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왜 11월에 목재 가격이 두 배가 되었는가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목재 가격(lumber prices)은 올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캐나다인들이 새 주택들(new homes)과 건축 자재들(building supplies)에 더 많은 돈을 쏟아부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이슨 자릴로(Jason Zarrillo)는 위니펙에서 일반 계약 사업체(a general contracting business)인 스탠드 톨 컨트랙팅(Stand Tall Contracting)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격 불확실성(price uncertainty) 때문에 30~60일 동안만 견적(quotes)이 유효하다는 규정(a rule)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는 최고의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우리는 정말 힘들었고 좌절감(frustrating)을 느꼈고, 목재의 변동성(the volatility of lumber)이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우리 가격은 끊임없이 변동(constantly fluctuate)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1월 나스닥(NASDAQ)에서는 목재 선물 가격이 천 피트당(per thousand board feet) $606에 거래됐습니다. 

12월로 되돌아가면, 현재 천 피트당(per thousand board feet) $949입니다. 한 달 사이에 약 40% 상승했습니다. 

큰 폭의 상승이긴 하지만, 현재 목재 가격은 여전히 5월에 세워진 최고 기록보다 45%가량 낮습니다.

서부 소매 목재협회(the Western Retail Lumber Association, 이하 WRLA)에 따르면, 최근 비용 상승의 주요 요인(a major factor)은 BC주의 홍수(the B.C. flood)였습니다. 

서부 소매 목재협회(WRLA)의 리즈 코바치(Liz Kovach) 회장은 캐나다와 다른 수출 시장에 공급하는 목재 생산의 대부분은 B.C. 주에서 오고, 날씨의 영향은 운송(the transportation)과 통나무를 수확하는 능력(the ability to harvest logs)에 많은 부담(a lot of strain)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주택시장 호황(the booming housing market)도 가격 상승의 원인입니다. 

매니토바 주택 건설협회(the Manitoba Home Builders Association) 회장 겸 CEO인 래니 맥인스(Lanny McInnes)는 CTV 뉴스에 매니토바 주택건설업체들(Manitoba's residential builders)은 시장 상황(market conditions)과 주택 개시(housing starts)가 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다세대 및 아파트 건설(multi-family and apartment construction)은 매우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에서의 높은 수요(high demand)와 더불어, 11월에 미국이 시행한 연질 목재(softwood lumber)에 대한 18%의 새로운 관세(tariff)는 미국인 구매자들(American buyers)의 비축량(stockpile)을 촉진시켰습니다. 

코바치(Kovach) 회장은 이를 준비하기 위해 그들의 공장들은 미국으로부터 주문 파일(order files)이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코바치(Kovach) 회장에 따르면, 비싼 목재(expensive lumber)가 남아 있지만 앞으로 며칠 안에 가격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코바치(Kovach) 회장의 예측대로라면, 가격은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고, 2022년에는 다시 하락하기 시작할 것이지만 우리들의 크리스털 볼(crystal ball)은 오래전에 깨져서 100%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목재 가격(lumber prices)이 꽤 높게 유지될 예정이어서, 건설업자들(builders)과 건설업자들(contractors)은 더 높은 가격을 매길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릴로(Zarrillo)는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이 문제를 떠넘겨야 한다며 불행히도 소비자는 이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72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