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납치, 연쇄 충돌, 졸음 운전: MPI는 올해 매니토바주에서 사람들이 차량 보험 사기를 저지른 방식을 발표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일부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은 2021년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anitoba Public Insurance, 이하 MPI)를 사취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법(creative ways)을 꿈꿨는데, 허위 납치(a false kidnapping)에서부터 개가 자동차 앞으로 돌진해 교통사고(a crash)를 일으켰다고 주장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수요일에 5대 자동차 보험사기(top five auto insurance frauds) 사실을 공개하며 보험금 청구가 적법한지(the claims were legitimate)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해야 하는 상황을 강조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의 최고 고객 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사트비르 자타나(Satvir Jatana)는 성명에서,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자동차 보험사기(auto insurance fraud)와 관련된 비용에 대한 인식(awareness)을 높이기 위해 매년 5대 사기 목록(annual top five fraud list)을 발표한다고 말했습니다. 각 사기사건의 고유한 정황(the unique circumstances)과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 요금 납부자(MPI ratepayers)에 대한 금전적 절감액(financial savings), 사기행위(fraudulent activity) 확인에 사용된 수사기법(the investigative techniques) 등을 토대로 목록이 작성됩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에 따르면, 그 공사의 특수수사대(Special Investigation Unit, 이하 SIU)는 1,000건의 조사를 종결했고, 그 결과 약 1,400만 달러($14 million)의 청구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올해 가장 큰 혐의는 위니펙 여성이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에게 자신의 차량을 도난당했다고 말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페이스북(Facebook)에서 도둑들에게 메시지를 받았고, 그들을 만나기로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여성은 자신이 납치되었다고 주장했으며, 도둑들은 그녀의 차량이 교통사고를 내기 전 몇 시간 동안 그녀와 함께 속도를 내며 돌아다녔습니다. 

특수수사대(SIU)는 조사를 시작했고 점화 스위치(the ignition)에 키(a key)를 꽂지 않으면 차량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차량 주인은 그녀의 소유물들에(in her possession) 모든 열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그녀가 납치된 것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며 시내를 질주하던 중 그녀의 차량이 다른 차량을 들이받고 현장을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그 보험 청구(the claim)는 거부되었고,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그 보험 청구금 6만 8,000달러($68,000)를 절약했다고 밝혔습니다. 

2위 사기 보험청구에는 운전대를 잡고 잠이 든 20대 운전자가 도로에서 차를 몰고 나와 주차된 차량 여러 대를 들이받은 것입니다. 그 운전자는 시속 50km 구역에서 시속 55km로 달리고 있었다고 말했지만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그 얘기와 피해 정도(the extent of the damage)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성명에서, 사고 차량의 데이터 충돌 기록기(Data Crash Recorder)를 다운로드한 결과 사고 차량이 충돌 당시 시속 140km로 주행하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브레이크 페달(the brake pedal)을 밟지 않았고 안전벨트(seatbelts)가 풀렸습니다. 또한 이동 도로의 여러 장소에서 촬영된 감시 영상(surveillance footage)으로, 차량이 충돌 몇 초 전에 다른 차량과 경주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교통사고 청구(the collision claim)는 부인되었고,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현재 운전자로부터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이 보험 청구로 인해 15만 달러($150,000)가 절감된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3위는 위니펙 트럭 운전사(a Winnipeg truck driver)가 짐을 운반하던 중 교통사고로 부상을 입은 사건입니다. 운전자는 소득대체 혜택(income replacement benefits)과 개인 간병 보조 혜택(personal care assistance benefits)을 받을 수 있었고,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의 사건 관리자(case manager)에게 부상 때문에 어깨 위로 팔을 들거나 무거운 물건(heavy objects)을 들거나 15분 이상 운전하거나 그의 정규 업무(regular job)를 수행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이 남자가 혜택들(benefits)을 받으면서 일을 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으며, 감시 결과(surveillance) 그 운전자는 하루에도 여러 시간 운전을 하고 나무상자들(wooden crates)을 포함한 많은 물건을 들고 다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운전기사의 복리후생(benefits)은 종료되었고, 또한 그는 5,000달러($5,000)가 넘는 사기(fraud) 및 허위 진술(a false statement)로 기소되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이를 통해 70만 달러($700,00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4위의 사기극은 두 사람이 서로 다른 교통사고 보험청구(collision claims)를 펼쳤으며, 한 명은 교차로(an intersection)에서 발생한 T자 충돌(a T-bone crash)에 책임이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수사관은 두 차량 모두 교차로를 여러 차례 서행하는 모습이 담긴 교통사고 감시 영상(surveillance footage of the crash)을 검토했고, 두 차량 모두 의도적으로(deliberately) T자 위치(a T-bone position)에 놓였고 다른 차량에 충돌하기 위해 속도를 약간 높였습니다. 

그 차량 소유주 중 한 명은 그와 그의 친구가 자신들의 차량을 폐차하기 위해(to write off) 이 일부러 꾸민 충돌(the staged crash)을 계획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이 보험 청구에서 거의 15,300달러($15,300)를 절약했습니다.

5위의 사기극은 위니펙의 한 여자가 개가 도로로 뛰어와 방향을 틀어 한 개인 집의 마당에(on the yard of a private home) 있는 기둥(a pole)과 대형 화분(a large flower pot)을 들이받아 큰 피해(significant damage)를 입혔다며 교통사고 보험청구(a collision claim)를 한 것입니다. 또한 이 여성은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 조정관(the MPI adjuster)에게 이 여성이 운전하고 있다고 말하고, 개를 피하기 위해 방향을 틀었던 제3자 목격자(a third-party witness)의 이름도 알려주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운전자에게 과실이(at fault) 없다고 판단했고, 그 주택 소유주는 보상을 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 주택 소유주들(the property owners)은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에 교통사고 장면을 담은 영상(video footage of the crash)을 공개했는데, 이 비디오에는 개가 도로를 가로질러 달리지 않았고, 한 남자가 차를 운전하고 있는 모습이 분명히 담겨 있었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발표되었을 때, 그 여성은 유효한 면허(a valid licence) 없이 운전하고 있던 남자 친구를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 목격자(the witness)는 나중에 그들이 사고 후에 사고 현장에 도착했지만 개를 보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무면허 운전자(the unlicensed driver)로부터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공사는 그 보험 청구로부터 29,840.08달러($29,840.08)를 절감했다고 밝혔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잠재적인 자동차 보험 사기(auto insurance fraud)에 대한 우려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MPI 제보 전화(the MPI TIPS Line) 204-985-8477 또는 무료 전화 1-877-985-8477로 전화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