 암시했습니다.

그는 공중 보건부(Public Health)의 관점에서, 그들은 항상 특정 지역이나 특정 지역 사회, 특정 그룹의 사람들을 배척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것에 대해 조심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남부 의료 지역(the Southern Health Region)이 매니토바주의 제4차 대유행(the fourth wave)의 엔진 역할을 한 지 몇 주가 지난 지금, 211,896명의 주민들을 경멸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조금 늦은 감이 있습니다. 

4차 대유행 감염(infections), 입원(hospitalizations), 사망(deaths)에서 맹렬한 공격(the brunt)을 이미 받은 남부 의료 지역(the Southern Health Region) 사람들만큼 제4차 대유행(the fourth wave)의 내리막길(the downslope)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https://i.cbc.ca/1.6210261.1634167771!/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1180/manitoba-covid-cases.jpg
이 도표의 오른쪽에 있는 매니토바주의 4차 대유행의 물결(the fourth wave of the pandemic)은 2차 및 3차 대유행에 비해 미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6186076.1632347388!/cumulus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winkler-manitoba-aerial-drone-shot.jpg
윈클러 시(the city of Winkler)는 매니토바주에서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다발 지역(COVID hot spot)으로 남아 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들은 현재 남부 의료 지역(the Southern Health Region)에서 서서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