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2021년 매니토바주에서 촉매변환기 도난 사건이 크게 증가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anitoba Public Insurance, 이하 MPI)는 2021년 촉매변환기 도난사건들(catalytic converter thefts)에 대한 보험 청구(claims)가 전년 대비 급증한 사건을 처리했습니다.

2020년에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변환기 도난(converter thefts)에 대한 371건의 청구를 기록했으며, 11월에는 68건으로 가장 많은 절도 건수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은 지난 1~11월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가 1,496건의 촉매변환기 도난사건들(catalytic converter thefts)을 보고하면서 전혀 다른 상황이었습니다. 2021년 5월 도난 건수가 190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의 브라이언 스마일리(Brian Smiley)는 "매우 우려스럽다"며 촉매변환기 도난사건들(catalytic converter thefts)에는 여러 가지 이론들(a number of theories)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장치들에는 도난당한 후 다양한 고철(various scrap metals)에 판매되거나 폐기되는 귀중한 물질들(precious materials)이 있고, 이 절도들 중 일부는 빠른 현금(fast cash)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일부는 마약과 관련이(drug-related) 있을 수도 있고, 일부는 중독과 관련이(addiction-related) 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마일리(Smiley)는 컨버터를 교체하기 위해 가격이 1500달러에서 2500달러 사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일 매니토바 주민들(Manitobans)이 도난당한 변환기(a stolen converter)를 교체해야 한다면, 그들은 그 가격의 일부를 개선 수수료(a Betterment Fee)의 일부로 지불해야 한습니다. 

그 수수료(the fee)는 보험을 청구한 사람의 차량이 몇 km를 거리를 운행했느냐에 따라 결정되며, 차량 운행 거리가 늘어날 개선 수수료(the Betterment Fee)가 높습니다. 

이전에는 최대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의 지불하는 비용은 60%였지만, 컨버터 절도 급증(the spike in converter thefts)으로 인해 현재 최대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비용은 20%로 떨어졌다고 스마일리는 말했습니다. 

스마일리(Smiley)는 이러한 종류의 절도(this kind of theft)는 하루 중 어느 때라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막기 어려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도난방지 기술을 알고 있지만 아직 매니토바주에서는 도난방지 기술(anti-theft technology)이 보급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며, 하지만 사람들은 현지 신뢰할 수 있는 기술자(local trusted mechanic)나 수리점(repair outlet)에 문의해 촉매변환기 도난 방지를 위해(to prevent the theft of a catalytic converter) 무엇을 구입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공공 보험공사(MPI)는 더 많은 보험 청구(more claims)가 갱신됨에 따라 보험 청구 숫자가 변경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winnipeg.ctvnews.ca/content/dam/ctvnews/en/images/2021/2/28/catalytic-converter-1-5328156-1627386542138.jpg
촉매 변환기(catalytic converter) 사진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Winnipeg)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